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을 첨부해봤습니다. '아침 검은콩 다이어트' 일기 추천 가이드예요. ^^ 필요없으신 분은 삭제하시고 쓰셔도 됩니다!
====================================================================
일어난 시간
7:00
아침 메뉴(아침에 검은콩이나 콩 식품 얼마나 먹었어요?)-예...
서리태 한그릇, 커피(블랙)한잔
점심 메뉴(점심에 탄수화물을 얼마나 줄였나요? 대신 다른 반찬 많이 먹기!)
닭가슴살 남은거 한쪽. 글고 파스타 조금 (한수저나 될까?)
저녁 메뉴(저녁은 평소 먹는 양의 2/3에 도전! 식사 20분 이상은 포만감 유지에 Good!)
이태리식 메뉴.. 교회모임(한접시만 먹었지만, 그래도 칼로리 엄청 높았겠지요?!?)
운동(쇼핑몰 어디를 얼마나 걸었는지 적기! 1주일 3번 30분씩만 해도 좋은 효과!)
월요일은 집안일을 하는지라..... ㅋㅋㅋ
잡담(하루 일과를 적어도 좋고, 느낀점을 적어도 좋아요^^)
아침에 콩을 먹고, 하루 좽일.. 속이 든든한건지, 아님. 소화가 안되는건지... 더부룩하는건 저만의 느낌인가요? 그런대로 해볼만 합니다. 그렇게 배고프지는 않고요. 하지만, 문제는 이놈의 입...배가 고파서 먹는게 아니라, 심심해서 먹는 이 습관... 이것을 고쳐야 되는데...
여기는 미국 텍사스 거덩요. 시집와서리 살기 시작한지 한 5년이 넘어요. 처음와서 남편(미국인)따라 이거 저거 먹어보다가, 마... 고마... 10키로 정도 올랐습니다. 그 이후로는 계속 그 몸무게 유지.ㅋㅋㅋ 결혼하면 살이 찐다고 그게 당연하다고 하지만, 저는 또 음식도 많이 바뀌고 해서리... 그래서 집에서 음식먹을땐 한식으로 꼭 챙겨먹고 있습니다.
미국서 보는 한국의 소식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건강정보라든가, 음식정보...
미국은 무슨 다욧트 약이 새로 나왔어요... 그리고 잘 팔립니다. 그리고는... 한 일년후에 부작용으로 사람 하나 죽으면 그약은 판매중지되고, 또 새로운 약이 시판되고. 잘팔리고. 또 부작용 사례 올라오고... 그런것의 반복입니다.
저는 여기 와서 우리 한국 음식이 얼마나 좋은것인지를 피부로 몸으로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김치. 된장. 그 많은 야채들... 그리고 재래시장가면 얼마나 신선한것들이 많은지요. 여기 수퍼를 가면 음식이나, 야채는 정말 많아요. 하지만, 여기 사람들의 요리법이란... 거의 다 튀기고, 야채를 섭취한답시고 먹는 샐러드는.... 그냥 양상추나, 토마토, 오이, 그리고는 소스... 그 소스가 또 엄청난 칼로리의 주범인거 아시죠.
아무튼, 콩의 좋은점은 다들 알고 있는것이고, 이것을 매일 먹어주는거... 그다지 쉽지는 않은데, 문제는 점심과 저녁에 무슨 약속이라고 있음, 나가서 먹어야 할건. 미국판 샐러드 ....ㅋㅋㅋ
그래요. 뭐 저의 환경이 이렇지만, 어쩌겠습니까? 기양 나가면 물마시거나, 샐러드 시키고.
집에서 맛난 콩 먹어주고. 두부 먹어주고, 한식생활 하는거지요.
한국나이로 39살 아줌마 입니다. 결혼전에 살이 좀 내렸을떄... 저의 조카가 한말이 있어요.
이모... 이모는 살찐 이영애야. 저 나름대로 날씬하다고 자부했던 시절이지만, 우리 조카 눈에는 살찐 이영애라...ㅋㅋㅋ 그래도 참 듣기 좋은말 이었지요. 아... 그립다, 그 이름, 살찐 이영애.
언젠가는 저도 살빠진 이영애라는 소릴 들을 날이 있겠지요? 콩 열심히 먹고, 소식하고, 운동하고... (쇼핑몰 걸어주기 3일간-재미있을것 같따...ㅋㅋㅋ 눈요기 하고, 쇼핑리스트 만들고..., 살빠지면 사고...ㅋㅋㅋ)
그래요, 여러분들....많이 도와주시고, 잘 해봅시다.
식단평가 (스스로 평가해보세요!)
