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3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대시절부터 사냥했지만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1년 부산
수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
추천하여 부산 서면지역 프랜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II 110 IIC 고막형보청기(matrix110/40,16채널16밴드,소비자가격 530만원)를
구입한후 주변소음이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여 여러차레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아 고민하던중에 부산일보사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
광고내용이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7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고막형보청기 소리조절내역을 확인해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출고전에
입력하여 임의로 소리조절한 상태에서 이득조절만 진행한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음감테스트 진행상에 필요한 matrix는 108/44/43
이나 타보청기점에서 조절한 내역은 107/26/32로 내장청력검사기능도 사용하지
않은 보청기소리조절로 파악되었습니다.
가져온 보청기 조절사양은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최고사양이나 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해 출력부족과 보청기상담사 소리조절업무능력 부족임을 안내하자 보청기상담
과정자체가 한미보청기와 너무나 다르고 2채널기능에서도 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들림으로 보청기전문가가 맞다고 인정했지만 약속관계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
대한 설명은 다음에 방문하여 상담하기로하엿습니다.
7월7일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대해 설명듣기위해 방문하여 계약체결후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이 완전히 다르다며
본인의 경험을 주변에도 알리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9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
Lens-P II 11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청소하였지만
기계이상있음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0월 보청기착용않은 우측귀에도 보청기착용하고싶다며 방문하여 노출이
않되는 초소형고막형보청기 희망하여 외이도구조상 초소형고막형과 고막형보청기
착용의 노출차이가 별로없고 최고사양 보청기를 하지않더라도 보청기사용에 불편
없음을 설명하였지만 초소형고막형보청기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III 70 IIC 초소형고막형보청기 추천하였으나 과거 보청기상담한 프랜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거의 공짜?비슷하게 보청기를 판매하겠다는 전화가 계속온다하여
보청기실패한 본인의 경험에대해 재인식시키면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확인
해보도록한다음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초소형고막형보청기 착용
상태에서 큰소리 발생하면 불편하고 자극적이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우측귀문제로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고객에게 확인해주었습니다.
2017년4월17일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랜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matrix110/
40,16채널16밴드,소비자가격 530만원)를 구입한후 보청기재활과정상의 문제로
2014년7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우측에 보청기를 같은 보청기구입점에서 해야
하는줄알고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랜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matrix 110/40,16채널16
밴드,소비자가격 53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한후 2년이상 불편사항에대해 조치
받아도 불편사항이 개선되지않고 듣는것이 점점더 나빠짐으로 고민하던끝에 염치
불구하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재방문했다며 보청기재활서비스 요청하여 처음
에는 거절하였지만(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교육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노인분이 간곡하게 요청하고 사과함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재체결후 보청기
기계검증작업(동일 보청기제품이나 피팅프로그렘이 동시에 연결않되고 각각 연결
됨)과 우측보청기 통증과 노출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그동안
수리조치이력 R:쉘관련수리 8번,REC교체 1번/ L:쉘관련수리 3번,REC교체 1번)
검사결과 2014년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검사했던 어음명료도(WRS)검사 결과
비교결과 우측이 65%에서 55%,좌측이 65%에서 25%까지 떨어져있어 고객에게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중 느끼는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와
해당 보청기프랜챠이즈 가맹점본부 영업사원까지 보청기소리조절하였지만 해결
되지 않았다면서 후회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와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을 절실하게 느꼈다며
약속한 보청기재활비용의 2배를 감사인사와 함께 결제하였습니다.
이번 사례도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보청기고객의 억울한
피해사례로서 보청기착용중에 느끼는 큰소리에대한 불편(고통)사항에대해 최고의
기능인 530만원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조절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여 보청기고객의 청각에 적합하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못한것이
4년동안 누적되어 어음명료도(WRS)성적이 65%에서 25%로 떨어지는 원인들중의
하나가 되었다는 안타까운 현실로 보청기상담사 자격의 공인화와 업무책임에대한
엄중한 법규가 하루빨리 제정되어야 할것이며 보청기소비자도 이러한 억울하고
안타까운 피해예방위해 신중한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필요하다고 알려드립니다.
4월21일 보청기착용중 물소리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
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어 혹시 AMP문제
일수 있음으로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5일 우측보청기가 걸을때마다 울림 현상과 큰소리에 부담스러움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우측보청기가 걸을때마다 울리는 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는 환기구(Vent)추가를,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는 환기구청소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Vent추가,쉘연마,
청소)
2017년7월 보청기소리 깨끗하지않다며 방문,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L:전체청소,R:REC교체,쉘연마)
2017년9월15일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와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비닐봉지소리가 거슬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0일 집앞 골목길을 나올때 이상한 소리들린다며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 프랜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와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고 청력검사
실내에서도 소리나지않아 보청기문제라기보다 주변에서 발생한 소음일수 있음
으로 파악해보도록 안내하고 본인의 말소리 울림현상에대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2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본인의 말소리가 울리고 전반적으로 보청기
소리가 크졌다며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
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와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저주파수대역청력이 좋아짐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보청기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10월16일 울리는 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와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남자말소리 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랜챠이져
2018년6월12일 보청기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랜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보청기(2013년구입)는 청소한다음 파손된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11월15일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에 영향받는 것을 이해하지못하고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우측보청기가 짱짱거리는 현상이있다며 방문,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랜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오늘은 큰소리 발생시 말구분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랜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 11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SoundLens-P III 11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낮고 왜곡현상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
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
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cafe.naver.com/sorisem001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