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크 대표바이크 피아지오mp3입니다.
구입시기: 약2주전쯤 몇년째 단골로 있는 부산 동래 드림바이크에서 구입했습니다.
피아지오 공식지정샵이구여 사장님이 박스까고 직접길들이기 하신 사장님소유 바이크를
DP해놓고 신차795만원이며, 685만원에 파시는걸 제가 단골할인받고 절충된 금액으로 소소한 튜닝비용으로
투자했습니다.(사장님 소유 바이크가 푸오코,벅만400부터 할리 비엠등 다 소유해보시거나
소유하고 계시기에 자세하게 부품호환이라던지 수급 다 여쭤보고 샀습니다.)
08년 후반년식이고 09년인가10년에 최초등록했으며 그뒤로 사장님이 매장DP용으로 해놓으시다가
얼마전에 파신다고 올려놓으셔서 구매했습니다.
길들이기:
500KM에 인수후 아집순정50%오일 교환 (통영까지 장거리 길들이기 주행함.)
1000KM에 순정 아집50% 오일 교환
1500KM에 순정 아집50% 오일 교환
2500KM에 순정 아집50% 오일 교환
인수하시고 마저 길들이시면 됩니다.
최고속: 터널안에서120KM 리밋걸려있음 확인
동급에비해 무게가 있음에도 장거리시 확인해본결과 긴오르막에서 80~90KM 잘나와줍니다.힘 좋습니다.
소모품 특이사항:
신차급에 버금가는 소모품 상태입니다. 돈 들어갈일은 전혀없습니다.
브레이크:순정이 브렘보 브레이크 + 미쉐린타이어의 조합으로 칼브레이킹 및 접지력 수준급
3륜특성상 감히 2륜ABS보다 더나은듯한 브레이킹 이라 칭하고싶네여.(원하는곳에 칼같이 서줍니다.)
베터리: 순정 유아사 베터리 신품수준으로 전압 짱짱함.
에어필터: 반영구 습식 에어필터가 순정입니다.
연비: 아직 길들이기 단계라 25~30KM 왔다 갔다합니다.
엔진오일: 1리터면 딱입니다!
트렁크: 뒷트렁크 풀페이스 및 방수덥게 적재가능 앞트렁크 CH-5오픈페이스 수납가능및
다양한 물품이 들어가는 대용량 트렁크 트렁크가 연결되어 있어서 장우산도 충분히 수납가능.
키에 달린버튼으로 트렁크 개폐가능.
승차감: 보이저 및 다운타운등을 몇년간 6대정도 소유했었는데 125빅스뿐만아니다 미들급
빅스중에서도 승차감 수준급입니다. 시트 정말 편합니다. 이태리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승차감입니다.
여친이 그전에 타던 바이크보다 훨씬 편하다고 차타는 느낌이라네여 러브텐덤바이크입니다.
코너링: 완벽합니다. 빗물고인 맨홀뚜껑,젖은낙엽 코너링,모래바닥 코너링 신경안쓰고 누워도 괜찮습니다.
뒷사람도 안정감느끼는게 타기종에비해 뛰어나구여.
사이드브레이크: 오르막 내리막 정차시 및 주차시 편리함.
열쇠: 이모빌라이저키로 트럭으로 실어가는거 아닌이상 못훔쳐갑니다.
순정키2개와 최초구매시받은 책자 및 이모빌라이져 모델명이 적힌 게런티카드 함께있습니다.
튜닝사항: 동래 드림바이크 바이크튜닝 부산에서LED 거의 최초로한 샵입니다.
사장님께 직접부탁드려서 배선간섭없이 깔끔하게 국산으로 14만원치 간접라인으로 카울안에
장착했습니다.
시거잭 프론트에 설치하였으며 LED는 미사일 스위치로 프론트에 설치했습니다.
혼같은경우 위험한경우 살아야되서 국산 전자혼으로 장착했습니다.
정기점검 다받고 사장님이 본인바이크라 꼼꼼하게 다 챙겨주셨습니다.
튜닝내역은 20여만원정도 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및 타이어등 소모품 호환가공 쉽게 가능하며 모토코파에서 구입안하셔도
피아지오 그룹제품 이므로 호환이 다되거나 같은 부품이므로 아프릴리아 매장 오더시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엔진음또한 마치 전기바이크처럼 고알피엠에서도 일정한 음을 내주며 출력또한 동급에서 수준급입니다.
이태리바이크 부품이라던지 비싸다 수급이 느리다 하시는 루머가있는데.
국산품가공호환 충분히 다 가능하구여 부품 왠만한거 모토코파나 아프릴리아등 매장 주문시 1~2일이면 옵니다.
가격도 일제나 거기서 거기구여 정비또한 바이크 그놈이 그놈입니다. 왠만큼 기술있는 샵이면 다들 손쉽게 고치죠^^
*구입시 방수커버랑 ch-5 또는 cl-33헬멧 함께 드립니다.
열심히 맥과이어로 광내주고있습니다.
더불어 총주유횟수중 1번빼고 전부 SK고급유로만 관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