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인 수강강좌명(반드시 적을 것!): 연간쌤팩
수강생의 질문 영역(구체적으로 책의 페이지, 기출 시 기출년도와 문항번호 정확히 알려주세요):
학습장애 10주차 2교시 4번 2)
질문 내용: reword 문제풀이 2교시 4번에
Q. 먹이사슬에 관련된 글 ‘1차소비자, 2차소비자, 3차 소비자, 생산자’ 글에 사용하기 적합한 그래픽 조직자가 왜 계층형이 답일까요?? 먹이사슬은 순환형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다고 기본이론서에 나와있는데 헷갈려서 질문합니다ㅠㅠ
Q. 의사소통장애 - 균형적 접근법과 총체적 언어접근법 정확한 차이가 궁금해요!
Q. 행동지원에서 강화 후 휴지시간 현상과 강화 후 일시중단하는 현상이 같은 말인가요?
고정비율강화계획 단점으로 ‘강화 후 휴지시간 현상이 나타난다’ 고 얘기하고, 고정간격강화계획 단점으로 ’강화 후 일시중단 현상이 발생한다(가리비효과)‘ 고 말하는데 두 강화계획의 단점이 공통된건가요?
그리고 고정비율강화계획은 고속반응률이 나타나는 걸로 알고있는데, 이는 문제점인가요? 장점인가요?
문제점으로 알고있었는데 이론서에서는 장점으로 쓰여있어서요.
Q. ‘선택’과 관련있는 UDL은 다양한 방식의 행동과 표현수단 제공인가요? 다양한 방식의 학습참여 제공인가요?
둘 다 나와있어서 헷갈립니다.ㅠ
Q. 지적장애 개념적 기술에서 ‘자기지시’가 있는데, 예로는 무엇이있나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1. 무조건 순환형이 먹이 사슬이다 그렇게 외우기 보다는 문제 맥락상황에서 이해하셔야 해요.
2. 균형적 접근은 총체적이면서 발음중심이 가미가 된거라 파닉스도 같이 실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3. 같은 표현인데 확실히 비율일때와 시간간격의 차이는 분명히 알고 계셔야 해요. 고속반응률은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선택의 뉘앙스가 중요하죠. 선택으로 그냥 외우는것보단, 학생의 표현을 위해서냐, 동기를 위해서냐로 구분해서 봐야합니다.
5. 자기교수전략을 가르쳐준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