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이자 이 시대 춤꾼으로 한국 전통춤의 미학을 대중에게 알려온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 윤송미 대표가 직접 기획, 연출, 예술총감독을 맡은 '명인들의 춤길' 공연의 막이 10월11일(수) 오후 7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열린다.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는 범영화예술인 연합 아티스트 패밀리 정회원이다.
춤의 길은 어디일까? 바람 따라, 세월 따라 깊이 농익은 한국 전통 춤사위의 아름다운 절정을 품은 무대, 인생의 희노애락마저 정.중.동의 미학으로 녹여낸 춤꾼들의 예술혼이 실린 무대가 바로 그 곳일까.
10월11일(수) 오후 7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는 무형문화재 이수자들과 함께 하는 '명인들의 춤길'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가 기획, 연출, 해설 등 예술총감독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명인들의 춤길'이 무형문화재 이수자들의 다채로운 전통춤- 태평무, 허튼춤, 대구살풀이, 원향지무, 호남살풀이, 장고춤, 한량무, 도살풀이, 소고춤 등을 통해 이 시대 춤꾼들의 혼을 담은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날 수 있는 가을 공연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는 우리 춤과 소리의 계보를 잇는 수많은 전통 예술인들의 무대 '한국의 명인명무전'을 다수 기획하고 공연했으며, 예술감독으로써의 활동 무대도 넓혀온 프로페셔널 국악인의 한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2년에는 고양마스터즈(한국무용 부문)로 선정되어 고양문화재단의 지원으로 2022년 12월17일(토)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윤대표가 직접 기획, 연출한 공연 무대를 갖는 등 다채로운 한국 전통춤의 멋과 흥, 진수를 알리는 춤꾼으로써도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미국, 캐나다, 그리스, 태국, 라오스 등 해외공연을 진행, 한국의 전통 춤 문화를 세계 무대에도 알리는 국위선양에도 앞장서고 있다.
윤송미 대표는 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이다. 대한민국 한국무용(류파별) 살풀이춤 대상(2013), 전국국악경연대회 명무부 종합 문화관광부 장관상, 한국을 빛낸 한국인물 대상(한국무용 부문, 2015),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 대상(무용 부문) 등을 수상했다.
상명대학교 예술경영학 석사, 중앙대 예술대학원을 수료한 윤송미 대표는 천안 흥타령 국제페스티벌 심사위원(2015-2018)으로 활동했으며, 명지대 미래교육원 무용과정 지도교수, 사)한국춤 보존협회 회장 총 예술감독으로도 활동 중이다.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
기획, 연출, 예술총감독 맡은
'명인들의 춤길' 공연이
가을밤을 수놓는다!
사진/ 무형문화재 이수자들과 함께 하는 '명인들의 춤길' 무대를 주최, 주관하여 10월11일(수) 오후 7시 고양아람누ㅠ리 새라새 극장에서 선보이는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
무형문화재 이수자들과 함께 하는 '명인들의 춤길, 10월11일(수) 오후 7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관객과 만난다!
사진/ 무형문화재와 함께 하는 '명인의 춤길' 공연이 10월11일(수) 오후 7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열린다.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는 이번 공연의 주최, 주관사로 기획, 연출, 해설 등 예술총감독을 맡았다.
●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
도로명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6 지하1층. 지번 주소/ 마두동 816
공연장 전화번호/ 1577-7766
유튜브 강철수 TV
'명인들의 춤길' 영상 보기
https://youtube.com/shorts/5yuzq0hujuE?si=3uhotmu3IB6y8GSJ
무형문화재 이수자들과
함께 하는
'명인들의 춤길'
하일라이트 장면 미리 보기
사진/ '명인들의 춤길' 무대에서 '소고춤'으로 흥겨움을 선사할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왼쪽)와 이문순(대구시 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 교수.
농악의 한 과정에서 따온 소고춤의 춤사위는 땅 다지기, 타작놀이, 물레감기, 모심기 반무릎 꺾어 어루기 등이 경상도 특유의 덧배기 장단에 맞춰 이뤄진다.
