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 전국사찰 일제히 규탄법회를 연다. (오전 10시 이 사실을 만천하에 고하는 33번 타종을 울린다.)
지난 8월 27일 오후 2시는 평일이고, 낮 시간인데도 1만 명의 스님과 2십만 불자들이 운집 운집하여“이명박 정부
종교차별 헌법파괴 규탄 불교대회”가 열리게 된 것은 1700년 불교역사에 처음 있는 일이다.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이명박 대통령의 종교차별은 성시화 복음화 운동이다.
이명박 정부의 급증하는 각종 종교차별 사례는 우연한 실수가 아니라 복음정부를 만들기 위한 치밀한 계획아래 진
행되고 있다. 그 증거가 성시화(Holy Club)운동이다.
성시화란 도시 전체를 거룩한 하나님 나라로 만들기 위한 복음운동이다.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된 것이 시장,
구청장,지검장, 언론사 간부 등 지역의 고위 공직자와 기관장 중심으로 조직된 전국규모의 홀리클럽(Holy Club)선
교조직이다.
서울시를 봉헌한 이명박 시장,시 예산의 1%를 선교를 위해 사용하겠다던 포항시장,교동협의회를 구축하려던 성북
구청장, 인천을 복음도시로 만들겠다는 인천시장, 여수 박람회를 복음박람회로 만들겠다는 여수시장 등 잇따르는
고위 공직자들의 종교 편향 사례가 바로 그것이다.
목사나 전도사에 의한 직접 선교가 아니라, 공직자의 직위와 지자체의 행정조직을 이용하는 선교를 의미한다.
국민의 세금과, 공직으로 특정 종교를 위해 복무한다는 것이다.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잇따르는 종교편향 선교행위
는 바로 이 같은 성시화운동의 치밀한 전략에 따른 것이다.
특히 이명박 대통령의 종교편향과 경찰청장.청와대 경호차장의 정부복음화' 발언 등은 성시화운동이 지자체 단위
를 벗어나 정부복음화라는 국가적 차원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2. 성시화운동과 홀리클럽
① 성시화운동과 홀리클럽의 역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성시화 운동은 16세기 스위스 제네바에서 존칼빈에 의해 시작되었다. 우리나라는 1972년
김준곤 목사(성시화운동 총재)에 의해 춘천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다.하지만 그의 계획과는 달리 이 운동은 20여년
가까이 소강상태를 면치 못했다.본격적인 선교운동이 된 것은 기독교 법조기관장 전용태가 1996년 춘천지검장을 할
때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된다.
그 후 성시화운동이 세상에 널리 알려진 것은 2004년 정장식 전 포항시장(현 중앙공무원 교육원장)이 시예산의 1%
를 성시화운동에 사용하겠다고 공언하면서 부터였다. 이때부터 서울시 봉헌, 성북구청의 교동협의회 공직이용 선교
행위가 전국으로 시작했다.그리고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대선에 출마한 2007년부터 성시화는 전국적으로 활기를 띠
기 시작했다.
성시화운동본부가 인천에서 재단법인으로 등록되면서 성시화의 원년으로 선포되었고,지난 해 대통령선거 과정을 거 치면서 왕성해졌으며, 이명박대통령이 당선됨으로써 운동은 국가적 차원의 선교운동으로 확장되어 지금에 이른다.
② 성시화운동의 이념과 목표
성시화 운동이란, 자신이 사는 도시를 거룩한 기독교 도시로 변화시켜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기 위한 총체적인 복음
운동“이라 정의한다. 도시 전체를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하나님의 영토 확장”3대
요소로 압축된다. 이명박 대통령이“서울시민은 하나님의 백성. 청계천 복원은 하나님의 역사“라고 발언한 것은
여기서 나온 발언들이다.
결국 성시화운동은 도시복음화를 통해 시민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만들고,하나님의 주권에 의해 통치되는 하나님의
영토를 만드는 선교운동이다. 따라서 성시(聖市)가 되면 모든 시민이 성경을 생활표준으로 삼고,시의회행정.법 등
모든 기관이 하나님의 뜻을 구현하는 완전한 기독교 ‘제2의 예루살렘을 말한다.
