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3월24일(주일)주일예배♣
(종려 주일)
성경:마가복음11:1-10(신72P)
제목:주가 쓰시겠다 하라
서론
할렐루야!
2024년 고난 주간입니다.
고난주간 주님의 십자가 고난에 동참하시고 부활 주일 예배를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제목}**“주가 쓰시겠다 하라 ”
오늘은 종려주일입니다.
고난주간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시는 마지막 한 주간이며 그 주간의 첫날을 종려주일이라고 합니다.
2천 년 전 오늘 예수님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시고자 예루살렘에 입성하셨습니다.
그때 군중들이 입성하시는 예수님을 향해 환영하며 종려나무 가지를 흔들었다고 해서 종려주일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 보면 예수님께서는 나귀 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1. 예수님의 선택입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타신 나귀 새끼는 아직 “아무도 타지 않은 나귀”였습니다.
이것은 순결함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이 나귀처럼 세상에서 크게 주목받을 만한 것이 없지만 주님 앞에 순수한 자, 때 묻지 않은 자, 순결한 자를 택하셔서 하나님의 귀한 뜻을 이루십니다.
예수님은 주님 앞에 순수하고 때 묻지 않은 사람을 택하여 하나님의 일을 이루십니다.
그러면 우리는 무엇으로 순결해질 수 있을까요?
주의 말씀이 우리를 순결하게 합니다.
119편 9절은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라고 말씀합니다.
주의 말씀은 빛이 되어 우리를 거룩한 길로 인도합니다.
시편 119편 105절은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일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연구하여 순결해져야 합니다.
신랑 되신 예수님 앞에 순결한 신부가 되어 가장 귀하고 아름답게 주님의 일에 쓰임 받으시길 바랍니다.아멘
2. 예수님 말씀에 순종한 나귀 주인
예수님께서는 예루살렘에 들어가시기 전 제자들에게 근처 동네에 가서 아무도 타지 않은 나귀 새끼를 끌어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누가 물으면 “주가 쓰시겠다”고 말하라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1장 3절은 “만일 누가 무슨 말을 하거든 주가 쓰시겠다 하라 그리하면 즉시 보내리라 하시니”라고 말씀합니다.
그러자 나귀 주인은 제자들로부터 예수님의 말씀을 전해 듣고 선뜻 순종하여 자신의 소중한 나귀를 내어주었습니다.
마가복음 11장 5-6절은 말씀합니다. “거기 서 있는 사람 중 어떤 이들이 이르되 나귀 새끼를 풀어 무엇 하려느냐 하매/ 제자들이 예수께서 이르신 대로 말한대 이에 허락하는지라”
여러분!여러분도 “주가 쓰시겠다”는 명령을 들으면 즉시 순종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으로부터 100세에 얻은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치라”는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명령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순종하여 하나님께 인정받고 믿음의 조상이 되었습니다(창 22:16-18).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원하신 것은 온전한 순종이었습니다.
순종의 삶은 때로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아브라함은 그 너머에 축복이 있다는 사실을 믿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브라함처럼 순종한다면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평생 순종과 희생의 삶을 사셨습니다.
빌립보서 2장 8∼11절은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순종하셨고 그 순종으로 모든 인류를 구원할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여러분은 주님께서 쓰시고자 부르실 때 무조건 “아멘”으로 응답하시기 바랍니다.아멘
3.하나님 앞에 겸손한 자를 쓰십니다.
예수님은 만왕의 왕이시지만 어린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셨습니다.
마태복음 21장 5절은 “시온 딸에게 이르기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겸손하여 나귀, 곧 멍에 메는 짐승의 새끼를 탔도다 하라 하였느니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겸손한 왕, 평화와 사랑의 왕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은 겸손하고 온유한 사람입니다.
***{결론}***
여러분! “주가 쓰시겠다” 하나님의 쓰임 받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순결한 사람입니다.
2.순종의 사람입니다.
3.겸손한 사람입니다.
오늘 종려주일에 주님의 십자가 고난에 동참하심으로 부활하신 주님과 함께 영광의 자리에 서시기를 바랍니다.아멘
“호산나!”(주여! 우리를 구원하소서!)
십자가와 부활 신앙으로 승리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한마음기도/
1.2024년에 말씀과 기도로 승리하게 하소서!
2.2024년에 주일예배 목숨걸고 드리게 하소서!
3.기도로 승리하게 하소서!
4.**부대 지켜 주소서!
5.군대에서 예수님을 만난 전역병들이 계속헤서 신앙생활 잘하게 하시고 장차 한국교회의 리더들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