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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134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지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2월 50만원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제품명과 번호없음),
1995년6월 150만원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1997년7월 150만원
주고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초미니고막형보청기 구입,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
폐업함으로 더이상 사후관리 받지못하게되자 2005년9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방문, 상담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계약체결한후 그동안 보청기수리와 소모품구입
하면서 사용했으나 초미니보청기에 사용하는 5A 보청기용 건전지가 생산이 중단
되어 더이상 사용않되자
신규보청기구입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구입하지 못하는
형편입니다.
고객은 평소에 조금씩 보청기교체 대비하여 여유자금을 저축하였으면 걱정하지
않았을텐데 형편도 어려운데 보청기까지 문제발생하여 답답하다면서 2009년8월
방문하여 답답한 심정을 이야기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1995년6월 150만원에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구입후 살아온 이야기를 나누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2월, 1995년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 조치하고 보청기가 오래되어 새로해야하지만 형편 어려워 걱정하였습니다.
보청기수명은 따로 정해져있지않고 소모성부품 경우 해당부품만 교체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으며 핵심부품인 AMP의 경우에도 잔존가치를 따져 판단하기 바랍니다.
한미보청기는 사용하는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하면서 불편하지 않다면 어디에서
구입한 보청기에 상관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구청에서 실시
하는 공공근로사업에서 생활비를 벌었다며 노후된 보청기를 걱정하였습니다.
2010년5월, 1995년6월에 구입한 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기위해 방문
하여 용무를 보고 살아온 이야기와 함께 신세한탄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0월, 1991년2월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
구입한후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잘관리해주어 고맙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 1991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고 건전지구입후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2월 구입한 MAGNA 귓속형보청기와 1995년
6월 구입한 PHILIPAS XP CLASS-D 고막형보청기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과 청소까지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7월, 199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PHILIPAS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나 수리가능한지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2월7일,199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PHILIPAS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가 수리되지않아 폐기하고 보청기없어 불편하여 해외여행 포기하고
그동안 모았던 해외여행경비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3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사무실내 벽시계의 초침소리가 들림에 신기해하면서 큰소리에도 불편
하지않다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보다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소리듣기에
불편없으나 보청기착용한후 일정시간 지나면 밀려나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하여 확인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11월, 2012년12월구입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만지면 꺼칠한 감촉있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코팅,점검,세척)
2014년1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는중에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발생원인과 조치방법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5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SHELL교체하여도 불편한
부분있다하여 확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부산 남구보건소에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무상
지원받았다며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관리해달라 부탁하였으며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구입하였습니다.(고객은 무상지원하는 보청기가 좋지않을것이라 했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무상지원받도록 안내하여 지원받았음)
2016년4월 부산 남구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REC튜브가 밀려들어가있어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을 안내하고 경로당(노인정) 다니면서 차량제공하면서 청각장애등급받게
한후 무료로 보청기해준다는 출장보청기영업형태를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건소에서는 청각장애등급 검사받겠다고하니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을 안내하였지만 보청기로 사기?당한 경우를 많이봄으로 부산 수영구
한서병원에서 검사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5급이 나왔다고 동사무소에서 연락와
신규보청기를 구입위한 상담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1월4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급후 부산 수영구 한서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은뒤 주민
센터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18일 보청기가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후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30일 밀려나오는 문제로 쉘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대화나 음식물을 씹으면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2월9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15일 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와 밀려나오는 현상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3번째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3번이나 쉘교체하였지만
밀려나오는 현상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개선되지않자 스트레스받는다며
구입한 보청기제조사에대해 후회하면서 반품에대해 이야기함으로 보장구지원금
으로 보청기를 하였음으로 행정상의 절차가 필요하여 부산 남구청 생활보장과로
전화하여 "반납의사 확인서"와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을 회입할 계좌번호를 받고
어제 저녁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반품절차 설명하자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불만
아님으로 반품않고 계속 사용하겠다하여 귓본채취위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를 구입한 경우 보장구지원금을 회입하지않고 임의로
반품하거나 보청기기종 변경하는 경우 장애인보장구 부정적 수급에대한 조치로
보장구지급받은자나 판매자 모두 1년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이하의 벌금처함)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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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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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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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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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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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cafe.naver.com/sorisem001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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