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4일 | 오전 12시
▪버스 차선에 걸렸습니다. 당국은 월요일 만달루용 시의 오르티가스 애비뉴(Ortigas Ave.) 근처에 EDSA 회전식 버스 전용 차선을 사용하는 운전자에게 차를 세우라고 명령했다. 메트로폴리탄 마닐라 개발청(MMDA)이 버스 차선의 무단 사용에 대해 첫 번째 위반에 대해 P5,000부터 시작하여 더 높은 처벌을 시행한 첫날이었다.
[필리핀-마닐라] = 더 높은 처벌을 시행한 첫날, 메트로폴리탄 마닐라 개발청(MMDA)은 에피파니오 데 로스 산토스 애비뉴(EDSA)에서 버스 전용 차선 규칙을 위반한 운전자 300명 이상을 적발했다.
월요일 오전 11시 현재 MMDA 교통 단속관은 공공 공공 버스, 구급차 및 긴급 상황에 대응하는 표시된 정부 차량 전용 차선을 사용한 333대의 차량에 표창장을 발부했다.
대부분의 위반자들은 Quezon City의 Cubao와 Pasay City의 Tramo의 북쪽 차선, Main Avenue의 남쪽 차선을 따라, Quezon City, Shaw Boulevard 및 SM Megamall(모두 Mandaluyong City 및 Makati City의 Magallanes)에서 체포되었다.
한편, 육상교통국(LTO)의 비고르 멘도자 2세(Vigor Mendoza II) 국장은 월요일 교통 위반, 특히 EDSA 버스 차선의 불법 사용을 이유로 교통 단속을 회피하는 운전자의 운전 면허증을 정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버스 차선의 무단 사용에 대한 더 높은 처벌을 시행하는 첫날인 어제 MMDA 회장 Don Artes를 만났다.
“저희 운전면허는 정부가 부여한 특권이다. 도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교통법을 존중하고 이를 집행하는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을 포함하는 책임과 의무가 따른다.”라고 Mendoza는 말했다.
Jaime Bautista 교통 장관은 모든 도로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운전자들 사이의 규율을 보장하기를 원한다고 덧붙였다.
올해 1월부터 11,900명 이상의 운전자가 EDSA 버스 차선 정책을 위반하여 체포되었으며, 7월에는 4,395명이 체포되어 가장 큰 체포를 기록했다.
MMDA의 운영 위원회이자 정책 결정 기관인 메트로 마닐라 의회는 EDSA를 따라 버스 전용 차선이나 버스 회전식 차선을 침범하는 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결의안을 발표했다.
위반자에 대한 벌금은 첫 번째 위반 시 P5,000, 두 번째 위반 시 P10,000, 운전면허 정지 1개월 및 도로 안전 세미나 이수 요건이 추가된다. 세 번째 위반 시 P20,000에 운전면허 1년 정지, P30,000에 네 번째 위반 시 운전면허 취소를 위해 육상 교통국에 추천한다.
MMDA 회장 Romando Artes는 구성된 경고와 알림에도 불구하고 버스 전용 차선을 반복적으로 위반하는 개인 차량의 잘못된 운전자, 오토바이 라이더 및 기타 자동차를 억제하기 위해 더 엄격한 처벌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Artes는 "EDSA 버스 차선을 위반하는 사람들에 대한 벌금 인상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것이며 전용 차선을 건너는 승인된 시내 버스의 비행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반자들은 대부분 부유한 사람들의 자가용이다.”라고 그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