③ 성시화운동의 실천 전략
첫째, 주민들에게 거부감 없애기 위해 거리청소나 복지사업 등 지역 밀착형 사업을 진행한다.예를 들어 대전시 행
복한 가정 학교. 성북구 아버지 학교.인천의 효도학교 등을 통해 도덕성 회복,학교폭력 추방, 불우이웃 돕기 등의
사업을 벌인다.
교회와 관청이 결합해서 시행하는 거리청소는 자연히 동장과 통장등 말단 행정조직과 교회의 접촉을 공공연하게
만들고, 이를 통해 공익을 명분으로 이들을 선교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런 맥락에서 홀리클럽 대표회장이 중앙
앙선거관리 위원으로 활동했다는 사실은 교회 투표소 설치가 등장하게 되었다.
둘째,
성시화 운동은 목회자들이 아니라 평신도들로 구성된 홀리클럽이다.구청장, 검사장, 판사, 안기부 지부장, 언론사
간부, 기업임원 등 지역의 실세 기관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바로 공직의 막강 파워를 이용해서 기관장들이 지자체
의행정력을 이용해서 선교하는 것을 의미한다.
3. 대표적 성시화운동 사례
성시화운동 사례 전국에 걸쳐 50개 시군이다.2007년부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특히 포항, 성북구.인천,
광주 등지가 활발하다.
① 포항시
성시화 홀리클럽이 알려진 것은 포항 성시화운동이다. 정장식 포항시장은 2004년 5월 포항에서 개최된 제1회 성시
화운동세계대회의 준비 위원장으로 행사를 주도하고 신앙 간증을 했다.
그는 ‘포항을 기독교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하고 세계성시화운동의 사업재원으로 시 재정의 1%를 사용하겠다.고
하였다. 성시화 운동본부 김준곤 총재(목사)는 성시화를 위해 시 예산의10%를 사용되어야 한다고 한 수를 더 떴다.
포항시장 정시장의 이 같은 계획은 공무원의 종교 중립을 요구하는 불교계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쳐 표면적으로는
무산되었지만, 이명박 정부는 그를 모든 공무원을 교육하는 원장으로 안쳤다. 이것이 성시화를 위한 것이다.
② 성북구
서울 성북구청장. 서찬교 그는 교동협의회를 구성하고 구청장의 신분을 이용하여 선교활동을 하는 등 성시화운동
을 왕성하게 추진했다.2006년 9월 성북구 관내 30개 동사무소와 2백 개의 교회를 연결했다.하지만 이 같은 계획은
성북구불교계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쳐 전면 백지화 되었다.
서찬교 구청장의 종교편향은 그치지 않았다. 교묘한 방법으로 미아리 고개 구름다리 준공식을 기독교식 예배로 진
행하고, 집무실에서 공직을 이용 선교활동을 계속하였다. 이 때 서울시가 하나님께 봉헌되었고, 청계천 준공식은
목사의 예배로 진행되었다. 이것이 성시화운동의 전략이고 실체이다.
③ 인천시
2007년 들어 가장 활발하게 성시화 운동을 펼치고 있는 곳이 바로인천이다. 인천시는 2007년 초 기독교 지도자와
시장,국회의원, 군수,구청장 등 홀리클럽에 소속된 각급 기관장 102명이 모여 인천 성시화를 다짐하고 선교에 착
수했다.
이들은 언더우드와 아펜젤러가 들어온 “인천을 조국 복음화의 문”이라며 성시화운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
했다. 최근 불거진 인천공항 12지 신상 철거요구는 여기서 나왔음을 짐작케 한다.
인천은 복음화율 전국 2위를 기록하면서 다양한 종교편향이 벌어지고 있다. 이 같은 인천시의 종교편향의 선두에
선 인물이 안상수 인천시장이다.그는 종합문화관 취임식에서 할렐루야 찬송가를 부르며, 인천에 세계선교센터를
건립하여 세계복음화의 관문으로 만들 것이라며 인천 성시화에 대한 남다른 결의를 보였다.
주목할 점은 2006년 12월 성시화 운동본부는 문광부가 아닌 인천시에 재단법인으로 등록했다.뿐만 아니라 130억
원을 들여 송도국제도시에 아세아 선교기념관을 짓기로 하고, 우수대학 유치란 미명아래 모 기독교 대학에 부지
50만 평을 특혜를 주었고,2007년 1월 이명박 대통령 인수위 시절 국고 25억을 확정 받았다.나아가 건립예산 중
75억 원을 국고로 채우겠다고 밝히고 있어 인천 성시화를 위해 시청은 물론 정부까지 발 벗고 나선 형국이다.
