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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띄는 신제품부터 소개해드리자면...
K48004 1/48 F-16A/B NSAWC Aggressor
키네틱사의 주 아이템인 F-16 의 어그래서 버젼이 드디어 출시됩니다.!!!
미공군 및 미해군 그리고 미해병대는 모두 적기의 전술을 연구하기 위해 가장적기를 역활을 대신하는 어그래셔 부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부대는 적기의 움직임이나 전술을 그대로 재현하는 부대인데요.. 과거 냉전시대의 미그기나 수호이를 재현하기위해 움직임이 비슷한 F-16 F/A-18 (미그29 대역) 과 F-15C/D (수호이 대역)을 미공군 전술훈련인 레드프래그에도 자주 등장하죠~~
[어그래서 기체로 사용중인 기체블록은 블록32형 입니다. 아카데미 제품으로는 재현하러면 타이어등이 다릅니다. ]
[그나마 복좌형보다는 단좌형 타입이 많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B형입니다.
어그래셔 부대는 무장을 하고 비행하는게 아니라 데이타 축적을 위한 간단한 데이타 장비만을 장착하고 비행하기 때문에 대부분 구형장비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최신의 블록 50.52형을 재현하고 있는 아카데미 제품으로는 재현하기 힘듭니다.
[어그래서 부대의 F-16 복좌형은 B형 기체 입니다.]
이번에 키네틱에서 나오는 제품은 NSAWC F-16A/B Block 15 형을 재현한 제품으로 데칼은 카르토그라프 제품 입니다.
재현 마킹은 NSAWC 04 TOPGUN 90th Anniversary 2009 - NSAWC 60 2006-2009 - NSAWC 53 2004 등으로 별도로 Training ACMI Pod 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5만원이 넘는 타미야 제품밖에 없었는데 38000원 (공구가로는 더 저렴하겠지만..) 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네요... 회색 의 칙칙한 팰콘에서 화려한 어그래서 기체를 좋아하는분들이라면 환영할만한 아이템일듯 합니다.!!
Kinetic 1/48 NSAWC F-16A/B Block 15 Markings: - NSAWC 04 TOPGUN 90th Anniversary 2009 - NSAWC 60 2006-2009 - NSAWC 53 2004 Decal printed by Cartograf Decal design by FighterTown Decal Length: 315mm Wingspan: 197mm Parts: 400+ Model Feature: Training ACMI P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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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11월7일 입고예정 권장소비자가격 38,000원 판매처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k48025 1/48 1/48 C-2A Grey Hound 역시 이번에 입고됩니다.
미해군 항모의 눈 E-2C+ Hawkeye 2000
□ 개발배경
초기 공중 조기경보 플랫폼은 기존 항공기의 변형으로 조기경보 임무를 수행하도록 완전하게 구성되지 않았고, 효과면에서도 한계가 있었지만 저공 비행기를 탐지할 수 있을 만큼 탐색 범위를 확대하는 데는 성공적이었다. 1960년대에 새로운 항공기로서 E-2A 호크아이가 공중 조기경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는데 호크아이라는 별명 그대로 미국 해군 항공모함 기동부대의 "눈" 역할을 하고 있다.
E-2 시리즈는 처음부터 조기경보 통제기로 개발된 유일한 항공기이며 초기 생산형인 E-2는 1964년부터 실용단계에 들어섰다.
