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08022016261901680&type=1&TVEC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 02/22 13:16 )

새롭게 펼쳐질 미래에 대한 설레임과 기대가 함께하는 졸업, 입학 시즌이 돌아왔다.
졸업, 입학 시즌에 유통가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호텔업계도 특수 잡기에 나섰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연령대별로 다양한 졸업생 고객의 취향, 선호도를 감안해 워커힐만의 특별한 졸업 입학 시즌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태리 레스토랑 ‘델비노’는 세트 메뉴 주문 시 중고등학생 고객에게 마가리타 피자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교양인 테이블 매너를 호텔에서 정식으로 배울 수 있다. 또 스카이라운지 & 바 ‘스타라이트’는 최신 유행에 민감한 대학생을 위해 식사 후 분위기에 맞는 칵테일 1잔을 선물로 준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중식당 '금룡'에 가면 메인 메뉴 주문시 부모님과 동행한 초등학생 고객에게 초등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외식 메뉴의 하나인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졸업 입학을 위해 함께 수고한 가족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졸업을 축하하며 이날만큼은 편안하고 행복한 하룻밤을 즐길 수 있는 ‘축하해요 패키지’는 본관 디럭스 룸 1박, 올데이 다이닝 ‘더뷰’ 조식 또는 ‘워커힐 서커스 쇼, 제포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5만원(세금, 봉사료 별도).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의 중식당과 뷔페 레스토랑에서 2월 한달 동안 졸업생들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 메뉴와 선물을 마련했다.
미리 예약을 하는 4인 이상 가족에 한해서 졸업장을 지참한 경우 졸업자는 무료로 식사할 수 있다. 또 식사를 한 졸업생들 중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다이아몬드 목걸이, CK 손목시계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뷔페 레스토랑은 식사를 하는 졸업생에게 졸업 축하 케이크도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중식당 ‘여향’에서는 그동안 시험 공부에 지친 학생과 가족들을 위해 영양이 듬뿍 담긴 ‘상어지느러미 스프’, ‘라임 소스의 왕 새우 찜’, ‘해삼탕’ 등을 코스메뉴로 준비했다.
<고찰> 외대/48/최예원
졸업, 입학시즌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호텔에서 준비했는데 꽤 괜찮은 것 같다.
연령대별로 좋아하는 취향과 선호도를 감안해 각각의 여러 이벤트들을 마련하고, 졸업생들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특별한 메뉴와 선물을 마련한 전략이 참신하다고 생각한다.
또 식사를 한 졸업생들 중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다이아몬드 목걸이, CK 손목시계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 것은 상당히 큰 홍보효과로 적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런 다양한 이벤트등을 통해 평소 호텔에 대한 어려운 이미지를 잊고 학생들도 쉽게 호텔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졸업생을 위한 이벤트처럼 또다른 특정인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들이 많았으면 좋겠고, 또 특정인을 위한 이벤트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적용되는 깜짝 이벤트들도 한번씩 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이벤트들이 많아져서 호텔을 좀더 즐겁게 쉽게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첫댓글 예원 문듸야! 출처, 월일, 기자 등은 맨 위에 적어라고 목 터저라 얘기도하고 게시도 했는디 ...
ㅋㅋ교수님 수정했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