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대예배 대표기도문
20200110
살아계시는 하나님!
새해들어 두번째 주일을 맞아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속에서도 주님을 의지할 수 있는 믿음을
주셔서 평안을 누리게하시니 감사합니다.
무기력한 우리를 궁휼히 여기셔서 확산예방에 지혜를 주시고 거리두기에 솔선수범하도록 인내주시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전심을 다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심령을 주님께 전적으로 의탁하오니, 우리의 삶을 주관 감찰하시어 날마다 감사하는 마음들로 기도로 주님께 고하고 응답받아 사는 삶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앞에 설 때마다 우리는 얼마나 나약하고 무기력한 존재임을 절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질병 앞에 무너지는 우리의 모습은 너무 초라하니 주님전에 부끄러울 뿐입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질병으로부터 자유함을 주시고, 코로나 질병이 인류가 감행한 먹물보다도 더 검은 죄업의 산물이라면 십자가의 속양의 보혈로 바르고 덮으셔서 흰 눈보다 더 희게 변하는 죄사함의 역사를 경험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뜻을 실천하기 위하여 힘쓰고 노력하기 보다는 세상의 영광과 세속적인 영화를 유지시켜 보려고 힘쓰는 저희들의 모습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속적인 것을 버리지 못하는 나약한 믿음을 고백하오니 주님의 기적의 손길로 강건하게 구속하시고 평강의 손길을 허락하옵소서.
주께서 진정한 일꾼을 찾으시
는 이 때에 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영적인 귀를 열어 주셔서,
주님 앞에 설 때마다 거룩함이 회복되게 하시고, 세속의
종으로서가 아닌 주님의 충성스러운 종으로 살기에 부족함이 없는 삶의 주역으로 인도하옵소서.
저희로하여금 자신만을 위하여 구원을 지켜가는 성도가 아니라
주의 몸된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헌신하는 성도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교회의 대강당의 빈자리가 채워지게 하시고, 섬기는 교회가 이 지역 공동체 사회봉사의 일익을 감당하는 일들을 능히 감당하는 교회 되게 하여 주옵소서.
지역 주민을 위한 빛과 소금의 역활을 감당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혜 능력 주님의 은혜가 충만한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향기가 나게 하시고 그것으로 세상에 주님의 살아 역사하심을 드러낼 수 있도록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과 같이 영혼 구원을 위하여 십자가를 지며 주님을 따를 수 있는 성도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에도 귀한 말씀을 대언하실 주의 종 위에 함께 하사,
오늘도 말씀을 듣는 가운데 하나님의 섭리를 바로 볼 수 있는 눈이 열려지게 하사, 주님의 십자가의 고통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지금도 여전히 사랑을 쏟고 계시는 주님의 사랑을 체험하기를 원합니다.
오늘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합니다.
좌정하시에 영광 홀로 받으소서.
준비한 손길들 축복하여 주시고
영광 드높이는 예배가 되게 인도하옵소서
우리를 구속하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