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deboard
3 Hideous Laughter
4 Pyroclasm
3 Boil
2 Culling Scales
2 Ryusei, the Falling Star
1 Boseiju, Who Shelters All
흠냐.. 대략 이라디케이트 크레니얼 익스트렉션으로 핸드와 손을 보고
덱에 머가 몇장 들어가는지 기억한후 마음을 태워버리는 덱입니다.
사쿠라가 나와서 2~3회 이터널이 나와서 1~2회 정도 때리고
마인드 2대 맞으면 다들 정신이 어질어질 하다고 하시더군요.
매인에 네츄럴라이즈와 짓데는 역시 역짓데로 짓대깨기 와 설치는 혼덴들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사이드에 저공방 생물들 잡아내는 카드들이 많은데요. 대략 비트계열에 약한 면을 보이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루드 쳐도 hideous 치면 그쪽은 대략 난감-_-.. 해지기 때문에도 그렇구요. boil은 머 설명 안하셔도 이덱이 카운터 계열에 약해 보인다는걸 아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펠 하나하나에 카운터를 모두 치고 마나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의외로 카운터 계열에 2전 2승입니다.
덱 대전.
VS tooth.
그냥 3턴 크레니얼 쳐주고 4~5턴 마인드블레이즈 치고 하면 저절로 쥐쥐.
투스를 아주 극악 잘잡습니다. 사이드에 비트계열로 넣은 투스도 제 사이드가 있기 때문에 2승 1패로 이길수 있습니다.
vs mono blue control
흠냐.. 초반에 포레스트 깔다가 갑자기 스웜프 깔고 크레니얼 치기가 아주 적당하기 때문에 멋모르고 하다가 크레니얼 맞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만일 사이드보딩을 하게 되면.. 해본적은 없지만 더 승률이 올라갈것으로 보입니다.
vs크리쳐덱
흠냐 크리쳐덱에서는 위니나 그린비트까지 생각을 해보는데요
모두다 사이드 보딩을 하게되면 승률이 올라갑니다. 보딩을 하지 않고선 이기기가 무척 힘들고요. 처음엔 hideous를 매인에 넣어볼까도 했는데 버드 사쿠라까지 같이 날르기 때문에 힘들구요 또는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_-..
대략 hideous는 사용해도 짓데 나와서 카운터 올린뒤 사용합니다.
그리고 크리쳐덱과의 싸움에서는 마인드가 별 힘을 못쓰더군요.
대략 이렇게만 나눠봣는데.. 일단 덱은 강한것 같습니다. 크리쳐 종류에 무너질수도 있겠지만. 아직 여러 덱들과 해본적도 없고. 실제로 짜기엔도 학생인 제 가계부에 문제가 오네요. 대략MWS에서라도 잘 굴려보기 위해 여러분께 덱리스트를 공개 하고 어떠신지 좀 듣고 싶습니다.
첫댓글 보일치면 오히려 지는 경우도 되려 많습니다 (spectral shift)
투스가.. 그리 만만한 댁이 아닌데.. ㅋㅋ 녹녹치는 않으실걸요.. 막상 대회에 들고 나가신다면..
... 투스 만만하게 보지 말라니까는;; 크래니얼 처음 나왔을떄도 투스망했네 뭐했네 하면서도 계속 강해지는데; 투스는 말려도 센덱이라.. 블루는.. 사이드 보딩하면.. 못이겨 상대방 말리지 않는이상.. 그렇다고 보일 그냥 대놓고 맞아주는것도 아니라..
어쨋든 지금까지 MWS 투스 전적은 이덱이 우세입니다.
현 타입2에서 가장 강한덱(Tier 1)이 T&N과 모노블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