2007년 2월에는 3월에는 성시화를 위한 교회와 구청간의 협의체인‘성시교구협회를 개최하고 성시화운동의 일환
으로 시청과 구청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문학구장에서 대대적인 부활절 연합예배를 갖고 인천성시화를 선포했다.
이처럼 인천에서는 성시화운동이 시청과 구청차원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포항이나 성북구청의 경우와 달리 시민
사회 단체나 불교계의 저항을 전혀 받지 않고 있다.
⑤ 기타지역의 성시화운동
성시화 운동은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2007년 4월 광주와 전주에서는 전북지역 기독 기관장 17명이 모여‘전
북지역을 홀리시티로 만들자’고 다짐했다.이 기도회에는 광주고검 안창호 차장이 연사로 나섰다.검사라는 사회
적 신분, 공직의 영향력이 선교의 도구가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06년 9월 구미에서도 성시화운동 설명회 및 기도회가 열렸다. 경북지역은 타지역에 비해 기독교 비율이 낮고
불자가 많기 때문에 포항성시화 문제가 불거져 나오게 되었다.
4. 성시화운동의 문제점
① 결국 성시화운동의 궁극적 목표는 대한민국을 완전한 기독교공화국으로 만들기 위한 선교운동이다. 기독교가
사회의 모든 영역을 장악한 중세 서양이 얼마나 잔혹하였는가를 잘 알고 있다. 따라서 대한민국을 기독교 국가로
만들겠다는 성시화운동은 즉각 멈춰야 하며, 고위공직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모든 홀리클럽은 정교분리에 위배
되는 헌법파괴 행위이므로 당장 해체되어야 한다. .
② 특정 종교에 의한 국가의 사유화
성시화운동의 큰 특징이 홀리클럽이라는 기관장 모임을 통해 선교가 진행되는 것이다.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지방 정부와 중앙정부의 공공조직과 예산, 공무원과 같은 행정인력이 선교의 도구로 활용되는 것이다.
김준곤 목사는 ‘성시 특별보호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켜 시정은 장로가 시민을 다스려지고,시 예산의 십일조는
민족 복음화에 쓰여 질 것’이라고 덧붙이고 있다. 포항시장이 예산의 1%를 성시화 운동을 위해 사용하겠다거나,
교동협의회를 통해 구청의 복지예산을 교회 선교에 지출하려한 사례와 특히 인천시의 선교기념관에 국고75억을
지원받기로 한 것은 주목할 대목이다.
③ 헌법에 명시된 정교분리 원칙의 파괴
헌법에 보장된 정교분리의 원칙을 파괴하는 것은 성시화 운동에 동참한 공직자들의 모습을 통해 무수히 볼 수 있
다.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서울시 봉헌.인천시장 기독교선교센터 건립.정장식 포항시장,전태홍 목포시장, 조규선
서산시장, 오현섭 여수시장 등 수 없이 많다.
결론적으로 성시화 기독교복음화 운동은 헌법에 정교분리의 원칙을 깨는 헌법파괴행위다. 다종교사회에서 특정
종교가 정치와 야합하면 종교편향과 차별은 심각해지고, 종교 갈등은 우리사회의 분열과 갈등으로 번져 망국을
초래 하는 길이 될 것이다.
④ 공직의 권위와 행정력을 이용한 선교
성시화 운동을 주도하는 홀리클럽은 공직신분을 이용해 선교활동을 하고 세력을 확장시켰다. 그는 춘천지검장의
신분을 이용하여 양인평 법원장, 조남진 강원일보 사장,문선재 강원대학교 총장, 이범한 안기부 지부장, 배기섭
춘천시장 등 무려 80%에 달하는 기독기관장들을 결집시켰다.그러한 행위로 춘천은 성시화가 완수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의 부인이 바로 옷 로비 사건의 여자였다.
