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돈 버는 방법으로 몇가지 팁을 올렸었는데, 제가 가장 애용하는 것은 둘입니다. 하나는 교역이고, 다른 하나는 쌀시세 조작이지요. 쌀시세 조작으로 돈을 벌려면 조금 조건이 있지만 그다지 복잡하지도 않고, 무역보다 귀차니즘이 덜 한데 반해 들어오는 돈은 훨씬 많기 때문에 평상시 자금확보용으론 유용합니다(다만 조건이 좀 있기 때문에 급할때 바로 돈을 얻을 용도로는 적절치 못합니다).
일단 조건부터 적어볼까요. 쌀시세를 조작하려면 그냥 개인자격으로는 안되고, 무사로서 군량 관련 임무를 받고 있는 상태거나 아니면 마음대로 군량의 매매가 가능한 성주나 국주, 영주여야합니다. 그리고 6월달이 가장 조건이 좋습니다. 7월은 수확기라서 쌀 시세가 폭락합니다. 또한 기본 자금이 3-5만관쯤 있는게 좋습니다.
말로는 복잡한데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사실 그다지 맞추기 어려운 조건은 아닙니다. 한번 시작해보지요 =_=
평정중에 군량 관련 임무를 선택해야 합니다. 구매건 판매건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아무 마을이나 가서 100관을 주고 시세를 봅니다. 이마하마今浜가 가장 시세가 낮고 쿄京가 가장 시세가 높군요.
그러면 이마하마로 갑니다.
여기서 쌀을 구매해야합니다. 대충 20미만으로 사면 됩니다. 여기선 제 자금 한계로 17천석을 샀습니다.
이런 대규모 거래에선 교섭스킬을 유용하게 써먹읍시다. 최고 20%까지 할인됩니다.
이제 반대로 구매한 쌀을 투매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다 팔지 말고 하나씩 하나씩 팔라는 겁니다. 왜 그러냐면..
작업이 끝난 뒤 시세를 보면 이마하마는 쌀 가격이 폭락해있습니다. 이제 돈을 더 많이 들여서 쌀을 사들인 다음에 시세가 비싼곳에서 계속 팔아치우시면 됩니다. 돈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소지액 10만관 제한에 걸리기 전에 집에 들리셔서 금고에 꼭꼭 넣어주세요. 혼자 대량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_-b
※주의 : 임무중 수익이라 해서 주군에게 그대로 꼴랑 가져다 바치지 말것. 적당한 양만 내시라-_-..
첫댓글 주군이 일정액을 벌어오라고 하는데 딱 그 일정액의 두배까지만 가져다 주면 됩니다. 두배 가져다 줬을 때 훈공치가 최고고 그 이상은 아무리 많이 가져다 줘도 훈공치가 더 오르지 않습니다.
대항해시대2에서 제노바 은으로 마데이라 귀금속 시세를 떡실신 시킨담에 대량으로 사서 팔던 방법이랑 비슷하네요
부패할 필요가 있죵 =_=
그러면 민생이 피폐해집니
민생따위 플레이어가 알바 아닙...
쌀시세 조작으로 인해 등골이 휘어 굶어 죽어나가는 농민들과 이에 반해 얼굴에 더욱더 기름기가 도는 플레이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원리가 뭔가요? 이마하마에서 쌀을 구매하면 -> 쌀 값이 오를테고 , 팔면 가격이 내리는 건데 이게 한번에 내리는것 보다 조금씩
내리는게 더 내려가는 건가요?
네. 1개씩 파는게 가격을 훨씬 낮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