□ 주요제원 및 성능
[이륙 준비중인 호크아이 2000 역시 함재기 답게 완벽하게 윙홀딩이 작동한다]
1. 기체
- 제작사 : 노드롭 그루만(미국)
- 기 체 : C-130
- 기 고 : 5.58m(18.31ft)
- 기 장 : 17.54m(57.56ft)
- 기 폭 : 24.56m(80.58ft)
- 자 중 : 17,270kg(37,994Ibs)
- 최대 이륙중량 : 23,560kg(51,832Ibs)
- 엔 진 : Allison T56-A-425터보프롭 엔진
- 엔진추력 : 3,661kw(4,910shp)×2
- 최대 순항속도 : 576km/h(311knots)
- 순항속도 : 496km/h(268knots)
- 실용 상승고도 : 9,387m(30,800ft)
- 순항거리 : 2,583km(1,394NM)
- 체공시간 : 6시간
2. 레이더
[E-2C 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인 AN/APS-145 대형레이더 이는 함재기가 장착할수 있는 가장 큰 레이더중 하나로 펄스도플러 방식의 레이더 전파를 이용 248NM (약 560 Km) 까지 커버가 가능하다]
- 제작사 : 록히드 마틴(미국)
- 장비명칭 : AN/APS-145
- 레이돔 직경 : 24ft
- 안테나 회전 : 5~6rpm
- 탐지거리 : 저고도 200 / 장거리 248NM
- 빔형태 : FAN빔
- 작동원리 : 펄스 도플러, 펄스 압축
- 주파수 : 600MHz(UHF)
- 고도측정 : 지상/해상 반사파 이동
- 식별장비 : mode 1, 2, 3, 4, C
- 항적처리 능력 : 400개 항적
- 관제능력 : 15항적
- 콘솔수 : 3개(관제: 2, 감시:1)
- 전자전 능력 : 자동탐지 및 방어능력
[거대한 레이돔을 지탱하는 접속부의 디테일 약 60센티 정도의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고 한다]
□ 특성 및 성능개량
[후지산을 배경으로 편대 비행중인 호크아이 편대 이러니 일본애들이 이 기체에 미치지..]
ㅇ 특 성
- 장시간 체공 임무와 항공모함 작전을 위한 견고한 구조에 터보프롭 엔진을 연결시켰으며 완벽한 통신 및 항법장비, 3명의 오퍼레이터들을 위한 레이더 디스플레이와 특수 목적의 중앙 통제 컴퓨터를 갖추었고 항공전자분야의 핵심은 레이더와 독특한 로터돔에 설치된 안테나 세트이다.
- E-2A 호크아이는 베트남전 등 실전 전투작전을 통해 탐지 시스템이 개선되었고, 광범위한 개발 프로그램은 항공 전자장비 디자인의 변경을 가져왔으며, 먼저 고속처리 디지털 컴퓨터, 그 다음에는 신형 레이더로의 변경을 가져왔다.
ㅇ 성능개량
[박진감 넘치는 비행모습을 보여주는 호크아이 2000!!! 각기당 5100 마력을 가진 T56-A-427 터보프롭 엔진을 2기 장착하여 거대한 레이돔을 지고도 시속 640 Km 이상의 비행성능을 가진다]
- 이미 2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셈이지만 지상을 저공으로 비행하는 목표를 탐지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E-2C가 등장한 것은 1972년의 일이다.
- 감시체계의 주장비인 레이더는 초기에 General Electric사의 APS-120 레이더를 탑재하였으나 그 후 목표물을 자동 탐색, 분석하고 방해 신호를 제거할 수 있는 탐색 범위 463km의 APS-125 ARPS(Advanced Radar Processing System)로 교체되었고, 1983년 신형 APS-138 레이더로의 교체 과정을 거쳐 1989년도부터는 새로운 상황 처리 기법으로, 특히 잡음이 심한 작전상황하에서 항적탐지 능력을 향상시킨 APS-145레이더로 개선되었다.
- E-2C기에 탑재된 전자장비는 교신량이 많은 작전상황을 고려하여 이를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처리능력을 보유하였으며, E-2C 레이더로부터 입력되어 자체 생성된 항적과 타 항적 생성 시스템으로부터 입력된 항적 등 총 400개의 항적을 동시 처리할 수 있고, 요격기의 연료상태와 무기의 이용 가능성 등을 계속 점검하는 상호 교신용 공대공(two-way air-to-air) 데이터 링크는 목표물에 대한 아군 요격기의 유도를 보다 용이하게 해준다.
