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차 누룽지커피.
1. 잡곡밥을 물에 만다.
2. 맨프라이팬을 약불에 달구기 시작한다.
3. 물에 만 잡곡밥의 알갱이들이 따로 놀기 시작하면 채로 물을 빼준다.
4. 따로 노는 알갱이들을 달궈진 맨프라이팬에 골고루 펴준다.
5. 약불로 계속 눌려준다.
6. 누룽지가 되고 거의 숯에 가까울 정도로 눌려준다. 대략 85~90% 정도 탈 때까지 눌려준다.
7. 이렇게 탄 누룽지를 믹서에 곱게 가루내어 쓴다.
8. 커피를 내리는 머신기에 여과지를 깔고 밥수저로 한 수저를 넣는다.
9. 적당량의 물을 넣고 내리면 커피처럼 진한 색과 구수한 누룽지향의 누룽지커피가 만들어진다.
10. 이 커피를 하루 3~4잔 정도 꾸준히 마신다.
*누룽지커피는 암치료에 가장 좋은 약 중에 하나다. 소화력을 도울 뿐만 아니라 몸속 종양을 서서히 말려서 죽인다. 일종의 숯으로 치료하는 효과다. 이를 잘못 이해하고 숯을 먹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그냥 숯을 먹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탄화가 되지 않은 숯 아닌 숯을 써야한다.
대략 80~90% 정도로 탄화시켜서 먹을 수 있는 숯으로 만들어야한다. 완전히 탄화가 된 숯은 먹을 수 있는 숯이 아니다. 적당히 구운 곡물은 먹을 수 있지만 완전히 탄화되어 숯이 되면 먹을 수없는 독이 된다.
누룽지커피를 제대로 이해하고 잘 쓰면 최고의 항암제가 된다. 필자도 새벽에 원두커피를 내려 마시면서 글을 썼는데 지금은 커피를 끊고 누룽지커피를 마신다. 위의 방법대로 잡곡밥으로 누룽지커피를 만들면 끝맛이 약간 달아서 갈증을 느낀다. 가장 쉬운 방법이기에 올린 것이다.
어렵지만 잡곡을 씻어 불린 후 찜통에 넣고 쪄서 햇볕에 말린다. 그리고 큰 팬에 넣고 덕는 방법도 있다.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최소 4~5시간 정도 덕어야한다. 타지 않게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가 않다. 잘 덕은 잡곡을 수동 믹서기에 한 수저 넣고 갈아서 커피머신기에 내려서 마시고 있다.
몇달 전 어떤 이에게 이렇게 만든 잡곡을 말했더니 만들어서 갈아달란다. 하루종일 말리고 반나절 덕어서 수동믹서기로 갈아서 보내줬다. 돈을 받기가 뭐해서 그냥 보내줬더니 연락조차 없다. 그때 또 깨달음을 얻었다. 공짜는 절대 약이 되지 않음을..
해강.
약초연구소 둥지.
#항암 #누룽지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