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똑 같은 헝그리 해수 어항입니다.
스키머는 고장나서 6개월 정도 스키머도 없이 돌리고 있습니다.
2자 어항에 라이브락과 외부여과기만 있습니다. 마루에 있어서 히터도 없습니다.
직접 만든 급수장치와 이번에 T5 등이 고장나 72W PL등으로 개조 하였습니다.
총 광량은 PL등 72W와 T5 42W로 114W 네요...물량이 120L 정도 되니 광량은 그나마 좀 되는것 같습니다.
고기는 락블레니, 니모, 새우, 튜브웜, 말미잘, 스네일..............정말 몇마리 없네요...ㅠㅠ
산호는 넘쳐나는 스타폴립, 번식의 귀재 머쉬룸, 엄블렐라 레더, 핑거레더, 이름모를 미니 제니아 종류와 포도송이해초가 있습니다.
욕심을 안부르는건지 게으른건지...암튼 그럭저럭 헝그리 정신으로 생물들 죽지 않고 잘 크고 있습니다.
간혹 산호 때어내서 필요한 사람들도 줘가면서요...^^
터줏대감 락블레니 입니다. 어항에 이끼가 없어 많이 굶고 있습니다. 오직 사료로 연면하고 있어 배가 홀쭉합니다.
밥줄려고 어항 앞에만 서면 날라다니며 받아 먹습니다.
사랑스러운 니모 입니다. 언제나 귀여운 얼굴로 헤엄 칩니다. 튜브웜을 호스트 삼으려고 하는데 튜브웜이 놀라 들어가 버립니다.
다른 니모들은 레더는 호스트 삼는 녀석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집 니모는 튜브웜이 마음에 드나 봅니다.
머쉬룸 베이스락에 붙어 사는 미니 제니아(?) 입니다. 이름은 모르겠는데 수류에 하늘거리는 모습이 너무 이쁩니다.
머쉬룸도 너무 많이 번식해서 행복한 골치 입니다.
포도송이 해초 입니다. 너무 많이 번져 싹다 걷어 내고 조금 남은 녀석들이 곳곳에서 이쁘게 자라고 있습니다.
떡판 레더 입니다. 상처가 나서 조금 흉터가 있었는데 이제 건강하게 잘자라고 있습니다. 활짝 피면 두손만 합니다.
크리너새우입니다. 두마리가 처음 셋팅때부터 잘크고 있습니다. 이쁜녀석들입니다.
튜브웜입니다. 처음 두마리였는데 한마리는 죽고 이녀석은 건강하게 잘크고 있습니다.
니모가 호스트 삼으려고 귀찮게 하니 곧잘 집에 숨어버리지만요..^^
자반어항에서 홀로 살고 있는 라이언피쉬입니다. 이녀석은 두자 어항보다도 더 헝그리 해서 걸이식 여과기와 역저면여과 만으로
버티고 있는 녀석입니다. 히터도 없고 조명도 약하고....하지만 먹성만은 대단합니다.^^
어항 위에 사진기 갔다데니 먹이 주는줄알고 또 달려 옵니다.
자기는 애교부리는 줄 몰라도 가시 세우고 달려들면 저는 무섭습니다. ^^
이녀석 먹이 전용 탱크입니다. 하루에 한 열마리는 먹는것 같은데 너무 많이 자랄까봐 다이어트 중입니다.
하루에 다섯마리로....^^
첫댓글 헝그리 해수어항이 아닙니다. 럭셔리 해수어항이네요. 너무 예쁩니다.~^^
풀 샷으로보면 허접합니다.ㅎㅎ
물생활의 종착역이라는소리가있던데 해수항이 제숙련으로는 아직 엄두도 못내고있씁니다.
1자반어항, 해양 걸이식여과기(대), 저면여과판, 3W수중모터, 조명등, 소금, 염도측정기, 히터 만 있으면 됩니다....^^
장비야 그렇다쳐도 제가 물이나제대로 잡을지 걱정입니다.ㅠㅠ
해수는 게으름과 무관심이 최고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항상 욕심이 문제 가 되지요...특히 작은 나노 어항에서는 생물 한마리 한마리가 바이오로드에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작은 어항일수록 더 주의해야 하구요...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바다 밑을 직접 눈으로 보는 듯 신비롭습니다.
민물어항과는 다르게 이것저것 새로운 생물이 생기는게 신기합니다.^^
여기가 헝그리라 하시면... 우리집은 앵벌이 수준입니다.ㅎㅎㅎ 너무 잘 꾸미신것 같은데요...^^
제가 만약 집에서 저렇게 한다면... 관리 못 해서 엉망이 되면서... 아마 집에서 쫒겨 날것 같습니다.ㅎㅎㅎ
저희집사람도 저한테 어항 관리좀 하라고 합니다.^^
딱 저만큼만 하나 꾸미고 싶습니다.ㅎㅎ
새우좀 정리하시지요...충분히 가능할것 같은데요...^^
와.........이쁘다...하기야저도 동내 해수어수족관에가면 헬렐레하고 한참 쳐다만 보고옵니다 넘 신기해요 어항에도 저렇게 이쁘게 자랄까하는 생각에^^ 잘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해수가 조금 재미 있기는 합니다.^^
넘 럭셔리 합니다..나 해수항..마지막 바램입니다..
천천히 마지막으로 하세요.....지금도 어항 꽤 있지요? ^^
어항만 있어요..구피2 난주..씨알이
해수어항들을 보면 신기한게 많아서 집에 들이고 싶어도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 참고 있었는데.... 해수어항을 들이고 싶은 충동이 또 생깁니다.
크게 욕심부리지 않으면 작게 니모 정도는 키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니모가...(물괴기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a) 말미잘하고 공생하는 물고기가 맞는지요? 애들 동화책(?) 읽어주다가... 그런 내용이 있길래... 긴가민가해서 그럽니다.
맞습니다. 정식이름은 퍼큘라 크라운 입니다. 니모가 더 친숙하죠..
ㅎㅎㅎ 무관심이 잘된 격이네요~ ㅎㅎㅎ
더하기 게으름 까지....^^
화려한거는 역쉬 해수탕이 짱~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