[임무를 마치고 돌아오고 있는 호크아이 2000 보통 함모에 4~5대 정도의 호크아이를 탑재 24시간 감시체게에 들어간다 이로인해 항모응 위협하는 모든 비행체나 미사일에 대해 확실한 경보기 역활을 해주게 된다. 그야말로 독수리의 눈인 셈이다]
- 또한 다른 시스템과는 대조적으로 E-2C기의 디지털 데이터 링크는 수집된 정보를 임무 교대 하는 다른 E-2C에게 넘겨줄 수 있어 연속적인 감시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후부 동체 상부에 탑재한 회전식 레이돔은 분당 6회전을 하고 있으며, 상하로도 60cm를 움직일 수 있어 탐지 능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 운영개념
ㅇ 고도도 장거리 항법 비행
ㅇ 미사일 및 항공기 공중 감시 및 통제
□ 주요 탑재장비
ㅇ 장 비 : APS-145 레이더
□ 운용국가 및 실전사례
ㅇ E-2C Hawkeye는 미 해군에서 150여대를 운용하고 있으며, 일본(10), 이스라엘(4), 이집트(5) 및 싱카포르(4)에도 수출되었다.
[옆나라 일본은 E-2C Hawkeye E-3 외에 13대의 호크아이를 운영하고 있다.]
획득 계획을 세울때 부터 전용의 함상 공중조기경보(Airborne Early Warning) 전용기로 설계된 미해군의 함상 AEW기로, 그루먼사는 2차대전때부터 AEW기에 관한 경험과 실적을 쌓아왔으며, 1956년 12월에 동체상부에 커다란 고정식 레이돔을 설치한 E-1B(WF-2) 트레이서를 개발하여 1960년에 실전 배치함으로써 본격적인 미해군의 함상 AEW시대를 열었다.
E-2는 함정에 장비된 NTDS(Naval Tactical Date System)와 대응되는 ATDS(Airborne Tactical Date System)의 공중 플랫폼으로써 1956년에 구상이 시작되어 1959년 3월에 그루먼사가 개발 제작사로 선정되었다(구명칭 W2F-1). E-2는 제네럴 일렉트릭(현재 록히드 마틴)사가 개발한 UHF 레이더와 고공에서 저공에 이르는 목표물을 포착할 수 있는 이동목표 표시(넌코히런트 MTI) 기술개발의 성공 때문이다. TV에서도 사용하는 UHF 주파수 대역은 안테나가 크지 않고 해면클리터 제거가 쉬운 장점이 있다.
직경 7.32m, 두께 0.76m의 회전식 레이돔(rotodome)의 가운데에는 안테나가 들어있으며 돔 자체는 10초에 한바퀴씩 회전한다.
레이더는 멀티패스(해면을 경유하는 발사)를 이용하여 목표의 고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지지빔이 기체에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E-3와 달리 레이더 작동중에는 뱅크각이 없는 선회(플랫턴)가 요구된다. 레이더를 탑재한 기체로서 함상기의 제한 규격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대형 수직미익을 포기하고 4장으로 쪼개어 수평미익의 위에 설치하는 아이디어를 짜내기도 하였다.
[후지산을 배경으로 나란히 편대비행중인 호크아이 2000 편대들... 앞선 사진의 이어진 사진이다]
가는 동체의 가운데 부분에는 3명의 레이더 조작요원이 회전식 좌석에 앉아서 좌측의 콘솔에 나타난 정보를 처리한다. 또한 함상기로서 캐터펄트 사출을 위해 최초로 런치 바를 채택하였다. E-2A의 항공역학 시험용 1호기는 1960년 10월 21일에 첫비행 하였으며, 전자장비 시험용 3호기는 1961년 4월 19일에 첫비행 하였다. E-2A는 1964년 1월부터 비행대 배치가 시작되었으며, 59대가 생산되었다. 1965년 10월에는 항모에 전개하여 베트남전에 투입되었다.
그러나 베트남전에 투입된 후 무더운 날씨 때문에 E-2A의 전자장비가 잦은 고장을 일으키는 문제가 발생하여 1967년부터는 신뢰성 향상 계획이 시작되어 E-2A 중 52대가 1971년까지 아날로그 컴퓨터를 디지털로 교체하는 E-2B 규격으로 개조하였다.