사진/ 위로 부터 아름다운 춤사위를 선보일 무형문화재 이수자들의 무대 '명인들의 춤길' 미리 보기. 맨 위 좌)도살풀이 이영순(매란, 국죽 전통무용 연구소 대표), 대구살풀이 이문순(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한국무용 겸임교수), 둘째줄 아래 좌) 호남살풀이춤 홍순이(한국 전통무용 문화예술원 대표), 장고춤 김승애(사)한국십이체장고춤보존회 이사), 가운데 한량무 이영숙(까치놀 무용예술단 단장). 맨 아래 좌) 밤길 김혜경(예민문화원 원장), 해금연주 조경주(서울대 국악과 졸, 전 국립국악원 연주단)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10월11일(수) 오후 7시에 막이 오르는 '명인들의 춤길' 무대는 태평무 박선영 외 2명, 허튼춤 이영숙(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 대구살풀이 이문순(대구시 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 원향지무 윤송미(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 호남살풀이 홍순이(전북 제15호 호남살풀이춤 이수자, 대구살풀이춤 이수자), 장고춤 김승애(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이수자, 대구 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 한량무 이영숙, 도살풀이 이영순(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춤 이수자), 소고춤 이문순, 윤송미 등 명인들의 아름답고 흥겹고 우아한 춤의 향연으로 펼쳐진다. 이외 밤길 김혜경(1인2역 가면무 밤길 전수자)과 해금연주 조경주(금현국악원 대표)의 멋진 무대도 선보인다.
한국 전통춤의 아름다움과 흥을 볼 수 있는 '명인들의 춤길' 무대와 함께 하면, 햇살 아름다운 가을이 깊어가는 10월이 행복하지 않을까.
한국 전통춤의 진수 알리는
이 시대의 춤꾼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
사진/ 2022 고양마스터즈(한국무용 부문)로 선정돼 직접 기획과 연출을 맡아 공연작 '백향 춤의 향기'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 무대(2022.12.17)에 올린 윤송미 대표. 공연 중인 윤송미 대표의 흥겨운 진도북춤의 춤사위가 화려하다.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는 한국 전통춤의 아름다운 춤사위를 미학으로 승화시킨 이 시대의 춤꾼이다. 진도북춤 외에도 살풀이춤, 연향무, 심향무, 바라춤 등 다양한 전통춤을 아우르며 예술혼을 불태우는 춤의 명인이다.
2022 고양마스터즈 선정
(한국무용 부문),
공연작 '백향 춤의 향기'
재해석한 전통춤의 진수를 보다
사진/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가 '2022 고양마스터즈'로 선정돼 고양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직접 기획하고 연출, 명무들의 무대로 꾸민 '백향 춤의 향기' 공연 하일라이트.
2022년 12월17일(토)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공연된 '2022 고양마스터즈' 윤송미의 '백향 춤의 향기' 무대에서는 한국 전통춤을 기반으로 현대적 미학을 더해 재해석한 다채로운 우리 춤의 모습을 담은 여덟 개의 작품이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와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국 전통춤의 뿌리를 지키며 우리 민족의 한과 설움, 삶과 정서를 뛰어난 기량과 절제미, 기품 넘치는 춤으로 풀어내는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의 예술혼은 그녀의 매력적인 춤사위처럼 아름답다.
백향무용단 윤송미 대표는 범영화예술인 연합 아티스트 패밀리 정회원이다.
글/ VN미디어 편집부
사진/ VN미디어
아티스트 패밀리 저널 https://blog.naver.com/artistfamily
아티스트 패밀리 홈 https://cafe.daum.net/artist-family
명품갤러리https://blog.naver.com/artist-gallery
갤러리 뉴스http://blog.daum.net/artist-gallery
아티스트 패밀리 공식홍보대행사: VN미디어
VN미디어블로그https://blog.naver.com/yavis05
문의/02-515-0655, 강철수 아패 부회장(010-3000-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