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상이 주는 기쁨과 복음이 주는 기쁨은 비슷해 보이지만 다릅니다.
2. 잘 살펴보십시오. 사람들은 꽃을 받으면 1주일이 행복합니다. 1주일이 지나면 꽃이 예쁘지만 생화는 시들어 가고 기쁨도 점점 시들어 갑니다.
3. 사람들은 새 차를 사면 1달은 기뻐합니다. 차를 세차장에서 기계로 하지 않습니다. 흠집이라도 생길까하여 스스로 걸레로 닦습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나면 대부분은 기계 세차로 갑니다.
4. 사람들은 새 집을 사면 1년은 기뻐합니다. 들어가면서 감사, 나가면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나면 더 넓은 집, 더 좋은 집이 보입니다. 펜트하우스 친구 집에 다녀오면 잠이 안 옵니다.
5. 세상이 주는 기쁨은 상대적입니다. 아무리 좋은 약도 유효 기간이 있는 것처럼 세상이 주는 기쁨은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6. 그러나 복음이 주는 기쁨은 절대적입니다.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어떤 상황에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고난 중에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7. 은혜의 복음의 중심부에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뚝 서 계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진정한 기쁨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8. 그리스도인이 느끼는 기쁨은 세상이 알 수 없는 기쁨입니다.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입니다. 세상에서 돈으로 살 수 없는 기쁨입니다.
9. 그리스도인의 중요한 특징은 은혜와 기쁨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차서 넘칠수록 기쁨이 흘러갑니다.
10. 세상 사람들이 보기에는 다 망해가는 것 같은데 기뻐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보기에는 고난 가운데 있는데도 기뻐합니다. 세상 사람이 보기에는 힘들고 어려운 상황인데 기뻐합니다.
11. 이 기쁨은 예수로 말미암은 기쁨입니다. 은혜로 말미암은 기쁨입니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통치로 말미암은 기쁨입니다.
12. 이 기쁨이 있으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 기쁨은 성령의 충만을 통해서 오는 기쁨입니다.
13. (로마서8:26,27절)은 그리스도인의 은혜와 기쁨의 원천을 이같이 말씀 합니다. “ 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14. 참 된 기쁨의 원천은 성령입니다. 예수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깨닫게 되면 확신이 생깁니다. 아무도 흔들 수 없는 기쁨이 중심부에 자리합니다.
15. 로마서 8장 38,39절은 이같이 말씀 합니다. 우리 모두의 확신으로 다 같이 읽어 보겠습니다. “38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39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이상갑목사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