[독특한 4개의 수직 미익은 논스럽 그루만사의 조기경보기만의 특징이다 이는 낮은 속도에서도 높은 비행성능을 보여주는 동시에 악천후속에서도 실속하지 않는 안정감 있는 비행성능을 위한 설계라고 한다]
한편, 1971년 1월에는 YE-2C가 비행을 시작하였으며 APS-120 레이더를 탑재한 E-2C 1호기가 1972년 9월에 첫 비행 하였다. 그후 생산형은 탑재전자장비가 계속적으로 개량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E-2C 형으로 불리지만, 실제로 레이더를 비롯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
E-2C는 크게 그룹 0(100대), 그룹 1(18대), 그룹 2(현재 생산중)가 있으며 현재는 호크아이 2000이라는 발달형을 계획중이다. 레이더의 기본형식과 UHF 대역은 변함없음에도 APS-96에는 APS-111을 거쳐 E-2C는 APS-120, 신호를 디지털 처리하는 APS-125, APS-138, APS-139로 발전하였다. 개량 작업의 핵심은 육지 상공 목표물의 처리, 복잡하고 강력한 그라운드 클러터 환경에서의 이동목표물 탐지 및 추적이며, 추적작업도 수동에서 자동으로 개량되었다. 한편 기 생산분도 차례로 신형 레이더 장착 개조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1991년부터 등장한 그룹 2의 APS-145 레이더는 사이드 로브를 줄인 TRAC-A(Total Radiation Aperture Control Antenna)를 지니며 탐지거리가 수평선 너머 560km에 이른다. 약 2,5000㎦의 공간을 수색하여 2,000개 이상의 목표를 자동적으로 탐지 추적하며 동시에 40개 이상의 목표물에 요격관제를 할 수 있다. 현재는 미션 컴퓨터를 E-8 J-STARS와 같은 DEC사의 2100 모델 1500MP 개량형으로 교체중이다.
한편 E-2C의 기체이는 패시브 탐지 시스템(PDS)을 장비하였으며 전방 동체위에는 전자장비 냉각용 에어스쿠프가 대형화되어 E-2A/B형과 쉽게 구별된다. E-2C의 엔진은 T56-A-422(4591shp)에 1974년말 프로펠러를 클래스파이버외피로 개량한 A-425로 변경하였으며, 1989년부터는 출력을 5100sph로 강화한 T-56-A-427로 바뀌었다.
미해군의 E-2C 조달은 1994년 3월에 통산 139호기(시작기 2대를 포함)로 일단 종료하였으며, 1994년 말 추가발주를 승인 받아 1995년에 생산라인을 뉴욕주에서 플로리다주로 이전하여 생산이 재개되었다. 1997년 이후 연간 4대정도가 인도중이며 최종적으로 175대가 조달된다.
E-2C의 초기 생산형 E-2C는 전자장비의 개량에도 불구하고 노후화로 인하여 계속적인 운용이 어렵기 때문에 대체용으로 추가발주가 이루어졌다.
미국 이외의 E-2C 채택국가는 이스라엘(4대), 이집트(6대), 싱가포르(4대), 프랑스(2대), 일본 항공자위대(13대)이며, 1997년부터 인도된 프랑스 수출형 이외에는 그룹 0에 속한다. 한편 대만은 E-2B를 개수하여 APS-138을 장비한 개량형을 E-2T란 명칭으로 1995년부터 4대를 인수하였다. 일본항공자위대 비행대 배치는 198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1987년 1월까지 8대를 구입하여 경계항공대를 편성하였다(1994년까지 5대를 추가구입). 그러나 해군기인 E-2C는 항공자위대의 BADGE 방공시스템과 직접적인 데이터 링크가 불가능하여 지상기지의 통신버퍼를 거쳐 정보를 교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결국 E-767을 구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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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2A Greyhound 는 E-2C 의 수송기 타입으로 미해군에 있어 택배차로 불리는 수송기 입니다. 주로 항모에 수송품과 보충병 특히 육상과의 우편물 수송에 이용되는 미해군 유일 함상용 수송기 입니다.
