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WPS 500X 장비 사용 보고서를 제출 합니다
차종 : GRAND STAREX – DENSO INJECTOR A-2 EURO 6
SELECTIVE CATALYST REDUCTION / DIESEL PARTICULATE FILTER
출생년도 : 2017
사용거리 : 76,000km
요건 이런 방법으로 해 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
그랜드 스타렉스 유로6 차량이며 요소수 주입 방식인데
이런 방법은 어떤 증거가 보여질까?
차압센서 전단호스는 DOC를 지나 SCR DPF앞의 파이프와 연결되며
후단호스의 위치는 SCR DPF의 후단 파이프와 연결되어있다
개인적으로 WPS 500X의 공구 특징이 정말 맘에 들수있는 정도이다
노이즈 없고 데이터 정확하고 정말 맘에 들어부러 !!!
RANGE 위치는 1,2,3의 위치가 있고 ZOOM역시 1,2,3의 위치로 매우 정밀한 데이터를 저장할수 있다
A난 독수리 타법에 느려서...
난 컴의 ㅋ 도 몰러...
나이먹어서 뭘 배워...
뭔이런 차량이 나한테까졍 오겠어?
멀티 테스터 하나면 다되는데...
고장차량이 뭐 오실로 스코프로 볼 차가 와야 말이지...
이러한 분들 과연 건강에도 난 아무렇지 않은데 뭐얼 하며 사는분들 아닌지
하아!!!~~~
머리가 삐꺽대서 1가지를 담아 풀어놓고 또한가지를 풀어 데이터를 보곤 하는데
한번에 여러개를 풀어볼려면 이게이건지 저게이건지 정말 두뇌가 따라가질 못한다
1, 1455mbar 차압량 대비 청소 한번도 안한 SCR DPF 전단 압력
2, 1185mbar 차압량 대비 청소 한번도 안한 SCR DPF 후단 압력
3, 1176mbar SCR DPF 청소후 전단압력
4, 940.5mbar SCR DPF 청소후 후단압력
냉각수온도 정상의 상태에서 크랭킹 데이터 입니다
여하튼 SCR DPF내부에 아무런 증상이 안보여도 3만정도 주행후 청소가 적절하다는 생각인데
이유는
디젤연료가 내연기관에서 폭발을 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배기로 빠져 DOC 에서
1차로 걸러진다
DOC에도 귀금속이 혼합되어 있어 여기서도 정화를하며
다음 미연소된 연소후 알갱이는 DPF에서 축적되어지며
여기서 우리 인간에 미치는 해로운 물질을 걸르기위해 SCR이 작동하는데
여기서는 요소수를 분사 매우 큰 알갱이로 SCR,DPF에 축적되어 부숴지고 부숴져서 (태워서)
배기로 나가는데 이때는 우리 눈에 안보일 정도의 작은 입자로 변화되는데
DPF에 축적된 알갱이와 요소수와의 화학 반응후 배기구에는 검뎅이가
도포 되면 안된다는 판단이다
가열후 불어내기를 하더라도 반대로 불어내기를 해야 DPF특성상 맞는데
불어내기 작업은 SCR DPF가 완전히 식은후 작업해야 한다(완전 냉각시)
몸은 힘들어 하지만 운동이라 생각하고
데이터를 얻기위해 노력합니다
평택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