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견오온개공하면
도일체고액하는가에 대한 답변입니다.
일체가 공성인 세계에서
경계에 이름을 지어 분별하고
집착하면 경계는 실체화되고
탐욕을 일으켜 괴로움이 반복된다.
이것은 중생의 공업이다.
오온의 일체법이 공성임을 깨달아[照見五蘊皆空]
경계를 중도로써 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정토에 화생하면
일체중생의 괴로움과 멍에를 벗어나고[度一切苦厄] 안락을 얻는다.
이것이 이 언덕에서 저 언덕으로 건너가는 정토학적 해석이며,
일심정토를 논하는 근본원리이다.
나무아미타불
불교의 수행과정에서
자신의 영혼이 육도를 윤회한다고
믿는 것보다 어리석은 것은
공에 빠지는 것이다.
그것은 병을 고치려고 약을 먹었는데 독약이 된 격이다.
깊은 반야란 두 가지가 깊다는 뜻이니
하나는 관(비유비무)이 깊은 것이고
둘은 행(보살도)이 깊은 것이다.
나무아미타불
첫댓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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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반야란 두 가지가 깊다는 뜻이니
하나는 관(비유비무)이 깊은 것이고
둘은 행(보살도)이 깊은 것이다.
가르침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일체경셰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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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심 광명 화신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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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반야란 두 가지가 깊다는 뜻이니
하나는 관(비유비무)이 깊은 것이고
둘은 행(보살도)이 깊은 것이다.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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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반야는 관(비유비무)이 깊고, 행(보살도)이 깊다 는 것이다.
깊고 바른 가르침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건강하셔서 오래오래 법을 펼치시길 염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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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공성인 세계에서
경계에 이름을 지어 분별하고
집착하면 경계는 실체화되고
탐욕을 일으켜
괴로움이 끊어지지 않는다.
이것은 중생의 공업이다.
오온의 일체법이 공성임을 깨달아[照見五蘊皆空]
경계를 중도로써 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정토에 화생하면
일체중생의 괴로움과 멍에를 벗어나고[度一切苦厄] 안락을 얻는다.
이것이 이 언덕에서 저 언덕으로 건너가는 정토학적 해석이며,
일심정토를 논하는 근본원리이다.
가르치심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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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드립니다
" 하나의 공성인 세계에서
경계에 이름을 지어 분별하고
집착하면 경계는 실체화 되고
탐욕을 일으켜
괴로움이 끊어지지 않는다.
이것이 중생의 공업이다 "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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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반야란 두 가지가 깊다는 뜻이니
하나는 관(비유비무)이 깊은 것이고
둘은 행(보살도)이 깊은 것이다.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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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 수행과정에서
자신의 영혼이 육도를 윤회한다고
믿는 것보다 어리석은 것은
공에 빠지는 것이다.
그것은 병을 고치려고 약을 먹었는데
독약이 된 격이다.
스승님 가르침 감사합니다.^ㅡ^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백송스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하나의 공성인 세계에서
경계에 이름을 지어 분별하고 집착하면 경계는 실체화되고 탐욕을 일으켜 괴로움이 끊어지지 않는다.
이것이 중생의 공업이다."
"오온의 일체법이 공성임을 깨달아[照見五蘊空]
경계를 중도로써 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정토에 화생하면 일체중생의 괴로움과 멍에를 벗어나고[度一切苦厄] 안락을 얻는다.
이것이 이 언덕에서 저 언덕으로 건너가는 정토학적 해석이며, 일심정토를 논하는 근본원리이다."
"깊은 반야란 두 가지가 깊다는 뜻이니
하나는 관(비유비무)이 깊은 것이고, 둘은 행(보살도)이 깊은 것이다."
일심정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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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온의 일체법이 공성임을 깨달아
경계를 중도로써 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정토에 화생하면
일체중생의 괴로움과 멍에를 벗어나고 안락을 얻는다.
언제나 명확한 답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와 행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오념문 수행에 정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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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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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반야란 두 가지가 깊다는 뜻이니
하나는 관(비유비무)이 깊은 것이고
둘은 행(보살도)이 깊은 것이다.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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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온의 일체법이 공성임을 깨달아[照見五蘊皆空]
경계를 중도로써 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정토에 화생하면
일체중생의 괴로움과 멍에를 벗어나고[度一切苦厄] 안락을 얻는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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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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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견오온개공하면
도일체고액 하는가>
하나의 공성인 세계에서
경계에 이름을 지어 분별하고
집착하면 경계는 실체화되고
탐욕을 일으켜
괴로움이 끊어지지 않는다.
이것은 중생의 공업이다.
오온의 일체법이 공성임을 깨달아[照見五蘊皆空]
경계를 중도로써 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정토에 화생하면
일체중생의 괴로움과 멍에를 벗어나고[度一切苦厄] 안락을 얻는다.
이것이 이 언덕에서 저 언덕으로 건너가는 정토학적 해석이며,
일심정토을 논하는 근본원리이다.
가르침을 주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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