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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성이 충만한 홍산문화 요하문명 홍산문명 옥기 惟妙惟肖充满灵性的红山文化玉器
랴오닝일보 소스 동북아문물역사연구원
신석기시대 문화 홍산문화고옥
원제: 고고학계: 홍산문화옥기증거 5천년 문명
일찍이 선사 시대에 동북 문명이 형성된 적이 있다 도중에 요녕에 좋은 일이 생겼다.세계가 주목한 홍산 문화는, 여러 세대의 고고학자들의 노고를 거쳐, 나왔다.아름다운 홍산시대의 많은 문물들이 그것들은 요녕의 풍부한 문화 잠재의 사실적인 묘사이다.
동북민족이 옥을 사랑하고 옥을 사용하는 전통은 흥륭에서 시작되었다 800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함의가 되다일。
홍산문화옥기전시
홍산민족의 지혜와 예술적 창조력
5천년 문명 형성의 초기 단계단, 옥기는 하늘을 관통한다.땅, 조상의 영과 신을 소통하고 예의를 보여주는 핵심
▲ 옥구형룡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요녕조양우하양 유적 출토 요녕성 문물고고고연구원에 보관된 황록옥은, 질이 부드럽고 섬세하며, 국이다.부위에 흉터와 균열이 있습니다.용은 몸을 웅크리고 구부려 구부린 채 머리를 하고 있다.꼬리 사이 절개, 절개부 외는 크고 내부는 작으며, 외측에서 내측으로 절개한다.머리는 크고 앞이마가 약간 볼록하며, 머리에는 두 개의 둥근 호형 입이가 있으며, 키스부는 앞이 볼록하고 얼굴은 볼록하다.음선으로 눈, 입, 키스 부분의 주름을 조각하였다.긴 원형 콧구멍 위아래에 각각 세 줄의 주름이 있다.몸체는 광소 무문장으로 목에 둥근 구멍을 뚫었다.
지금으로부터 5300년에서 5000년경,홍산문명은 이미 정식으로 형성되었으므로, 홍산문화옥기의 성취도 괜찮다.동북 5천년 문명 형성의 중요한 지표로 삼다
동북민족이 옥을 사랑하고 옥을 사용하는 전통은 흥륭에서 시작되었다웅덩이의 문화 시절은 지금과 같다.800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북전통문화의 핵심 함의가 되다。
▲ 옥인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요녕조양우하양 유적 출토 요녕성 문물고고고연구원에는 황록색 투섬석 종자료가 소장되어 있고, 뒷면에는 큰 것이 있다.면적이 서로 다른 녹슨 붉은 반점.옥인은 전신 형상으로, 입자와 형체는 둥근 모서리의 삼면체로, 정면과 배면이 있다.
뒷면에는 광소 무지 장식이 있다.인체 앞면은 반원형 조각으로 머리가 네모나고 두 눈이 둥글다반합(半合)에 입은 반장(半,), 이마는 오목(陷凹)하며 표정은 집착(迷状态)을 하고, 양팔은 팔꿈치를 구부리고, 양손을 가슴 앞에 세우고, 양다리를 나란히 세운 채 서서 기도하고 있다.목의 양쪽과 뒤쪽에는 세 개의 구멍이 뚫려 있다.끈으로 매고 다닐 수 있어요.
우하량 유적의 분포 범위는 50 평방 킬로미터에 달한다., 단·묘·총 발견등 제사와 묘장의 유물을 보면, 전형적인 지역적 특징과 시기를 지닌 것이 출토된다.현대 풍격의 홍산 문화 옥기도 홍산문화 옥기군은 결국 과학적으로 확인되어, 중국의 선사시대 옥기발전이 되었다.사상 첫 러시 아워의 대표.
우하량 유적 과학 고고학으로 출토된 붉은색산문화옥기참조국내외 박물관이 일찍이 응모·소장한 홍산문화옥기의 글문화적 성격과 연대가 확인되어, 한층 더 풍성해졌다.홍산 문화의 옥기에 대한 인식이 풍부하다.
