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족한 일꾼이나
폭동시 생산에 관련된 부분을 찾다 보니 몇가지 오류플을 확인 하였습니다.
1. 불만족한 일꾼 수에 대한 오류
현재 필요한 해피포인트가 3인데
생산되는 해피포인트가 1이라면
불만족한 일꾼의 수는 2가 됩니다.
지금까지는 wooker pool 에서 놀고 있는 일꾼에 대해서 불만족한 일꾼이라고 생각하고 진행했는데~
부족한 해피 포인트 수만큼이 불만족한 일꾼 수라고 합니다..
어떤 일꾼이 불만족한 일꾼인지에 대해서는 기록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놀고 있는 일꾼이 없다면 어디선가 일하고 있는 일꾼중에 불만족한 일꾼이 있다고 생각하면 될듯~~)
2. 필요 해피포인트를 맞추지 못해서 폭동이 일어난 경우
생사과 유지 단계를 건너 뜁니다.
그런데 문명/과학 점수 증가도 생산단계에 포함이 되네요
그래서 폭동이 일어났을경우는
문명/과학점수 식량, 자원 생산이 되지 않습니다.
인구유지 비용과 부패 역시 소모 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식량, 자원 생산만 안되는것으로 알고 설명을 하였는데
과학/문명 점수 또한 증가 하지 않습니다.
이상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오류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p.s : 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5손가락으로 꼽겠지만~~ 일단 공유합니다 ㅎㅎㅎ
첫댓글 1번.. 크네요;; 저도 불만족스런 일꾼이 한 명씩은 자주 있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
아 1번 상황이 이벤트에서 발생하는데... 보통 놀고 있는일꾼이 막고 있는 갯수로 계산했는데 보통 부족한 부분을 놀고 있는 일꾼으로 채우고 있었기에 오류플 한 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았을듯~~ ㅎㅎ 최근에 한번 있었던거 같은데 이상해서 찾아봤음 ㅎ
그러니께... 불만족한 일꾼수는, 해피포인트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수 만큼을 말하는 것이고, 폭동이 일어난 경우엔, 증가, 감소되는 모든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인 것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