이들은 당시 강원 불교신도회 회장까지 예수를 믿게 했다고 자랑한다. 검사, 안기부 간부,언론사 사장이 포함된
무서운 조직을 장악한 지검장이 무시무시한 권력을 이용하여 타종교의 지도자까지 선교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이들은 범죄 정보를 장악하고, 처벌하거나 면죄할 수 있는 막강 권력을 가진 안기부 간부나 지검장 등이 특
정한 신념을 위해 뭉쳐 있다면 이것은 무소불위의 사회적 폭력이 됨은 두말할 나위 없다.
전용태 회장은 광주고검에 부임한 안창호 김인호 검사에게“광주성시화운동이 빛을 발하도록 하나님을 경외하라”
고 독려했고, 실제로 그는 이를 실천했다. 김인호 검사는 제주,전북,전남,대구 검찰청 등에 재임하면서 가는 곳
마다 절반에 가까운 직원들을 전도했다. 이들은 다름 아닌 공직신분과 권위를 선교에 이용하였다.
기독교든 불교든 종교적 신념은 그 종교를 믿고 받드는 성직자와 종교적 진리에 의해서 확장되어야 한다.그렇지
않고 정치권력이나 사회적 힘에 의해 자행 된다면 그것은 선교가 아니라 사회적 폭력이 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5. 곳곳에서 진행되는 정부복음화 실태
이명박 정부가 출범하기 무섭게 곳곳에서 종교편향과 차별이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사태는 결국 성시화 운동
정부복음화 과정에서시작 된 것 볼 수 있다.
첫째,
이명박 정부 들어 정부복음화 움직임이다.지난 대선에서 이명박 지지를 호소하고‘이명박을 찍지 않으면 생명의
책에서 이름을 지워버리겠다’고 협박한 전광훈 목사는“이 후보가 청와대에 들어가면 교회를 짓기로 약속했다.”
고 말했다. 대통령이 되기도 전에 이미 청와대 복음화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약속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실제로 청와대 복음화에 두 팔 걷어붙인 주대준경호차장은 청와대주변에 선교 비전센터를 세워 청와대 관광객
들에게 복음을 전하겠다 하였고, 청와대 기독신우회와 공직자선교연합회,한국직장선교연합회로 하여금 청와대
주변에24시간 기도의 불이 꺼지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같은 계획이 경호차장 수준에서 가능하리라 보지 않는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강화되어 왔던 교동협의회, 교
구협의회, 교시협의회가 이명박 정부 출범과 함께 청와대와 교회가 연대하는 모습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
주는 대목이다.
둘째,
이명박 대통령 역시 서울시장 재직시절 한기총 주최로‘청계천 복원 준공 감사예배를 드리며‘하나님의 역사라
하였다. 서울시 봉헌은 청와대에 입성한 뒤에도 이어지고 있다.
대통령 취임식에서 사용한 앰블렘이 기독교 정신을 담고 있는 기드온 앰블렘을 변용한 것은 이를 잘 보여주고
있다. 대통령이 된 뒤에도 청와대에서 예배를 보고, 부시 미국대통령이 방한공식만찬에서 조용기 목사를 불러
예배를보았고. 중국의 장쯔민 주석이 방문했을 때도 기독교 어린이 합창단으로 찬송가를 부르게 하였다.
종교편향에 대한 불교계의 반발이 거세게 일고 있는 시기였지만 아랑곳하지 않았다. 범불교대회가 열렸던 그
이튼 날 청와대로 기독교 뉴라이트 김진홍 목사등을 불러 보란 듯이 만찬을 하였고,광복 60주년 기념행사에서
예수를 찬양하는 노래를 편성하고 가사까지 자막처리 방송하였다. 공영방송 KBS를 장악하고자 했던 의도가
무엇인가를 아려주는 대목이다.
이처럼 이명박 정부와 성시화 운동 공직자들은 국가나 자치단체의 공식행사를 개신교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는 그 사회와 국가가 개신교 국가임을 공공연히 선포하는 행위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그러나 아직 대한민국
그 어느 지역도 그들이 목표로 하는 것처럼100% 개신교화 되거나 성시화 된 지역은 단 한 곳도 없다.
복음1번지로 자랑하는 인천조차도 개신교 인구비율이 34%에 달할 뿐이다. 따라서 이 같은 행위는 소수의 특정
종교가 다수를 배제하고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기도이며,종교차별은 결국 국민적 반목과 갈등을 유발하여 사회
적 갈등만을 초래하는 행위가 될 것이다.