▲ 옥C자형룡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루쉰미술학원감묵녹색옥, 있다.잡티, 크랙, 칙칙한 색상.몸집이 커서 'C'자형으로 웅크렸다.머리는 신체와 대체로 등폭이다.음각 방추형의 큰 눈, 키스부전신(部前,)으로 앞부분이 평평하고 자루 자루 자국이 2개 있어 콧구멍을 나타낸다.턱 위 및 턱 아래 음각의 격자무늬가 있고, 목덜미에는 찰랑거리는 긴 하이에가 있으며, 등 중앙에는 1개가 있다.작은 구멍으로 끈을 매고 걸 수 있다.스타일링이 간결하다.
이로써 우하량 유적의 발굴과 조성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옥기의 출토에 쓰임새가 있다.학계는 홍산 문화와 요서 지역의 문명화 진전의 관문을 널리 주목하고 있다중화 5천 년 문명의 형성과 그에 대한 발전휘두르는 역할. 즉 홍산문화 말기에 옥기를 다듬고 사를 썼다는 뜻이다.요서 지역 선사 사회의 중요한 변혁을 깊이 반영할 수 있다면, 역시 5천년 문명 형성의 중요한 징표.
이상의 논술은 저명한 고고학자, 중국 사회이다과학원 고고학 연구소류궈샹 과학연구처장의 관점과 연구 성과.
▲ 석조인상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네이멍구 치펑바임우기파언한수목나스타이 유적 출토 바레인 우기박물관 범회석질 소장머리에 세 겹의 상륜 고관을 쓰고, 얼굴은 마름모꼴이고, 삼각형이다.볼록한 눈, 곧은 코 삼각형의 볼록한 입, 두 손을 가슴 앞에 두르고 쌍을 이룬다.꿇어앉아 법상을 입다.
홍산문화 말기에 옥기의 종류와 수량이 뚜렷하였다.저서가 많아지고 옥을 조각하는 기술이 늘다.비약적인 진보를 이루다.실 절단 기술은 융와 문화에서 시작되어, 인기가 있다.산문화가 말기에도 여전히 유행하여, 기법이 더욱 원숙해졌다.숙성, 옥재절단뿐만 아니라 사구통형 옥기, 곡면패 제작에 사용장식 등 기종에 널리 사용되어 선민의 근면한 지혜와 창의력을 보여준다.
▲ 석조인두상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요녕조양반라산묘지에서 랴오닝이닝성 문물고고고연구원에서는 황갈색 사암질을 감추어, 표면이 풍화되어 있다.한 층의 흙담. 석재를 통째로 조각하여 만들었다..머리넓은이마두,높은광대,작은코,깊은눈구멍을조각하고두눈을동그랗게합니다.입술을 꼭 다물고 얼굴 윤곽이 또렷하며 표정이 자연스럽다.상투는 정수리 가운데 뒤에 위치한다.부(部)는 타원반(盘形,)형이고, 뒷베개 부분에는 상투가 보이지 않는다.형상이 생동감 있고 조각 기법이 뛰어나다.
동시에, 홍산 문화 말기의 옥조각 장인이 장악하였다.톱날 절단 기술기체가 편평하고 형체가 비교적 큰 구운형 옥기·옥봉 등은 모두 채용하였다.톱날 모양으로 절단하여 가공하다.
홍산문화고고출토옥조룡은농후하다지역적 특색을 세어 보다.양이 많고, 수준이 높으며, 의의가 크다는 것은 세간에 널리 알려져 있다.중국의 유명한 현대 고고학학자 소병기 선생은 일찍이 문화유산을 조사하였다"옥룡의 고향, 문명의 발단."옥조룡은 홍산문화옥기중가장 많은 종류 중 하나이자 홍산문화옥기 중 4대 주요 유형인 말제형 옥띠, 구운형 옥패, 방형원형 옥벽, 옥조룡이 주를 이루는 동물형 옥 중 가장 형상화된 것이다.이런 옥조룡은 우하량 홍산 문화유적지와 인근 건평현에서 많이 출토되었다.
