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법 첫번째, 드로인 운동 !
운동이라고 말씀드렸지만 힘들지 않게 일상에서도 충분히 하실 수 있는 방법이다.
앉아서도 뱃살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
드로인 운동은,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배를 등쪽으로 당긴다는 생각으로 복근에 힘을 주는 자세,
이때 복직근을 사용하게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되고, 뱃살도 감량되는 효과가 있다!
드로인 운동시에는 바른 자세로 시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정수리를 천장쪽으로 쭉 당긴다는 생각으로 허리를 피고, 등은 등받이에 대지 않은 자세가 좋다.
평소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있다 보면, 배힘이 풀리게 되고 복직근을 사용하지 않아서 뱃살이 나오는 체형이 되기 쉬우니,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과 함께 드로인 운동을 실천해보자.
뱃살 빼는 법 두번째, 복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는 방법 !
뱃살은 내장지방의 영향도 많이 받는 부위라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다.
가볍게 주먹을 쥐고 배를 두드려 주거나 복부의 살을 마사지 하듯 문질러 주시는 등 복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면 피하지방은 물론 내장지방을 감량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특히 이렇게 배를 자극하고 난 후 운동을 하시면 뱃살을 집중적으로 감량하는데도 좋다 ^^
다이어트를 하면서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는 부분이 "제가 원하는 부위의 살은 안 빠지고 다른 부위가 빠져요" 일 텐데요. 평소 배나 옆구리에 살이 유독 많아 고민이셨던 분들은 복부에 가벼운 자극을 가해 주신 후 운동을 하시면 복부 감량 효과가 훨씬 올라간다.
뱃살 빼는 법 세번째, 혈자리를 자극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위장 기능이 떨어져 평소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배가 나오기 쉽다.
우선 중완혈이 있는데요. 명치와 배꼽을 잇는 선의 가운데에 있는 혈자리로,
평소 더부룩함을 자주 느끼거나 윗배가 불룩 나와있는 분들은 중완혈을 자주 지압해주시는 것이 좋다.
천추혈과 관원혈도 뱃살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추혈은 배꼽 양쪽으로 3cm, 관원혈은 배꼽 아래 5cm 떨어져 있는 혈자리다.
천추혈과 관원혈 지압은 대장 및 소장을 자극해서 배변 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평소 아랫배가 나와 고민이거나,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이 두 혈자리를 자주 지압해주시면 뱃살 감량과 변비 탈출 효과를 모두 볼수 있다.
※ 참고로 변비가 있는 분들은 복부 지압과 함께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셔보자.
꾸준히 드시면 장 운동이 촉진되면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연령이 들면 들 수록 장기능도 떨어진다. 영원히 살 수 없다는 증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