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의 자세와 구매자의 자세>
부치미네 참살이 장터는 농수산 가공식품 공산품, 친환경 신토불이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회원제 온라인 장터입니다.
보다 더 질 좋은 상품과 먹거리를 위해 참살이 장터를 이용 해 주시는 모든 회원님들은 만족스런 상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현재 장터에서 진행 되고 있는 상황들을 주인된 마음으로 살펴 봐 조언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부치미네참살이 회원님들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장터에서 일어 날 수 있는 불스러운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 게시글을 공지합니다.
<판매자로서의 자세 >
참살이 장터 판매자는 카페 활동을 하는 회원이며 판매자인 동시에 구매자이기도 합니다.
1. 판매자는 장터 주인의 자세로 회원들님과 친교 빠른 소통을 해야 하며 판매 게시글을 올리실 때 카페 주소나 링크를 허용치 않으며 본인의 카페나 블로그, 판매 홍보 쪽지를 보낼 시 게시글을 내리며 활동중지 시킵니다. (예:본인의 장터 카페에서 더 싸게 판매한다는 쪽지로 회원 회유)
2. 참살이 장터의 상품
상품 실물을 눈으로 확인 하지 않고 구매 하므로 품질에 하자가 없어야 하며,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사실적이고도 자세한 상품의 사진을 첨부 하셔야 합니다.
무개.길이.수량,크기 대,중,소 그 맛의 특성,간도, 당도,수치 등의 자세한 사항을 기재 해 주시면 구매자의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 A,B,C,D의 상품 중 최상의 사진만 첨부 했을 경우 구매자는 D의 상품을 구매하고도 A로 착각 할 소지가 많습니다.(사진의 함정) 상품비교, 예 길이 자,크기 종이컵.
3. 참살이 장터에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회원제 형식의 판매이므로 판매 가격은 시중보다 높이 책정 하지 말아야 합니다. 판매자는 하루에 한번 이상 자신의 판매 게시글을 확인 댓글로 친절히 소통 하며 입금 해 주신 구매자님께 택배 송장번호를 알려 믿음과 신뢰를 드려야만 합니다.
4. 구매자로부터 상품 주문 쪽지를 받은 후 반듯이 입금 확인 하신 후, 배송 하셔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습니다. (예:피해사례, 저녁에 입금 해 준다는 쪽지를 믿고 상품 보낸 후 입금되지 않아 확인 결과 카페자퇴, 전화 불통)
5. 상품의 특성에 따라 포장에 많은 신경을 써서, 상품 손실을 미연방지 해야 합니다.
6. 상품에 대한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시 빠른 판단과 적절한 대처로, 환불 내지 보상,구매자와 합리적인 협상을 해야 합니다.
7. 불량 상품을 속여 파는 경우. 입금 받고 이유 없이 4일 이상 물품을 배송하지 않을 경우 운영진이 판단하여 합당하다 인정한 구매 불만후기글 3번 올라 왔을 시 판매 게시글을 내리며 활동 중지 시킵니다. (단: 개인적인 애경사,천재지변 갑작스런 냉해, 한파나 폭우로 수확을 못하거나 택배 지연 사고로 상품의 변질은 환불 내지 보상으로 벌칙 예외 입니다).
박스당 구매지 그 일부 상품이 상했을 시 갯수.또는 무개 계산하여 돈으로 환불 해 드립니다.
예: 귤 한박스 가격 20.000원 수량 200개 그 중 일부 10개 불량시 개당 계산하여 즉시 계좌를 통해 구매자님께 환불 해 드리는 방법으로 판매자와 구매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보상가 1,000원입니다.
불만 상품 반송은 착불이며 구매자의 변심 고의로 멀쩡한 상품을 받았을 경우, 사실적인 인증샷을 운영진에게 알려 주셔야 합니다. 부치미 010-9580-2623 운영자 눈솔 010-9024-8596 운영자 이정이 010-5300-0715 운영자 하늘연가 010-2680-4049
<구매자로서의 자세>
부치미네참살이 장터의 모든 상품은 회원님의 선택 자발적인 구매이므로 운영진의 책임이 없습니다.
운영진에서 장터의 상품 전체쪽지를 보내 드리는 것은 정보알림 입니다.
맛있다 구매후기 평은 천차만별 지극히 개별적인 맛이므로 본인의 입맛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진에 반하여 구매한 후 실제 상품을 받고 황당함에 실망한 경험을 우리는 종종 경험합니다. 이것이 인터넷 쇼핑몰의 함정입니다. 가능하시면 시장이나 마트 백화점에서 실물을 직접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1. 관심있는 상품, 필요한 상품일지라도 꼼꼼히 상품의 게시글을 살펴 보신 후 판매자와 충분히 의견을 나누신 후 구매를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필히 댓글로 구매 의사를 남긴 다음, 입금 후 쪽지를 보내시는 형식이어야 합니다. 댓글 혹은 쪽지를 먼저 보내시고 입금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자는 확인 하느라 이중 삼중 일손이 바쁩니다.(판매자 한 품 도와 주기)
2. 상품 불만 후기 또는 상품 하자로 인한 구매불만 후기글은 반듯이 상품 받으신 날로 부터 2일이내, 납득할 수 있는 받은날짜,상품사진,무게.길이, 수량 등을 자세히 기재 비교 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질된 불량 상품을 받으셨을 때 판매자에게 즉시 사실을 알려 드리면 판매자는 반품, 환불 내지 적절하게 보상 해 드릴 것 입니다.
불량품을 판매한 자를 운영자에게 즉시 알려 주셔야만 회원들이 피해를 당하지 않으며 더 좋은 장터로 거듭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부치미 010-9580-2623 운영자 눈솔 010-9024-8596 운영자 이정이 010-5300-0715 운영자 하늘연가 010-2680-4049
3.구매한 상품을 설득 할 수 있는 증거 인증샷없이 감정적으로 악설 비난, 선량한 판매자를 악덕 상인으로 매도하는 구매 불만 악성후기글 올릴 시 활동중지 시킵니다.
구매한 상품의 특정상 관리 부주의로 변질 기일이 지난 후 혹은 자연적인 변화임에도 불구하고 변질 되었다 판매자에게 불만하여 환불 보상 받는 얌체 구매자는 활동중지 시킵니다.
(예: 구매 불만 후기글에 판매자는 겁을 먹고 상품 불명예 소란을 피하기 위해 환불 내지 보상 해 주는 심리를 교묘히 이용 합니다.)
4. 상품 구매 후, 상품 하자 이외의 개인적인 사유나 고의로 멀쩡한 상품을 반품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