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 대회는 가족 및 이웃들과 함께하는 행사로서 단순히 걷는 것뿐 아니라 전 세계의 힘든 일로 고통받는 지구촌 가족을 위해서 기금을 지원하기도 하는 복지 행사입니다.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의 한 걸음 한 걸음에는 함께하는 가족과 세계인을 향한 사랑이 담겨있지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 대회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인천 = 경인방송] 기후위기에 직면한 지구촌 가족을 돕기 위한 ‘제26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오늘(26일) 인천 청라호수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유엔 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와 에콰도르 대사대리, 코스타리카 공관차석, 시에라리온 대사관 공사, 페루 대사관 이등서기관, 몽골 부영사 등 12개국 외교관을 포함해 인천권 회원과 시민들이 참석해 호수 옆 산책로를 따라 약 1킬로미터 구간을 걸었습니다.
장길자 회장은 “이번 행사가 지구촌 평화와 행복을 위해 더 큰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의지를 나타내는 좋은 기회라며 함께 힘을 모아 피해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도록 응원과 격려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지난 2002년 서울 남산에서 시작해 코로나19 기간을 제외하고 23년째 해마다 열리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미국, 페루, 필리핀 등 해외에서도 개최했다고 위러브유 운동본부는 밝혔습니다.
올해까지 국내외에서 25회에 걸쳐 총 24만300명이 참가해 57만1천여 킬로미터를 함께 걸었으며, 이는 지구 14바퀴가 넘는 거리라고 덧붙였습니다.
위러브유는 올해 34개국 난민·이재민 구호 등을 위해 지원하는 8억7000만 원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에콰도르·파키스탄·몽골·우간다·모잠비크 등 기후재난국가 10개국과 키리바시·솔로몬제도 등 기후변화 취약 도서국 5개국, 서울과 인천의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정에 총 3억 원을 지원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경인방송(https://news.ifm.kr)
이번에도 역시 따뜻한 사랑이 담긴 발걸음으로 지구촌에 희망을 나눈 국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회원님들, 시민분들이 빛나보입니다. 앞으로도 행사가 계속 되어서 이웃들에게, 또 지구촌 사람들과 사랑을 나누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길 기원합니다.
첫댓글 생명의 살리는 마음으로 사랑의 가족걷기대회 정말 좋아요...!
맞습니다 ㅎㅎㅎ 정말로 유니크하고 감동적인 행사같아요
제26회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성황리에 인천에서 진행되었네요.. 함께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더라구요!
행복이 가득한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국제위러브유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하며 좋은 시간을 가졌네요!!!
ㅎㅎㅎ 다들 행복해보이는 거 같습니다
위러브유 새생명 가족걷기대회~~ 너무 좋아요^^ 건강과 이웃돕기!!
사랑을 가득 담아 더욱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가족이 함께하는 걷기대회를 통해 사랑과 생명을 나눌수 있는 봉사를 할수 있게 해주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감사합니다.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아름다운 발걸음이었네요~^^
함께 걷고 함께 나누는 위러브유! 조아요~ >_<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진행되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정말 놀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