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즈원단으로 이번에는 상의를 만들어봅니다. 패턴은 오토브레우먼 올해꺼에서 니트직으로 만든상의 44size구요. 시접없이 재단했어요. 스커트랑 상의 만드는데 모두 3마소요되었네요. 자 그럼 바느질 시작합니다..
1) 스커트를 만들고 남은 원단에 패턴을 대고 그립니다. 저는 수성펜으로 그렸다가, 기화성펜으로 그렸다가 왔다갔다 했네요. 기화성펜은 너무 잘 날라가서...나름대로 장단점이 있네요.
시접없이 재단해둡니다. 처음엔 시접을 주고 재단해서 시침핀으로 가봉해봤는데, 넘나 크더군요..그래서 걍 완성선대로 오려서 노루발 간격으로 재봉했어요..
2)어깨선과 옆선을 연결합니다. 역시 시침핀을 일정하게 꽂아서 죽 직선박기...
3)밑단이랑 목둘레등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다가 바이어스테이프로 감싸서 정리했어요. 이것도 바인더 노루발에 능숙하신 분들은 가볍게 처리하겠지만, 저는 익숙치않아서 일일히 시침핀으로 고정한후 박아주었지요.
3) 소매재단을 합니다. 옷본대로하면 조금 길어서 길이를 약간 줄였는데, 그래도 기네요.
소매옆선을 박아서 원통형으로 만듭니다. 이 소매는 주름이 들어가지 않아요. 그냥 박아줍니다.
4)미리 만들어둔 몸통에 소매를 연결하고 있어요. 저는 대강 시침한후 박아주었습니다.
5) 소매를 단 모습이에요. 길이를 잘랐는데도 길죠? 7부정도 되네요.
5)뭐 장식할께 없을까 하다가 라셀주름레이스를 빙 둘러 달았어요. 완성모습입니다. 앞 여밈은 따로 없구요. 입을때 코사지나 뭐 등등을 이용하면 좋겠어요.
첫댓글 어머 넘 깔끔하니 이쁘네요. 책에서 본 아줌씬 너무 뚱해보여서 영 그랬는데 이렇게 보니 저도 함 만들어 봐야 겠어요. ^^*
아래 치마랑 셋트루 입으실라고 만드신건가여?? 이것도 넘 깔끔하니 이뿌네여^^*
셋트루 입구 시진 올려 주세요 입은 모습 궁금....^^
입은 모습도 올려주시지....44사이즈 넘 부럽사와요....
오토브레우먼 44size는 왕 크답니다. 일반 숙녀복 44가 아니여요. .ㅠ.ㅠ
소매에 주름을 안넣어도 이쁘네요^^ 저도 수성펜 사용한지 얼마 안됐는데 기화성펜? 궁금해요^^
자연적으로 염료가 날라가거든요. 쓰임에 따라 편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