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5일 금요일 말씀묵상 ♣
성경:마가복음1:35-45(신54P)
제목:복음을 전하러 오신 예수님
35.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36.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37.만나서 이르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38.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39.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40.한 나병환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려 간구하여 이르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41.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이르시되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시니/
42.곧 나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43.곧 보내시며 엄히 경고하사/
44.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가서 네 몸을 제사장에게 보이고 네가 깨끗하게 되었으니 ㄷ)모세가 명한 것을 드려 그들에게 입증하라 하셨더라/
45.그러나 그 사람이 나가서 이 일을 많이 전파하여 널리 퍼지게 하니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는 드러나게 동네에 들어가지 못하시고 오직 바깥 한적한 곳에 계셨으나 사방에서 사람들이 그에게로 나아오더라.
할렐루야!오늘도 마가복음의 말씀을 묵상하시고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삶을 사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아멘
{제목}“복음을 전하러 오신 예수님”
본문(마가복음1:35-45절)에서 예수님은 이른 새벽 한적한 곳에 가셔서 기도하시고, 온 갈릴리를 다니시며 여러 회당에서 가르치시고 귀신을 내쫓으십니다.
한 나병환자를 고치신 후 아무에게도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그 몸을 제사장에게 보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그가 이 일을 널리 알리니. 예수님이 드러나게 다니시지 못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한적한 곳에서 기도하시는 예수님을 제자들이 찾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이 전도를 위해 왔다고 말씀하십니다.
전도는 무엇이며, 우리가 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전파 되어야 할 복음(35-39절).
예수님은 계속되는 복음 사역 중에서도 한적한 곳에서 기도하십니다.
하나님과의 교제를 놓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기도하시는 가운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을 계속 기억하셨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신 목적이 병을 고치고 귀신을 내쫓는 것이 아니라 전도하는 것임을 밝히십니다.
전도는 무엇입니까?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죄를 짓고 쫓겨났던 하나님 나라에 다시 들어갈 길이 마련되었습니다.
누구든지 복음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됩니다.
교회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사명으로 여기며 계속해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아멘
2.능력 있는 복음(40-42절).
복음은 죄인을 온전히 회복시키는 능력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한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십니다.
하나님 나라에서 쫓겨나 은혜와 복락을 누리지 못하는 죄인의 비참한 상태는 공동체에서 격리된 나병환자와 같습니다.
그 비참한 죄인이 예수님에 의해 깨끗해집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 온전해지고 회복되는 것입니다.
이 구원과 은혜를 얻기 원하는 자는 예수님께 나아와서 엎드려야 합니다.
자신의 죄인 됨을 회개하고 예수 십자가 공로를 의지하는 것이 엎드리는 것입니다.
그럴 때 예수님이 불상히 여기시며 만져 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모든 죄를 용서받고 온전해지는 복음의 능력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아멘
3.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하는 복음(43-45절).
복음은 죄인을 회복시키고 온전하게 할 뿐 아니라 하나님 나라로 복귀하도록 만듭니다.
예수님은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시고, 깨끗해진 그의 몸을 제사장에게 가서 보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모세가 명한 제물을 드려 깨끗하게 나았음을 그들에게 입증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나병환자가 이스라엘 공동체 안으로 복귀되기를 바라셨습니다.
복음은 죄인을 구원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도록 만듭니다.
하나님 나라 안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복락을 누리며 살도록 합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의 저주와 진노 아래 있는 죄인에게 전해야 할 것은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게 하는 복음입니다.아멘
여러분!죄인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온전하게 하며 회복시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하는 이 복음을 모든 사람에게 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교회와 성도가 세상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아멘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우리에게는 구원 받을 만한 아무런 능력도 자격도 없으나 예수님께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셔서 그 은혜로 되었음을 믿으시고, 하나님께 예배드릴 때마다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이 은혜에 감사하며 찬양하시고, 나병에 걸렸던 이 사람처럼 기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나의 왕,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시편5:2-3절)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 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야고보서1:5-8절)
"Sola Gratia"
(오직 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