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이 쳐진 볼살을 위로 끌어 올려주는 수술법이 맞나요?
이걸 실로 어떻게 한다는게 뭘.. 어떻해서 볼을 끌어 올린다는 거죠?
이거 하면 나중에 다시 자기 얼굴로 돌아오나요? 아니면 그대로 쭉 유지되는지 알고 싶어요
----------------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리프팅(lifting)이란 말은 거상이란 말로 번역이 됩니다.
말그대로 어떤 조직을 위로 올려준다는 뜻입니다.
이런 리프팅에 해당하는 방법은 안면거상술(face lifting), 실을 이용한 리프팅, 고주파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등이 있으나
현재 실이나 고주파,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을 말하는 단어로 일반인들이 흔히 쓰이고 있습니다.
처진 볼살을 위로 올려주는 방법이 리프팅이라면 우선 왜 볼살이 처져 내려오는지부터 그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
사람의 얼굴에는 천층근막(SMAS)과 유지인대라는 구조물이 피부 밑에 있으면서 얼굴에 있는 지방과 여러 조직들을 제위치에 잡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런 천층근막과 유지인대가 노화로 인해 늘어지고 약해지면 결국 지방 등이 아래로 처져 내려오게 되는 것이며
볼살의 경우에는 천층근막, 광대 유지인대와 교근유지인대의 노화로 인해 처져 내려 오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늘어지고 약해진 천층근막과 유지인대를 다시 조여주고 당겨주는 것이 근본적이 치료 방법이 됩니다.
하지만 흔히 리프팅이라는 단어로 알려진 실이나 고주파,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은 천층근막과 유지인대를 조여주고 당겨줄 수 없으며, 단지 지방층만을 위로 당겨주기 때문에 그 효과가 일시적입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으로 리프팅을 받으신 분들 중에 매우 많은 수가 효과를 보지 못했다거나 봤더라도 수개월에 불과했다라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와는 반대로 안면거상술은 가장 확실하게 천층근막과 유지인대를 손봐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그 효과 또한 10년정도 유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