Q.밀가루 음식은 얼마나 먹었나요?(밀가루는 탄수화물 중독을 일으키고, 살찌는 체질을 만듭니다)
파스타먹엇어요. ㅋㅋㅋ 하지만, 평소보다는 작게.
Q.얼마나 싱겁게 먹었나요?(짜게 먹을수록, 포만감은 더 줄어들고 몸은 더 많은 음식을 먹고 싶어합니다)
여기 미국이라, 외식을 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음식을 먹으면 소금끼가 참 많아서 그래요. 제가 요리 하는건 소금 적게 넣을려고 노력중입니다.
Q.물은 얼마나 마셨나요? (물을 많이 마실수록 포만감 유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평소보다 많이... 아예, 아침에 생수병(500ml) 4병을 식탁에 놓고, 녹차를 넣어서... 녹차물병을 만들어 두엇습니다.
그리고는 2병 밖에 못 마셧지만, 커피를 많이 줄엿습니다. 저는 매일 블랙커피를 물 처럼 마시고, 생수는 정말 안 마셨거덩요.
Q.식사는 매끼당 몇분 이상씩 하셨나요? (모든 식사는 20분 이상 드셔야 포만감 중추가 자극됩니다.)
-아침: 30 분
-점심: 20 분
-저녁: 60 분
Q.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은 얼마나 드셨나요? (조미료는 비만의 주범입니다.)
교회모임이라, 다른 사람들이 해가지고 온 음식에 조미료를 얼마나 넣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외 평가
Q. 음식물 한 입 무시고, 수저를 내려놓으셨나요? (수저를 오래 잡으면, 본능적으로 음식물을 더 자주 먹고싶어진답니다)
엥??? 그런가요?
Q. 음식물 한 입 무시고, 충분히 씹으셨나요? (오래 씹을수록 소화효소가 분비되고 포만감 호르몬이 더 높아집니다!)
예... 충분히 씹고, 또 쉬고... ㅋㅋㅋ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일기장으로 매일 꾸준하게 스스로를 돌아보는 당신은 살이 빠질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혹시나 많이 먹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날이었더라도, 꼭 일기를 남기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
첫댓글.정말 예쁘신가봐요..저는 살찐 이영애라도 듣고 싶은데요..
아니요... 조카들이 이모라고 그러는거지요. 그래도 그 별명이.. 너무너무 좋아요.
저도 '살찐'이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좋으니 이영애 소리 들었음 좋겠다는~!! 미국 사시는군요!!! 저는 일본살아요. ㅋㅋ 괜시리 해외파라 반가워용!
날씬님은 일본에... 그래도 일본은 좋은 음식들 많아서 글고 콩으로 만든 음식들의 천국 아닙니까? 좋겠당!!! 예.. 살찐 이영애였지만, 그 이름 너무 좋아합니다. 우리 조카들 참 귀엽죠? 반갑네요... 한국이 참 좋다는 생각 많이해요. 저는 내년 봄에 갈 예정입니다.벚꽃필 무렵에요. 또 그때는 한국의 나물들 많으니깐, 엄마표 미나리 나물이 너무 먹고 싶어서리...
시작이 반이라고...벌써 반은 오셨네요 ㅎ~...첨에 콩 드심 좀 더부룩하고 쓰리고(전 신물도 올라왔음)그래요...사람마다 다 다르긴하지만요...꾸준히가 최고의 방법이구요...하다보면 적응되고 좋아져요....화이팅이에요~~~~
예...벌써 이틀 마치고, 3일째 들어가네요.ㅋㅋㅋ 정말 신기해요. 글고 첫날보다 몸무게가 500그람 정도 내렸어요.야호.... 파울리님도 그랬나요? 첫날... 저는 콩을 너무 많이 먹었나? 아님. 콩이 덜 쌂아졌나? 이게 정말 서리태 콩인가???(미국에 있는 한국마트에서 산거라. 한국 콩이 아니라, 미국산이었거덩요. 아무튼... 더 천천히 열심히 씹어서 먹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잘 해볼께요.
미국에서도 서리태 구하실 수 있군요. 다행이예요. 꼭 성공하셔서 날씬한 이영애..되세요. 그렇지 않아도 한동안 이영애씨가 이슈였는데, 이제 TV에서 그녀를 보면 님이 떠오르겠는걸요. 힘내세요..날씬 이영애님!!
우리동네는 없고요, 달라스에 가면 한국마트가 있어요. 거기서 파는 콩인데, 일단 봉지에는 속푸른 검은콩. 그래서 1키로짜리 사왔습니다. 올가을엔 할랑... 님 이름이 너무 귀엽습니다. 저도 올가을에 할랑 하고 잡지만, 그건 좀 너무 이른듯하고... 내년봄에 한국 갈때 할랑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