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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2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1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IN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함으로 제대로 사용못하다 2005년11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N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며 성격이 깔끔하여
보청기사용에 조금만 이상느껴지는 경우 평균 1~2개월마다 방문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기위해 해당 제조사에다 의뢰하였는데
부품교체후 증폭이득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자 그동안 부족한 출력만큼 소리조절
하였던 증폭이득만큼 일상생활에서 소리가 크게 들려 보청기소리조절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인 MIC나 REC가 사용시간이 경과하면 증폭이득의 변화가
발생하고 이에 따라 보청기조절과정을 통해 음의 보완작업을 하게되는데 해당
소모성부품을 교체하면 정상적으로 보청기의 증폭출력이 나옴으로 반듯이
상담사는 고객의 청각반응을 확인하고 보청기조절과정을 거쳐야하는 것입니다.
2009년12월 좌측보청기를 분실한후에 우측보청기만으로는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신규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이 신뢰되어 재구입
한다며 스타키보청기사 E1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청소시기가 되었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본인의 감각이 맞았다며 보청기청소를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보관하는 알습기제거통은 사용설명에 따라 주기적으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습기를 제거해야 보청기보관시 보청기내의 습기제거가 가능합니다.
알습기제거통에 따라 재사용방법이나 사용기간이 다름으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0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한결과 양쪽 모두
이물질이 가득하여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이기분에 방문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지자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이물질제거하였으며
집에서 부인과 대화해보면 보청기청소시기를 자연히 알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위해 방문하여 조치한후 청소까지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2011년2월 좌측 보청기의 볼륨조절기 캡이 빠져 보청기수리 접수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고 우측 보청기점검과 청소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면서 지인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지만 제대로 사용못하여 한미보청기 추천하였으나
보청기점이면 모두 똑같겠지하면서 방문을 미룬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부인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고
대화하기 편해졌다며 잘모르는 부분은 본인이 알려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소리조절후 말끝부족함이 개선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모성부품이 노후되었는지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6일 최근들어 주방의 그릇소리가 불편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사무실내 생활도구로 확인결과 편해졌다하였습니다.
11월28일 몇일전 좌측귀에 염증있어 이비인후과 치료받았는데 보청기소리약해
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2월1일,11월28일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좌측의 E1 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하고 2005년11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
vour 귓속형보청기는 핵심부품인 AMP노후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5일 신규제작된 우측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총17차) 진행하였습니다.
12월18일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면서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를 많이보아 보청기
착용을 포기하고 살고있는 지인(3898) 설득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2013년1월2일 양쪽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가
있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습기문제로 전체청소)
1월12일, 1월2일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던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E1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출력약해져 무상수리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으면서 보청기재활1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2월1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 보청기재활19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2012년1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ITC 귓속형보청기가 오래 착용
하면 통증있다하여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4월 서울딸집에 놀러가있던중에 2012년1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주방에서 설거지하는 소리가 자극적이라
함으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소리중에 자극(고통,통증)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불편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하며 계속사용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2013년6월10일 우측귀가 보청기착용시 아프다며 방문하여 외이도를 확인한결과
병원진료가 필요하여 이비인후과진료후에 보청기문제를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6월11일 이비인후과에서 우측 외이도내 이물질제거하자 보청기착용시 아픈것은
없어졌으나 보청기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 확인결과 좌측보청기는 이물질막힘 원인
이었고 우측보청기는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해도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물기관리 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10월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12월9일 최근들어 말소리구분이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청력검사와 어음
검사결과 청력변화와 어음명료도가 많이 저하되어 돌발성난청?우려있어 보청기
재활21차과정 진행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기를 안내하였습니다.
12월16일 아들이 전화로 보청기고장나 자택에서 사용할 목적인 예비용보청기로
음성증폭기와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문의하여 12월9일 진행했던 청력
변화와 효율에 대하여 안내한다음 단순증폭방식인 음성증폭기와 귀걸이형보청기
제품특성을 설명한후 4채널기능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소비자가격 50만원,보청기재활비용 미포함)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는 과정
에서 고객이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진행후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 확인결과 부착위치가 건전지도어핀과 MIC사이라 손잡이끈 재부착작업시
내부부품의 손상위험있어 고객에게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건전지팩을 확인결과 유통기한이 경과함
으로 구입경로를 확인한결과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귓속형보청기 볼륨조절기가 이상하자 방문,
점검결과 이상없지만 보청기점검받고 싶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5월 감기심하게 걸린다음 소리는 들리지만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했지만 변동없고 어음명료도(WRS)가 저하됨
으로 고객에게 설명하면서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병원진료를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1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울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L:REC교체)
2016년2월4일 보청기구입한지 6년넘었고 보장구지원금 올랐음으로 좌측보청기
신규구입하겠다며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현금영수증
발행과 거래명세서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
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구입)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3월31일 MIC와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소리
나지 않는다고 방문,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한후 소리나지만 무상보증
기간내임으로 보청기점검받고 싶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귀내시경으로 외이도확인결과
고막가까지 이물질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REC교체)
2017년4월 보청기청소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졌다하여 확인결과 부착위치가 MIC부근이라 MIC
부품의 손상우려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손잡이,REC이물질제거)
2017년9월 부인과 사별한후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곤란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9일 아들이 파손된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확인한결과 귓본채취는 필요없고 보수작업으로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10월28일 병원입원생활후 말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25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가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한후 우측보청기가 손을대면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심해지면 SHELL
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22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혀있어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8일 보청기소리가 크졌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2016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의 2단
볼륨조절기캡이 떨어졌다며 방문,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자택에서 분실하였다며 방문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1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사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증폭상태는 이상없지만 보청기제조사 점검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엿습니다.(최대한사용,손잡이,VC CAP교체)
2018년12월 분실한 보청기찾아 사용하던중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아들이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1 좌측 귓속형
보청기(2009년구입) 경고음이 약하다고하여 보청기재활29차과정으로 수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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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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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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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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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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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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