홍산 문화 유적은 지난 세기 초에 내몽골에서 발전하였다현재, 1954년이름을 붙였지만,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은 랴오닝 조양 우하량 유적에서 이루어졌다.그 고고학적 성과는 국내외에서 유명하다.옥인·옥봉·옥룡 등 전형적인 지역적 특징과 시대 풍격을 지닌 옥기군득확인. 홍산문화는 요서지역의 문명화 과정과 중화문명을 연구하게 되었다.기원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
홍산문화의 동물형 옥기
매우 생동감 있고 영성이 충만하다
홍산 문화는 세인들에게 알려진 것이 정교한 옥이다, 이번 전람회에 집중하다.랴오닝·내몽골 지역에서 고고 발굴 출토된 홍산 문화 옥기정품은 남쪽의 링자탄 문화를 보태고중원의 배후 지역인 하남 삼문협시 国나라 묘역에서 북쪽의 흑룡강 소남산까지등 관련 문화유적 및 묘지에서 출토된 홍산문화양식의 옥기는 남북이라 할 수 있다.홍산 문화의 옥기가 한데 모이다.
▲ 옥봉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요녕조양우하양 유적 출토 요녕성 문물고고고연구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연두색 옥으로 작은 필름이 있다.봉황의 누운 자세는 높은 관, 굽은 목, 둥근 눈, 사마귀 코,납작한 부리는 구부러진 갈고리 모양으로 부리 끝이 날개 안에 묻힌다.날개깃을 세 번 치켜올리고, 꼬리를 세 번 치켜올린다.깃털이 3분 아래로 내려가면 음선으로 뿌리 밑의 짧은 깃털을 얕게 새긴다.봉황 몸의 조각 선은 비록 간단하지만 층층이 정연하고 입체감이 매우 풍부하다.뒷면의 빛은 무늬가 없고, 네 쌍의 터널이 있는데, 모두 세로로 뚫어 둘씩 마주하고 있다.
홍산 문화의 토기는 생활용기와 제사로 나뉜다용구. 생활용 기주항아리·발·사발·그릇·접시 등이 있어야 동북 선사 문화의 특색을 지닌다.엠보싱 샌드 클램프가 주를 이루며, 소량의 진흙이 붉은 색을 띤다.도기와 채색 토기는 중원과 서부 인접 지역의 토기의 영향을 받은 결과이다.
홍산문화서 30여 점 흙조각 발견소성하거나 도기 소성하는 것도 있다석각과 옥각은 형체의 크기가 같지 않다.그들은 홍산 선민의 제향이다대상은 아마도 그들이 숭배하는 조상일 것이다.신이나 신과 소통하는 무당의 형상.
▲ 옥룡봉패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요녕조양우하양 유적 출토 요녕성 문물 고고 연구원은 황록색을 숨겼으며, 국소적으로 소량의 황갈색 결점이 보인다.얼룩, 원래의 옥 재료의 껍데기 부분에 남아 있어야 한다.앞면에는 감지양문과 비교적 굵은 음선으로 용일봉을 조각하였는데, 모두 머리를 조각하였다.새김으로써 몸을 간소화하다.용키스부 앞이 볼록하고, 긴 혀가 둥근 눈, 봉수 높은 관이 둥근 눈.부리가 올라가다. 서로 달라붙어 생동감 있고 재치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등에 대한 문구와 함께 오목 들어가도록 구멍을 뚫고 크로스 4조가 있다. 구 타 위치
홍산 문화는 가장 위룽 대표적인, 옥기.두가지가 있다.:주요 건축물의 구조가C형, 일종의 머리에 체구가, 긴 사슴처럼, 또 하나 단서는 리지. 체구돼지 머리 모양, 같은 결이나 곰이었다.용이 홍산 문화다. 옥형 결시기에 대한 영향력이 형상과 구조가 지난 상주 문의 기록은 상나라. 무덤들과 서주에서 물 좋은 여자다묘에서 출토된 시즌은 괵나라를 모방한 스타일로 제작된 홍산 문화 옥형이 됐다. 결홍산 문화 문화에 대한 후세의 용 위룽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홍산 문화와 밀짚 모자, 동쪽 산 소가 뾰족하게 강. 들보의(. 제단이 있었던 유적지남부에서는 소 떼 양), 산 강 유적은 모두 반개는 북부, 절. 구조북한의 남쪽으로 조합과 절의 배치. 문단이후 명청 때까지 문의 기록은 상나라, 제사가 있는 건축 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남쪽 분포 특징절을 보면 홍산 문화의 배치를 북한이 남한 문단의 방식을 반영하고 후세에 전승되고 있다.홍산 문화에 대한 중대한 동북 문명의 영향력이 있다.
