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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들 나눔 115 바로를 축복했다는 뜻을 연구함
축 + 복= 축복
축= 기도 빎, 소원을 아룀
복=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진리를 받은 자 곧 복음을 깨닫는 자
1)복이 무엇인가
시1:1-2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답= 율법을 묵상해서 깨닫고 의인의 길을 간다.
신28:12
12.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여시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니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복은 율법을 깨달아 그리스도의 법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율법을 하나님의 의도로 해석하면 진리, 또는 말씀 속에 생명을 표현하기도 한다.
2) 복을 받으려면 어찌 해야 하는가?
1. 시1:2 여호와의 율법을 묵상(연구) = 선생에게 듣거나 책을 찾아 읽거나 함을 말한다.
2. 요5:39, 42 성경이 예수그리스도를 계시함으로 그 계시를 알기 위해 묵상함으로 깨닫는 것을 말한다.
3) 축복은 어찌 하는가?
창47:10
10. 야곱이 바로에게 축복하고 그 앞에서 나오니라
창47:7~9
7. 요셉이 자기 아버지 야곱을 인도하여 바로 앞에 서게 하니 야곱이 바로에게 축복하매
8. 바로가 야곱에게 묻되 네 나이가 얼마냐
9. 야곱이 바로에게 아뢰되 내 나그네 길의 세월이 백삼십 년이니이다 내 나이가 얼마 못 되니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연조에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 하고
= 자신을 통해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바로에게 설명함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아니하고 바르게 하나님에 대해 선포함
히11:20
20. 믿음으로 이삭은 장차 있을 일에 대하여 야곱과 에서에게 축복하였으며
= 믿음은 영접함이고 예수가 그리스도 되심 즉 하나님이 어찌 인간을 살리시는가 하는 일에 대한 것을 알고 또한 그것이 그리 된다 가르치는 것이다
알고 가르친다 함은 영접, 믿음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라 보인다.
4) 안수는 =축복이고= 전도를 하여 영혼 살림을 말한다.
행8:17
17. 이에 두 사도가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을 받는지라
안수= 손을 머리에 얹고 기도 했다는 표상을 말한다.
실제 이면에 뜻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 수고 했다 함이다
손은 일하다= 일하다는 뜻을 가진다.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창조 때부터 손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위해 일해야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얻어 생존하는 것을 표상으로 한다.
손이란 단어가 나오면 일한다는 뜻이 된다.
그럼 지금 손을 얹고 기도하여 성령을 받았다 함은
누군가에게 복음을 전해 그 영이 그 심령 속에 영접됨을 말한 것이라 보인다.
사도행전 9:17
아나니아가 떠나 그 집에 들어가서 그에게 안수하여 이르되 형제 사울아 주 곧 네가 오는 길에서 나타나셨던 예수
께서 나를 보내어 너로 다시 보게 하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신다 하니
= 바울이 다메색 도상에서 정오의 밝은빛 보다 더 밝은 빛을 보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소경이 되어
쓰러졌다 그럼 이 표적으로 또 바울의 신앙 여정이 시작되고 구속과 혼의구원 과정을 설명한다
바울은 예수를 만났고 계시를 받았다 바울이 아는 것은 너를 이방인의 사도로 세우겠다 하심이다
그런데 받은 계시를 도저히 깨달을수 없으니 그 계시를 깨닫도록 해석해 줄 누군가 필요했다
그때 제자 아나니아가 그 계시의 내용을 풀어주고 바울이 알아 들을때 진리를 깨달아 예수의 얼굴을
보게 되니 그 눈을 덮어 보지 못하게 하는 비늘 같은 것이 떨어졌다 함
5) 예수께서 축복하심(전도하심)
고린도전서 10:16
우리가 축복하는 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여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여함이
아니냐
= 예수님은 하나님의 일 살리시는 일을 통해 살아난 자들로 하나님 나라를 완성 하시려 하신다
인자 예수로서 그일을 함으로 본을 보이고 내가 한 그일을 너희도 하리라 하시고 내가 한일보다
더 큰일을 하리라 하셨다 주님이 전도한 것을 우리가 따라 하며 주님이 제자들엑 공급하신 떡과 피를
오늘날 우리또한 행하지 않는다면 주님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 전도는 내가 산자라면 그 증거래 전파 해야
하는 것이고 전하지 않으면 요15장 열매 맺지 못하는 가지는 찍히고 불로 태운다 하심
6)축복은 높은자가 낮은 자에게 행하는 것이다
히브리서 7:7