미해군 C-2A Greyhound 항모수송기 -
작전중인 항모에 필요한 부품, 보급품과 인원 및 우편물 등의 수송을 담당하는 항모 함상 수송기(COD) C-2A는 C-1A 트레이더의 노후화 및 C-1에는 탑재할 수 없던 대형엔진과 로터블레이드 같은 대형화물의 탑재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초기형은 1966년부터 1968년 까지 19기가 생산되었으며 현재 12대가 사용중이다. 노후화로 퇴역하는 C-1A 대체와 C-2A의 감소에 대응하고자, 1983년에 39대를 추가 조달키로 결정, 1985년 부터 1989년까지 조달되었다.
신형 1호기는 1985년 1월 16일에 롤아웃하여 같은 해 5월부터 배치되었다. C-2A는 상반각이 없는 수평미익과 동체의 보강, A-6의 노즈랜딩기어를 채택한것 이외에는 기본적으로 E-2C와의 공통화를 도모하고 현대화 되었다. 페이로드는 C-130에 약 1/4에 불과하지만 본격적인 리어로딩램프 도어를 설치하여, MAC 규격의 463L 팔레트 3개 또는 하프 팔레트 5개를 적재할 수 있다. 항속력의 증가와 더불어 기수에는 공중급유용 프로브가 설치되었으며 캐빈 내부에도 대형 연료 탱크를 추가 장착할 수 있다.
현재 미해군의 특수전 능력강화에 따라 C-2A도 MC-130처럼 SEAL팀을 수송하는 특수전 항공기의 임무도 일부 담당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폭:24.56m
전장:17.32m
전고:5.14m
페이로드:4,540kg(함상)
최대속도:574km/h
순항속도:482km/h
항속거리:2,890km
승무원:3명
미해군 항모의 메신저 C-2A Greyhound 수송기
1. 개발역사
Northrop Grumman C-2A Greyhound 는 E-2 Hawkeye 조기경보기의 프레임을 이용하여 C-l Trader 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항모용 수송기로 프로토타입의 첫비행은 1964년 11월에 있었고 첫번째 기체가 1966년 인도되었습니다.
그후 원형의 C-2A기들은 1973년부터 전부 오버홀을 거쳐 운용수명을 연장하였습니다.
1984년 기존의 기체프레임을 대체하는 39대의 새로운 C-2A 공급계약이 체결됩니다. 이들 기체은 기존 항공기와 똑같이 보이지만 기골과 항법장비들은 전부 지속적으로 개량된 것으로 1987년까지 구형 C-2A는 전부 없어지고 새로운 모델들이 1990년까지 조달됩니다.
2. 임무
C-2A Greyhound는 미해군 유일의 carrier-onboard-delivery (COD)기로 최우선 화물과 인원을 수송하기 위한 기체로 항모의 통상 작전배치기간인 6개월간 2대의 배속기체는 1,000시간의 비행시간과 5천명의 인원및 450톤의 화물을 수송합니다.
C-2A기는 태평양함대지역에 VRC-30 비행대가 대서양지역에는 VRC-40 비행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 VRC-30 : 모기지 Naval Air North Island, CA , 12대의 C-2A로 태평양과 중앙사령부, 일본의 키티호크항모까지 관할
- VRC-40 : 모기지 Naval Air Station Norfolk, Va.
3, 형상
C-2A Greyhound는 항모를 기지로 하는 carrier on-board delivery (COD) 로 최우선 화물, 최고 28명의 인원혹은 20명의 들것에 실린 환자를 수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수낙하 수새구난(SAR)장비와 환자수송을 위한 의료설비등도 수송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COD기보다 적재량이 뛰어난 C-2A기가 최우선으로 수송하는 품목은 특수재고품, 제트엔진 부품과 애프터버너등이 있습니다.
최대적재량이 4.5톤으로 항모에서의 캐터펄트 이륙과 어레스팅을 통한 착륙으로 20G의 중력이 가해지므로 적재물들은 새장처럼 단단하게 기체에 고정되어야 하며 기체후부에는 대형의 램프도어가 있으며 파원윈치에 의해 화물은 신속하게 적재및 하역이 가능합니다.
