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마샬아츠 ( Extreme Martial Arts : XMA )
원래 '마샬아츠' 의 사전적인 의미는 무술 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내가 추천/평가 하고자 하는것은 '익스트림 마샬아츠' 가 정확한 명칭이며 태권도 합기도 유수 쿵후 등등 여러 무술들의 화려한 기술들을 종합하여 탄생시킨 하나의 스포츠(?) 라고 할수 있다..
실제로도 익스트림 마샬아츠를 하고 있는 대부분의 선수들과 사람들이 유단자들이다..(물론 없어도 되지만 기초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
익스트림 마샬아츠가 생소한 훌리들이 많이 있을것이다.. 그래서 알리려고 한다..
가끔 동영상을 보면... 막 사람이 덤블링하고.. 발차기 하고.. 옆돌고... 공중에서 대체 몇바퀴를 도는지..
이게 도대체 태권도인지.. 합기도인지.. 쿵푸인지... 의아해 하는경우가 있었을것이다.
그게 바로 익스트림 마샬아츠 라는 것이다... 솔직히 '무도' 라기엔 '스포츠' 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비보잉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보여주는 무술 이라고 하는게 맞겠군..
대표적으로 매가패스 CF 에서 나왔던 벽짚고 돌고, 공중에서 뒤돌면서 발차기 하고...
'점프' 라는 뮤지컬도 지금 공연중이다..(코믹 마샬아츠 퍼포먼스)
난 이 공연은 2번 봤는데 안본사람이 있다면 꼭 한번 보라고 권하고 싶다... 진짜 재미있다..
무술들이 서양으로 건너가서 발전해서 요근래에는 다시 동양으로 들어오고 있다... 우리나라는 익스트림 마샬아츠 마니아 층이 생겨난지 얼마안됐지만 현재 꽤 높은 기량을 갖고 있는 국내팀들도 몇몇 있다.. 근데 솔직히 미국같은곳에 비하면.. 미국은 지금 마샬아츠 붐이 불고 있다..각종 세계적인 대회도 있고, 끝없이 변하며 발전하고 있다..
쌍절곤, 봉, 쌍낫 과 같은 무기술도 익스트림 마샬아츠에 있어서 빼놓을수 없는 장르이다...
아지금 내가 졸려서 뭐 어떻게 쓴지도 잘 모르겠는데..
일단 www.bilang.com 들어가봐라... 작살난다.
첫댓글 이게 그 축제때 준비한다는거? ㅋㅋ
아니 꼭 그런건 아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