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용인은 이제 우리 옛말에 생거진천 사후의 용인이라는 말이 있는데, 살아서는 진천이고 죽어서는 용인이라고 그랬는데 요즘은 말이 바뀌었습니다.
※ 아래 영상[10분:36초]으로 시청하시면 편리합니다.
생거 용인 사후용인 이제는 살아서도 용인이고 죽어서도 용인이다. 그만큼 용인이 살기가 좋고 죽어서는 명당 자리가 많은 것이 용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 용인 특례시 영동 고속도로에서 양지IC와 연계되는 동백지구 동백 IC를 2029년 개통을 속도를 낸다는 그러한 속보를 여러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용인 특례시는 동백 IC를 건설을 위해서 최종 승인을 받아냈다는 겁니다.
그래서 1137억 원을 투입해서 2029년에 개통을 하고 조기 완공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을 해서 이상일 용인 특례시장이 브리핑을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은 영동고속도로의 동백 IC가 어디냐 이게 지금 영동고속도로입니다. 영동고속도로에 여기에 용인 동백 IC를 하고 이쪽에 마성 IC가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신갈 IC가 있어요.
그래서 그 가운데에 동백 IC를 건설한다는 건데 다시 한번 정확히 말씀을 드리면은 바로 요 부분이 되겠습니다. 자 여기 영동고속도로 가칭 용인 동백IC 설치는 자 이게 바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경부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에 신갈JC를 통해서 영동고속도로를 타지 않습니까?
그래서 영동고속도로를 타서 가다가 이쪽에 동백지구 쪽으로 해서 빠져나오는 동백 IC를 설치한다는 겁니다. 이 영동고속도로는 이 동백 IC에 지나다 보면 마성 IC가 있고요. 용인 IC가 있고 그다음에 이쪽에는 양지 IC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영동고속도로의 첫 번째 이쪽에 경부고속도로를 나와서 용인 동백 IC를 여기다 설치한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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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면은 이제 용인 특례시가 1137억 원을 투입해서 2029년 개통을 목표로 해서 영동고속도로 동백 IC를 건설하겠다는 것을 최종 승인했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BC 타당성 평가죠 통상 BC가 1을 넘으면 사업성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김형선 박사의 부동산 투자 연구소는 그래서 용인시와 안성시를 직접적으로 연구 분석하는 연구소로써
오늘은 동백 IC 영동고속도로 거기에 대해서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면은 자 여기 그 동 신갈JC가 있는 경부고속도로에서 마성 IC가 여기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가 가깝다는 이유로 해서 동백 IC 미루어 왔었는데 이번에 용인시와 한국도로공사의 체결로 인해서 아까 말씀드린 대로 총 공사비 천 1137억원 중 용인시가 801억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336억원을 부담한다는 계획이 되겠습니다.
자 그래서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면, 여기 영동고속도로 동백 IC 설치 다시 구상안이 요렇게 나와 있는 내용을 다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영동고속도로를 다시 한번 부연 설명을 하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내려오다가 강원도 쪽으로 빠지는 영동고속도로고 왼쪽으로 빠지면 이쪽이 인제 인천으로 가는 방향인데 여기 신갈JC에서 마성 IC 가운데 여기에다가 동백지구 주민들을 위해서 또 용인시의 발전을 위해서
또 용인시의 사통 발달에 그러한 도로 교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동백 IC를 여기 빨간 부분에다가 설치를 한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저기 동백 IC 이제 마성 IC 용인 IC 그 다음에 이쪽이 양지IC 요렇게 해서 영동고속도로의 IC가 생긴다는 것을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영동고속도로 동백IC 설치 구상안의 지도가 나와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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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관계자는 이 건설사업은 어 지난 3월 지방투자심사 통과에 이어서 최종 보완 자료를 제출하고 도로공사의 연결허가를 기다리는 중이라면서 연결허가 후 2029년 개통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용인시의 그 개발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용인토지투자연구소 김형선 박사의 부동산 투자연구소(양지IC 사거리)에 이런 용인시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은 맨 아래있는 댓글안내를 보시고 연락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오늘의 주제는 바로 용인 특례시 동백 IC 건설이 이제 최종 승인이 됐다는 내용을 2상일 용인 특례시장이 언론 홍보를 하고 있는 그 사진을 캡처를 해 봤습니다. 이제 용인시는 고속도로에 있어서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그리고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가 달리고 있으면서
오늘은 우리 동백지구에 동백 IC를 건설을 하면서 그 용인시야말로 사통 발달의 용인시 도로가 발전을 해야 발달을 해야 그 지역이 집중적으로 개발이 되면서 지가가 상승되고 인구가 몰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용인 동백 지구에 그 동백 IC를 영동고속도로에 연결을 하는 그러한 내용을 이상일 용인시장과 함께 보도자료와 함께 동백 IC 건설 최종 승인이 됐다는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말씀 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지만은 용인시는 세계적인 반도체로 해서 발돋움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동 남사에 220만 평의 삼성반도체 이동남사의 삼성 반도체 국가 산업단지라고 합니다.
요즘 삼성이 조금 삐그덕한다고 해서 많은 시민들 또는 투자자들이 걱정하는데 그래도 이동 남사의 삼성반도체 국가산업단지는 알게 모르게 계속적으로 지금 진행을 하고 있고요. 그리고 처인구 원산면에는 SK하이닉스 반도체입니다.
지금 본격적인 토목공사가 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됨으로 인해서 내년 상반기에 착공이 들어간다고 한다면은 처인구 원삼면은 상전벽해 이제 대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용인 원삼SK 반도체도 이러한 지금 원삼 IC가 하루빨리 건설이 돼서 그 주변에 교통의 대혼잡을 초래할 수 있다는 그런 염려를 불식시키고 하루빨리 이러한 도로 건설에 박차를 가해야겠다는 것을
여러분들에게 말씀을 드리면서 2024년 10월 22일 아침 새벽에 용인 특례시가 영동고속도로의 동백 IC를 건설하겠다는 것을 최종 승인했다는 것을 이제 여러분들에게 말씀을 드리면서 마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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