4, 기타장비들
C-2A는 다양한 통신장비및 무선항법자비를 가지고 있어 세계곳곳의 군용및 민간용 항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장비는 HF, VHF, UHF등을 갖추며 무선항법장비는 GPS, TACAN, 듀얼 VOR, UHF/DF, LF/ADF, 기상레이더, 도플러레이더, 2개의 항모접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자도비행장치는 고정적인 방향으로 직접비행가능하며 3단계고도조정기기 고도유지장비등으로 구성됩니다.
승무원은 기장, 부기장및 승무원조장과 로드마스터등 4명입니다.
C-2A기는 지속적으로 통신장비, 항법장비, 조작기기들이 업그레이드되고 Critical Service Life Extension Program (SLEP)사업을 통해 경제적임이 입증되어 향후 20년간 항모수송기로 운용될 예정입니다.
5. 일반 제원
제식명 C-2A
주임무 Carrier-on-board delivery (COD) aircraft
제작사 Grumann Aerospace Corp.
가격 $38.96 million
엔진 Two Allison T-56-A-425 turboprop engines
출력 4,600 shaft horsepower each
길이 17.3 meters
높이 5 meters
익폭 80 feet, 7 inches / 폴딩시 29 feet, 4 inches
최대이륙중량 25,650 kg
최대적재량 항모운용시 - 8,600 pounds / 지상운용시 - 10,000 pounds
순항속도 553 kmph
상승한도 9,100 meters
항속거리 2408 km
- 1,040 nm (1,200 miles)/ 8,600 pounds freight
- 1,560 nm (1,796 miles) / Ferry mission
항법장비들
AN/APN-234 Weather Radar
LTN-211 Omega Navigation System
AN/ARN-126 Radio Receiving Set (Navigation)
AN/APN-233 Doppler Navigation System
N15F210B (Dukane) Underwater Acoustic Beacon
OA-8697/ARD UHF Radio Direction Finder
AN/ARC-175 VHF Voice Radio System
[데칼은 크로스델카가 디자인하고 카르토그라프에서 출력한 최고급 데칼~~]
[내부좌석 풀재현!!]
[휠홀딩은 기본~~~!!]
Release date: Sept 2011 Optional fold wings Full Interior included Decal designed by Cross Delta and printed by Cartogr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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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출갑판하고 같이 들어올예정인데.. 같이 두면 작살이겠네요~~~
2011년 11월7일 입고예정 권장소비자가격 72,000원 판매처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키네틱의 자회사인 스컹크모델을 살펴볼까요..?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제품으로는 1/32 NC-2A EPU Cart 가 있습니다.
이는 항공모함에서 항공기에 시동을 걸어주는 차량으로 1/32 스케일로는 처음으로 제작된 제품 입니다.
2011년 11월7일 입고예정 권장소비자가격 32,000원 판매처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미라지2000 팬들을 위한 프랑스공군용 무장세트도 이번에 입고됩니다. SW48008 1/48 1/48 Modern French Weapon set
미라지2000과 라팔등에 사용할수 있는 무장세트로 다양한 공대지 무장이 들어있습니다.
French Weapon Set I includes: 4 x ASSM 2 x AUF-2 DUAL-BOMB Pylon (for Mirage 2000 and Mirage F1) 4 x GBU-12 4 x GBU-22 8 x MICA (Infra/Radar Guide) 2 x Export version Mirage 2000 Fuel Tank |
2011년 11월7일 입고예정 권장소비자가격 19,600원 판매처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모든 에어로 모델러들이 기다리는 아이템이 드디어 입고됩니다.!!
SW48017 1/48 US Navy Carrier Deck with JBD 이죠~~
[함재기 매니아들의 소원인 Jet Blast Defector 가 드디어 출시됩니다. 지난번 제품의 눈가리기식의 재현이 아닌 완벽한 사출갑판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Jet Blast Defector' 의 재현은 감격이 따로 없네요!! ]
[항모갑판의 배수구 역시 이번에는 종이가 아닌 에칭부품과 플라스틱 사출로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60cm x 36cm 의 크기로 1/48 함재기들이 충분하게 들어갈 크기 입니다.!!]
[이 제품에는 항모운용 인형 4명이 부속되어 있습니다. 지난번보다 포즈나 표정 그리고 비율이 한층 좋아졌습니다.]