6. 맺음말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개신교의 정치적 영향력은 날로 확대되고 있다.18대 국회의원 공천에서 비난을 샀던 것
도 개신교 국회의원 널리기 위한 몸부림이었을지도 모른다. 그 결과 119명으로 전체 의석의 40%를 차지했고,
청와대 비서관의 39%, 각 부처 장관의 63%가 개신교인이다.
성시화운동의 핵심을 이루는 의회와 관장과 연합선교를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추부길,
주대준, 이경숙,이상득,김성이 등 이명박 정부 들어 문제가 되었거나 부상한 돈 많은 인물들이 하나같이 개신
교 인사들이다.
이명박 정부의 개신교 편중은 그대로 정부정책에서 종교차별로 나타나는 것이 작금에 종교차별의 실상이다.
따라서 이명박 정부의 각종 종교차별은 일회적 사건이나 우연한 일이 아니라,대한민국 전체를 기독교화 하려
는 치밀한 전략이고,필연적 성시화운동의 과정이다.
종교편향에 대한 불교계의 반발이 거센데도 불구하고 여수시장은 여수 박람회를 복음박람회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이명박 정부의 이 같은 행보는 기독교공화국으로 가기 위해서는 어차피 불교계의 저항을 넘어서야
함으로 지금 정면승부를 하자고 판단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불교가 정신 바짝 차리고 이에 맞서서 저지하지 못한다면 인도에서 그랬던 것처럼 한반도에서도 불교
가 1700년의 역사를 마감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우리가 진정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고 따르는 불자들이라면
삼보를 수호하겠다는 서원아래 정법구현의 기치를 높이 들고 분연히 일어서야 한다.
부처님의 법을 수호하기 위해서 이 한 몸 바칠 각오를하지 않으면 안 된다.어제 조계사에서 삼보스님은"이명
박대통령은 종교차별을 즉각 중단하라"며 할복을 하였다.이러한 사태에도 남의 일보 듯 바라만 보는 것은 비
열한 일이며 이는 불자가 아니다.
나라가 위기에 처하고 국가가 누란에 처했을 때는 부처님의 가피와 불자들이 앞장섰다.지난 범불교대회는 양 심있는 목사와 신부님들도 우리의 주장에 동참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우리가 불교만을 위한 차원이 아니라 이 나라 모든 국의 행복과 평화를 위한 일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요구
1. 이명박 대통령은 종교차별과 헌법파괴에 대하여 하루 빨리 사죄하라.
1. 종교편향에 앞장서는 어청수 경찰청장을 즉각 파면하고 엄중 책하라.
1. 이명박 대통령은 공무원들의 종교차별 금지법을 하루 속히 제정하라.
1. 국민화합 차원에서 촛불시위 책임자들의 수배령을 즉각 해제하라.
불기 2552년 단기 4341년 음력 8월 1일 2천만 불교도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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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런들 어떠리 저런들 어떠리 해서는 안됩니다. 오천여년 단군조선의 건국과 흥망성쇠 속에 몇번의 개국으로 나라가 바껴도 민족은 조상의 얼과 혼을 이 땅에서 지켜왔습니다. 지금 잘못된 종교 하나가 우리의 조상의 얼과 혼을 말살하고 있습니다. 오호 통재의 애통 속에도 마낭 손 놓고 볼수 없기에 호소를 올립니다!
이글을읽고 저개인이 어떻해할수업는것이..안탁깝슴니다,,,()()(),,,,,감사합니다
평소 인재양성에 소흘하고, 모든것을 스님이 주도하고,신도들은 그저 스님들 시키는대로 얌전히 따라주기만 바라는,비현실적 시스템으로는,저 악독한 개신교 광신자들에게,절대 이길수없다.지금이라도 스님들 전횡체제를 불식하고,인재불사에 적극 나서지 않으면,불교의 미래는 암담해질 따름이며,십자가에 처절하게 짓밟히지 않을수 없을것이다.나무관세음보살마하살.()()()......
무섭습니다.
안타깝습니다...기독교는 정말 무서운 종교네요...미친 사람을 이겨내기는 힘들죠....정신 바짝차려야 합니다...
나무 관세음보살.....호법신장님들 뭐하십니까?
불자로서 반성합니다. 평소에 아쉬운점은 각 사찰마다 어린이 법회나 청년법회를 통해 포교에 적극 힘써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