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하면 넓고 높은 장소에 짐을 야적하여 놓는 공간을 떠올리게되듯 서양에서 농장의 마굿간이나 헛간등을 개조하여 넓직하고 풍요로운 공간에서의 주거화 되어진 공간 역시 이러한 개념하에 집짓기라 할 수 있겠다.
갬브럴루프 ( Gambrel Roof ) 흔히 이 또한 2단 박공지붕 내지는 좌우 대칭 형태인지라 맞배지붕 이라고도 한다.
하지만 이번 갬브럴루프 구성은 2단 박공지붕 좌우로 각각 부섭지붕을 덧달아내면서 갬브럴루프 부섭집이 되어지는 사례이며 여기에 더해 좌측면에 보시면 와우! 정자 하나 더 걸쳐 두었다.
창고주택이라 불리우듯 갬브럴루프 하나만으로도 넓고 높은 집 구성이 이루어지는데 여기에 더해 추가적 부섭집과 정자각 까지 두어 삶이 풍요로울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내었다.
왠지 평원이나 초원에 안정감을 주는 집짓기 사례로 이러한 갬브럴 루프 하우스 셋팅되어진 한채 구성도 운치로울듯 하다.
갬브럴루프 창고형 공간이라는 개념하에 높은 천고를 살려 표현하여 보는것도 일반 주택에서 느낄 수 있는 높이 개념이 아닌 차원이 다른 높이로 사람들을 할말을 잃고 벙찌게 만들수도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창고주택 구성의 묘미로움중 그저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창고주택 특성상 컨츄리한 느낌이나 네추럴한 공간 스타일을 가미하기 좋겠다.
특히 너무 형식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는 자유로운 구성도 이 주택을 풀어낼때 한결 편안하여 질 수 있겠다.
노출콘크리트 관련 바닥도 좋겠고 마루바닥 형태도 좋은 정말 선택의 폭이 무척 자유로운 공간 구성이 아닐수 없다.
특히 주택의 개념과 절묘히 잘 맞는 창고문, 헛간 도어 구성으로 노출 슬라이딩 도어 집 안팍 조성되어져 있다.
공간의 넓이와 높이로 갬브럴루프 지붕속 천장을 제대로 구현하여 볼 수 있는 특장점도 있다.
파이프 스틸로 침대 프레임을 구성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과 노출콘크리트바닥 여기에 컨츄리한 스타일이 만나 하나로 어울어 진다.
일명 벙커침대 구성인데 붙박이식으로 조성하여 놓았다.
농장주택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생활형 데코레이션이자 실용 디스플레이 이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좋내요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