[지난번 항모베이스 세트와는 달리 인젝션 부품으로 완벽재현된 풀셋 제품 입니다. 특히 캐터필터와 배수구의 정교한 재현은 일품입니다.!!]
[현용 전투기모형의 백미는 역시 항공모함의 재현이 아닐까..?]
이번 제품에서 관건은 항모갑판에 무수히 파여져 있는 배수구!! 현용 항모에서 비 등의 물을 배수하는 구멍외에 흔들림이 강한 항공기를 묶어두는 역활을 하는등 항모갑판에 있어 중요한 부분중 하나아자 마치 두더지 굴처럼 숭숭 무수하게 뚫려있는 이 배수구의 재현은 항모 갑판을 재현하려는 모델러들의 가장 난코스중 하나였는데...
[현용 미해군의 항공모함 비행갑판에는 무수한 구멍이 뚫려있는데 이는 빗물등을 흘러 보내는 배수구로 갑판에 전투기를 주기할땐 이곳에 사슬을 묶어 고정하기도 한다]
[배수구의 재현은 항공모함 갑판을 제작하려는 모델러들의 가장 큰 난공사중 하나인데.. 크기는 둥글고 작은원형태라 드릴로 뜷어주면 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배수구 안쪽의 몰드로 십자가 형태를 하고 있어 이를 재현할 마땅한 방법이 없다는 점이다. 아쉬운 대로 에칭 부품이 나와있긴 하지만 일도 일이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다]
[작지만 배수구는 현용 미해군 항모갑판을 재현함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포인트로 이 구멍이 없다면 팥없는 단팥빵과 같은 신세이다]
[앞서 출시된 항모베이스 세트가 종이료 교묘하게 재현하고 있는데 반해 이번에는 진짜닷!!]
Product Description
1/48 USN Carrier Deck with Jet Blast Defector (4 1/48 figures included) Dimension: 60cm x 36cm Aircraft is not included Product release: August 2011
2011년 11월7일 입고예정 권장소비자가격 54,000원 판매처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이스라엘군 무장세트와 나토무장세트가 1/72로도 출시됩니다.
MQ-9 Reaper 의 1/72 버젼이 출시!!!
SW72003 1/72 1/72 MQ-9 Reaper (Dual pack) 으로 1/48 제품이 부담스러웠던 분이라면 72 제품으로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듯...
Skunkmodels Workshop 1/72 MQ-9 Reaper Unmanned Aerial Vehicle Contain 2 complete kits. Markings: 1) MQ-9 04-4011, 432D Air Expeditionary Wing, USAF (Creech Air Force Base, Nevada) 2) MQ-9 05-4016, 432D Air Expeditionary Wing, USAF (Creech Air Force Base, Nevada) 3) MQ-9 07-0108,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4) MQ-9 07ZZ200 (EX 08-0133) / ZZ203 (EX 07-0109), Royal Air Force, Afghanistan Decal printed by Cartograf S.r.l., Italy Decal design by CrossDelta Length 153mm Wingspan 279mm Parts: 41 Weapons set includes: AGM-114 Hellfire Missiles GBU-12 Paveway II Laser Guided Bom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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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11월7일 입고예정 권장소비자가격 23,400원 판매처 미라지의 콤프방 (www.compmania.co.kr)
그외 다른제품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리뷰로 이동됩니다.!!
이것외에 중국의 밍모델에서 출시하는 무장트럭이 곧 입하된다고 합니다.
영화나 블랙호크 다운등에 보면 자주 보이는 무장트럭으로 소비자가격은 32,000원 이랍니다.
국내에는 11월7일쯤 입고예정입니다. 현재 비밀방에서 절찬리 공동구매중 입니다.~~
관심있는분들은 비밀방으로 고고고!!
비밀방이 뭔지 모르시는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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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판다모델에서 발매된 M-ATV 와 밍모델의 ZPU-1대공포가 포함된 트럭은 구미가 엄청 당기네요^^
주머니사정이 넉넉지는 않아도 이 두녀석은 필히 구매해야 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