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생동물과의 전쟁에 승리한 최첨단 최신예 무기들.
매년마다 산촌이나 전원 농가에서 하던 [야생동물과의 전쟁]에 매번 패자가 되어버린 농부들, 나는 아예 연농사를 포기하고 허탈한 세월을 보내다, 혹시나 하는 생각이 내 뇌리에 번쩍 섬광이 비쳐 인터넷을 뒤졌더니, 모두가 패자가 되어 패자 부활전도 없는 패자---. 모두들 망하거나 해결책이 있어도 거추장스럽고 위험하거나 아예 농사를 포기한 곳이 많으며, 수달은 멸종위기동물로 보호 받고 있어 포기한 양어장이 수두룩한 현실이다. 그러나, 좌절을 굽히지 않고 노력과 연구하면 너무 간단하게 쉽고 안전한 묘안을 생각해 낼 수 있다.
위 전쟁에 승리한 무기들은 동물의 오감을 자극해 혼쭐내는 기구들인데,
첫째가 쏠라 안전등 두 종류[하나는 정방향에 간헐식 빨간 섬광이고, 다른 것은 회전식으로 보이기만 하는 측방향 빨간 섬광이다]인데. 수백m에서도 보이며 야간에 사람도 이 불빛을 가까이서 보면 어지럽고 눈이 시그러우며 정신이 혼미해 진다. 야행성 동물[멧돼지,노루,고라니,두더지,삵,
수달,너구리,오소리등]에 효과적이다.
둘째가 나프탈린인데, 멀리서도 독한 냄새로 코를 자극해 아예 접근을 차단하는 방법이며. 참목초진액[15배농축oil]이나, 패유, 콜타르, 경유등도 효과 있다.
셋째가 빛 반사판 허수아비인데 ,주야로 빛을 반사하여 바람이 불면 이 허수아비가 디스코 춤을 추니, 까치가 놀라 온 골짝 까치떼를 비상소집하여 이 지역은 위험해 못사니 안전한 새 이주 지역을 선정회의 하여 가버린다. 이 반사판은 낮에는 까치와 까마귀를, 밤에는 야생동물을 놀라게 하는데 사람도 달빛과 바람 굉음에 기절초풍할 지경이란다. solar안전등 앞에 달면 더욱 효과적이다.
넷째가 라디오인데, 처음은 어느 정도 효과 있다. 사람소리에 처음에는 접근하지 않으나 노랫소리는 오히려 좋아 노래를 감상하는 모양이다.
다섯째가 쏠라 잔디등이다. 여러개를 길목에 설치하면 효과를 보는데, 설치 후 해충도 퇴치되는 지 모기, 뱀,개구리,두더지, 수달등 해충이 없어 진 것 같다.
여섯째, 다른 방법으로는 개를 풀어두면 좋으나, 민폐를 끼치니 길목에 묶어두면 일시적인 효과로 노루, 너구리는 퇴치되나 오래되면 친구로 타협해 개가 짓어도 노래 소리로 알아들으니 효과가 없다. 그러나 멧돼지는 귀가 예민해 시끄러워 오지 않는다.
일곱 번째, 투명한 음료수 패트병,생수통,소주담금주병에다 맑은 물을 가득 채우고 병마개를 닫아 고추밭골에 두면 꿩을, 닭의 산란둥지에 새워두면 까치를 퇴치할 수 있다. 과수에 메달면 과일을 보호할 수 있다.투명생수통은 야행성동물퇴치에도 효과적이다.적은 돈으로 안전하게 퇴치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다.
위 열거한 방법외에도 방법은 수두룩하나 되지 않는 것도 있으며 , 위 쏠라 안전등 몇 개면 간단히 퇴치되는데 한달만 성공하면 야생동물은 다른 곳으로 삶의 터전을 농민에 양보하고 새롭고 희망찬 그들의 새나라로 먼 길을 떠난다.
본론은 그들을 퇴치하기 위한 방법은, 이외에도 더 좋은 퇴치법이 발굴되길 바라고 불어난 개체수는 자연도태 되길 바라는 마음이며, 농민들이나 귀농 귀촌인에 도움 되길 바란다.
아무튼 풍년을 기원하며, 간절히 소망해 본다.
영상과 글:봉학산방.
첫댓글 총포보다 더좋은 무기네요
값싸고 편리하며 시중에서 구할 수 있어요.
큰일입니다 벌써 돼지들이 올벼논에 들어와 날리쳤네요
실망이 크겠어요.빨리 손 쓰세요.벼논이 쑥대밭됩니다.
시골가서 살때 요긴하게 쓰려고 스크랩하여갑니다 고맙슈 빵긋
특종인데 남의 발명품을 ---ㅎㅎ 좋아요.
승리축하합니다.
근데 여기서 이사간 동물들이 남의 농작물에 몰려가 더 큰피해를 주지않을까요? ㅎㅎㅎ
이미 타지역에서 전기목책후 몰려온 동물인데, 또다른 지역에 살다 먹이가 부족하면 새끼를 분만 못하가나 자연 도태되어 개체수가 적절히 조절 되리라 봅니다.위 시설물은 값이 싸서 마을단위로 공동구매 설치하면 좋겠어요.
dbdydgkffrjtrkxdkdy
???
인간들이 동물들 은신처로 너무 깊숙히 박혀산다고 생각은 않해보셨나요??? 개체수가 많이 늘어난 원인도 있겠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동물이나 사람이나 서로 너무 피곤한 삶.... 야생 늑대라도 있으면 잡아 먹을텐데 개체수 조절이 제일 시급...
이곳은 천년동안 우리 선조가 살아온 산촌마을이며,무법침입자는 유해 야생동물입니다.
멧돼지는 농작물 피해가 극심하며 논뚝을 무너트리고 사람을 공격해 중상을 입히는 산림의 무법자요 황제입니다.
그들은 산속이 경계이지 민가나,농지는 경계가 아닙니다.
수달은 양어를 망쳐요.포식자들입니다.
ㅎㅎㅎ 하늘님은 낭만적이십니다.
야생조수와 상생이 좋기는 하지만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
하늘님은 농사를 지으시니 잘 아시겠지만 야생조수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한번도 겪지 않으신 분들은 그 어려움을 상상도 하지 못할 지경입니다. (^___^)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스크랩 해 갑니다.
13년간 산촌마을에 귀농해 여러모로 연구한 지혜입니다.
저도 귀한 경험에서 나온 좋은 정보 나중에 사용해보고자 퍼갑니다. 꾸벅^^
더욱 연구 정진하세요.
시설한지 40일이 지났어요.드디어 성공입니다.
야생동물과의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대단히 통쾌합니다.
50일차도 성공입니다.시중에 저질 불량품이 범랍합니다.확인 바랍니다.
좋은 방법이네요~~ ㅎ 스크랩해갑니다^^
제 아이디어는 계속 진화해요.
봉학산방님 아이디어에 찬사를 드립니다^^
설치하신 저 LED등의 정확한 상품명이 어찌되는지요?
상품을 찾다찾다 못찾았습니다....ㅠ
어디가면 살 수 있나요?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