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24, 9, 9 (월) 14:00 장 소 : 만안평생학습센터 (1층 나눔실) 주 관 :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양지구 협의회 후 원 : 한림대 성심병원 느림봉사단.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안양지구협의회 회장 이점숙은 8월에 다문화가족과 양평외갓집체험을 마치고 한국의 명절음식을 접 하며 같이 음식을 만들어 볼수있는 시간을 가져 서로의 명절 문화와 음식에 차이점과 공통점을 찾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한림대 성심병원 느림봉사단 (단장 이승대).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정옥란)의 후원으로 다양한 음식을 준비했다.
오전 일찍부터 협의회 임원들과 각 단위봉사회 회장.총무들이 나눔실에서 만들 음식 밑작업을 하고 나눔실 자리배치 를 5개 테이블로 만들어 다문화가족세대(21세대) 테이블에 느림 봉사회원과 협의회 임원들을 배치하고 회장이점숙은 안전과 위생교육을 간단히 하고 전을 부치고 송편 빚기를 시작했다.
테이블마다 전을 부치며 맛을 보며 다양한 "맛있다"의 감탄사가 들려왔다. "하오 츠" (중국). "오이시" (일본). "노~톹" (베트남). "델리셔스.이투아미마부띠" (필리핀). 가족들이 만든 전과 송편을 가져다가 소분하여 포장을하여 가족 세대와 느림봉사단 모두에게 나눠주고 기념촬영을 하고 마쳤다.
첫댓글 안양지구협의회(회장 이점숙) 봉사원님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추석음식 만들기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유경열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