그림 칠채도기 제4포서향 확장"고목호 문화 시스템"전형 도기"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내몽골 적봉위가옥 유적 출토 네이멍구자치구 문화재고고고연구소에 조사회갈도기가 소장되어 있다.둥근 입술, 비스듬한 배. 입술을 따라 한 바퀴를 더 얹는다.무늬, 그 위에 비스듬히 치문을 새기다.복부에 듬성듬성하게 장식된 가로압력 세로줄 직선'지"자주름은 선 길이가 같고, 무늬 간격이 고르지 않으며, 배 밑바닥에 가까운 소면이다.바닥은 평평한 바닥으로 돗자리 무늬가 찍혀 있어요.
홍산문화에는 동물형 옥기가 매우 많은데, 새와 새도 있다.올빼미, 자라, 거북이, 물고기,누에 번데기, 여치 등 기본적으로 동물의 본체를 모방하지만, 아주 잘 어울린다.생동감 있고 영성이 넘친다.구멍이 뚫려 있지만옷깃을 여미거나 실로 꿰매어 옷에 달았는데, 그때의 사람들은 이미 있었다미의식을 가지다.
홍산문화동물형옥기의 조각공예가 선진적이다.함축된 뜻이 심오하여 반영하다.선조들은 생활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자연을 스승으로 삼는 순박한 추구에 능했다.
▲ 투팔 신강 초기 철기시대 문화와추스터 문화토기 비교하다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링자탄 유적 출투안후이 성의 문화유산고고대 연구소의 티베트 옥질은 모두 희고 유백색을 띤다.그릇은 납작하고 길쭉한 모양이다. 직사각형 얼굴에 얕은 선으로 그린다.눈썹,마늘코,두꺼운입술,큰귀,양귀가한구멍씩나옵니다.머리에 격자무늬 뾰족한 원관을 쓰고, 양손 다섯 손가락을 가슴 앞에 벌리고, 팔도의 가로를 손목에 음각하였다.팔찌를 나타내는 무늬, 허리를 묶고 비스듬한 줄무늬를 두르고, 하체는 둥글고 통통하며, 다리는 짧고, 앉는 자세, 두 발을 모으고, 발가락이 또렷하다.인물의 뒷면은 평소와 같이 제이근에 가로무늬를 장식하였고, 등에는 소코식 천공이 뚫려 있다.
고고학자들은 홍산 문화의 옥기는 빛으로 빛난다고 여긴다.무늬가 없는 사람이 많으며,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주로 넓고 얕은 홈문(沟纹文)과 오목한 상간의 넓은 현이 있다문양, 심플한 음각문양문.홍산문화옥의 재질은 투섬석을 위주로 하고, 또 일부 사문석옥은 대부분 황록색이다.색. 옥재의 산지에 대해서는 현재 수암만족자치현, 내몽골자치.구, 바이칼 호수 등 몇 가지 추측이 있다.
▲ 옥수면패장식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요녕조양우하양 유적 출토 요녕성 문물고고고연구원의 감청녹색옥에 금이 한 줄 있다.기체가 얇고 평평하며, 실루엣식 짐승의 머리 모양을 조각하였다..귀는 크고 세웠으며 큰 원공으로 두 눈을 표현하였고, 작은 원공은 콧구멍을 말합니다.키스부가 넓고 입과 아랫이마 사이가 벌어지며 아랫이마 부분이 좁고 있다구멍을 뚫어 삽입한 것처럼 사용 흔적이 있습니다.조형은 예술적 미감이 풍부하다.
랴오시 지역의 싱룽와우 문화 (거금 820년)0-7200년)조보구 문화(지금으로부터 7000-6400년)와 홍산문화의 중요한 원천은 거주와 매장이다.속물, 토기형 제작, 옥기공예, 조상·용에 대한 숭배 등의 방면에서홍산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다.
요서 지역의 소하천 문화와 하가점 하층문화의 옥기와 토기모두 홍산 문화의 원소를 어느 정도 계승하고 있다.대전자 유적에서는 홍산 문화 시기의 옥기 여러 점이 출토되었다.이때 제작된 옥기도 홍산문화가 뚜렷하다.도기의 수면을 채색하다.문양도 홍산문화옥기와 채도요소를 답습하였으며, 상대에 대하여청동기 위에 먹물문의 형성에 영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