폐일언하고 낮은 자가 높은 자에게 복빎을 받느니라
높다는 것이 무엇인가?= 하늘나라 사람 높은산의 사람이 땅에사람 에게 그곳에서 나오라 진리 선포
낮다는 것이 무엇인가?= 하늘에 올라가지 못한자 어린하이 여자들로서 혼의 구원을 이루어야 할 자들
7) 신자는 축복(전도만) 할수 있다
로마서 12:14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박해: 요8장 예수의 증거를 거부하고 배척하는 자들로 마귀의 욕심을 행하여 살인하고자 하는 소원때문에
사람들에게 오해한 율법과 사람의 계명을 전하는자 이다
저주; 오해한 율버과 사람의 계명을 진리라 선포함으로 사람을 타락하게 하고 영혼을 사망에 이르게 함
사망에 이르는 결과를 맞게되니 어떠한 가르침은 저주인 것이다 그 저주 진리를 아는자가 할수 있는가
8) 찬송이 축복 인가
아래 축복에 대한 성구를 스트롱에서 찾으면 찬송이란 쌩뚱맞은 단어가 나온다
찬송이 위에 해석한 축복과 같은 뜻이라 하면 이해 할수 없는 단어다
그러면 스트롱 형제가 실수한 것인가? 오해해서 엉뚱한 단어른 넣은 것인가
문자대로라면 누군가 아름다운 찬송을 하면 누군가 진리를 깨달아 그 영혼이 살아 난다는
것인가 속세에서 찬송가를 보고 노래 하는 것은 표상이다 찬송은 음정 박자 또는 복잡한 암호
가 있다 교회에서 찬양을 부르면 그 음정과 박자에 정확하게 맞추어 암호에 맞춰 찬양을 하면
아름 다운 음악이 되고 사람을 감동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 그럼 우리가 복믐을 전하는데
하나님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 함은 율법의 문자 속에 감추어진 하나님의 의도를 이해 해야
한다 만일 이해하지 못하면 그는 찬송가 악보를 읽지 못함과 같고 읽지 못하여 틀리면 노래
는 감동은 커녕 귀를 씻고 싶은 상태가 될것이다 그러면 노래 하는 목적을 이루지 못하는 것 이다 그럼으로 찬양이라 함은
1.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정확하게 전하는 것이 찬양이라 이해된다
2. 하나님은 살리시는 일을 하시는 분이시다 증거해야 한다
3. 살리시는 일을 통해 살아난 영혼을 교회로 건축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신다
이것이 찬양의 내용이어야 하고 이렇게 될때 내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않는자 곧 하나님의
종이라 할것이라 보임
그럼으로 아래 스트롱성경으로 찾은 축복속에 찬양이란 뜻은 당연히 축복을 설명하는 뜻으로
합당하다 설명해 봅니다
<축복>에 대한 묵상
스트롱번호1288
בָּרַךְ
1. 무릎을 꿇다2. 하나님께 기원하다3. 피엘형 בֵּרֵךְ
발음 [ bârak ] [ 바라크 ]
관련 성경 ☞문안하다(삼상13:10), 무릎을 꿇다(대하6:13, 시95:6), 찬송하다(창9:26, 왕상1:48, 시113:2), 복을 받다(창24:31, 삼하2:5, 시72:17), 축복하다(창27:33, 민23:11, 왕상8: 66), 칭찬하다(삼상25:33), 복이 있다(삼상25:33, 룻2:19,20), 찬양하다(삼하18:28, 왕상5:7, 시106:48), 송축하다(왕상8:15, 스7: 27), 복되다(출20:11, 잠5:18), 복을 주다(사19:25, 출20:24, 신15:6), 복을 얻다(창12:3, 시128:4), 복을 내리다(출23:25, 신28:8), 은혜를 베풀다(신7:13), 저주하다(왕상21:10,13), 욕되게 하다(욥1:5), 복을 빌다(욥31:20), 자랑하다(시10:3), 욕하다(욥2:9), 풍부히 주다(신14:24), 축사하다(삼상9:13), 인사하다(왕하4:29), 축하하다(시49:18), 꿇리다(창24:11),[명] 찬송(신33:20, 시135:21, 욥1:21), 복된자(사65:23), 축복(민23:20), 복(대상4:10), 안부(왕하10:15).
구약 성경 256회 사용
뜻풀이부
1. 원형 무릎을 꿇다, 꿇어 엎드리다, 절하다, 대하6:13, 시95:6
2. 원형 하나님께 기원하다, 복을 구하다, 창28:6, 수24:10, 삼상13:10, 삼하8:10, 대상18:10. 표상의 복을 구함 = 실상 시1 요5:39-40, 42
a. 원형 피엘형 בֵּרֵךְ, 미완료형 וַיְבָרֶךְ ,רְבָרֵךְ
b. 원형 하나님께 기원하다, 찬양하다, 대하6:13, 시95:6, 시104:1, 시26:12,34:2(1), 63:5(4), 66:8, 시103:1,2,104:35
c. 원형 축복하다, [인간들끼리], 복을 기원하다[하나님의 이름으로 어떤 사람에 대해] 창27:27. ㉠ [제사장이 백성을 축복하는 경우] 레9:23, 민6:23. ㉡ [백성이 백성에게 축복하는 경우] 신27:12.
d. 원형 축복하다, 번성하게 하다, 창1:22, 9:1, 12:2.
e. 원형 인사하다, 왕하4:29, 잠27:14, 삼상25:14. ㉠ [오는 사람에게] 창47:7, 삼하6:20. ㉡ [떠나는 사람에게] 창47:10, 왕상8:66. ㉢ [인사를 받는 사람에게] 삼상13:10. ㉣ [전송하는 사람에게] 창24:60, 수22:6,7.
f. 원형 저주하다, 왕상21:10, 시10:3, 욥1:5,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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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타 잔치를 벌렸던 심각한 문장을 옥경 자매가 머리를 흔들며 수정한 문장으로 바꿔 올립니다
보기가 훨씬 편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