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상업용 달 착륙 임무를 위해 경쟁하기 위해 9 개 회사 선정
NASA의 상업 음력 페이로드 서비스 (CLPS) 프로그램에 대한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의 McCandless lunar lnader의 개념 설명. 신용 : NASA / 록히드 마틴
NASA는 상업용 로봇 착륙선에 타고 과학 장비 및 기술 데모 페이로드를 달에 착륙시키기 위해 향후 10 년 동안 최대 26 억 달러의 계약을 맺을 수있는 9 개 회사를 목요일에 발표했다. 깊은 우주 탐사에 대한 투자와 인간의 달 표면으로의 최종 귀환.
NASA가 선택한 9 개 회사는 로봇 달 착륙선을 소유하고 운영하며 NASA는 연구 장비를 배치하기 위해 우주선의 용량을 구입합니다. 이것은 정부 기금이 프로젝트의 모든면을 소유하고 감독하는 달과 다른 태양계 목적지에 대한 미션 개발의 NASA 전통 방식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NASA 행정관 인 짐 브리 덴스틴 (Jim Bridenstine)은 "우리는 이전에는 해보지 않은 것을하고있다. "달에 가면 우리는 지구와 달 사이의 견고한 시장에서 많은 고객의 고객이되기를 원하며 비용과 혁신을 놓고 경쟁하는 여러 공급 업체가 필요합니다."
Bridenstine은 NASA가 과거의 대통령 행정부 하에서 시작과 중지를 보았던 정체 된 미국 달 탐사 프로그램을 뛰어 넘기위한 방법 중 하나 인 상업용 Lunar Payload Services (CLPS) 프로그램을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NASA에게 우주 비행사가 달 표면으로 복귀하는 것을 재 강조 할 것을 지시했다. 목표는 오바마 백악관에서 화성 탐사에 중점을두고 우회했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대변인은 목요일에 발표 된 승자와 같이 상업 회사를 포함 시키면 과거 달 탐사 노력보다 "탄력적"인 현재 탐사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보다 더 탄력성이있는 이유는 NASA가 아닌 상용 고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수준의 국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
우주 비행사가 달 표면에 착륙하는 것이 아직 10 년 또는 그 이상이지만, NASA는 미국의 과학 탑재 물을 달 표면에 훨씬 더 빨리, 저렴한 가격으로 반환하기를 원합니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은 NASA가 후원하는 실험을 내달 초에 시작하기 위해 9 개 업체를 선정했다.
◾Astrobotic Technology Inc., 피츠버그에 본사를 둔
콜로라도 주 리틀 톤에 본사를 둔 딥 스페이스 시스템즈
◾Draper,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 소재
◾Firefly Aerospace Inc., 텍사스 주 Cedar Park 소재
◾ 휴스턴에 본사를 둔 Intuitive Machines LLC
콜로라도 주 리틀 톤에 본사를 둔 록히드 마틴 스페이스
캘리포니아 주 모하비에 본사를 둔 Masten Space Systems Inc.
◾Moon Express, 플로리다 케이프 커 내버럴에 본사를두고 있습니다.
뉴저지 주 에디슨에 본사를 둔 오리지널 비트
이들 회사는 NASA 작업 지시에 입찰하여 특정 악기와 탑재 물을 처음에는 작고 고정 된 착륙선에 탑승하지만, 결국은 더 큰 우주선과 모바일 로버에 달의 표면으로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이 발표는 목요일에 정부 자금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았지만 NASA가 발표하지 않은 선교 과제 주문을 겨룰 수있는 자격을 주었다.
NASA의 짐 브리덴스틴 (Jim Bridenstine) 행정관은 목요일 미 항공 우주국 (NASA) 본부에서 기관의 상업용 월 페이로드 서비스 프로그램을 위해 경쟁 할 회사들을 발표하는 발표회에서 연설한다. 크레딧 : NASA / Bill Ingalls
결국 일부 또는 모든 회사가 달 착륙 임무를위한 NASA 계약을 체결 할 수 있습니다. 목요일에 발표 된 경쟁사들 중 누구도 계약 승리를 보장하지 않았으며 NASA는 다른 출처를 통해 자금을 조달해야하는 착륙선 개발 비용을 지원하지 않고있다.
NASA의 과학 임무 담당관 인 Thomas Zurbuchen은 "이 회사들은 카탈로그의 일부가되었다. "그 일환으로, 그들은 지금부터 몇 주와 몇 달 후에 나갈 작업에 대해 경쟁 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에 관해 우리 손에 앉지 않을 것이고, (우리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들이 정확히 어떻게 입찰 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그들에게 달렸습니다."라고 Zurbuchen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달에 어떻게 갈 수 있는지를 선택할 것이다."
회사는 발사체 선택, 달 착륙선 제작 및 운영, 그리고 샘플 수집 임무를위한 잠재적으로 지구 반환 차량을 책임지는 계약자와 함께 NASA에 "엔드 투 엔드 (end-to-end)"서비스를 제공 할 것입니다.
CLPS 계약 체계는 NASA의 Launch Services Program이 과학 위성의 로켓을 조달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몇몇 회사는 그런 발사를 위해 경쟁 할 자격이 있고, 미 항공 우주국은 각 특정한 임무를위한 업무 순서를 풀어 놓고, 입찰을 받고, 그 후에 임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우승자를 선정한다.
Zurbuchen은 잠재적 인 달 착륙선이 병합, 진화 또는 아마 프로그램을 떠날 때 CLPS 프로그램의 회사 카탈로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더 많은 회사가 카탈로그에 추가 될 수있는 기회가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은 2020 년 초 중반 상업용 착륙 능력을 구축하여 향후 10 년 이내에 인간 등급 착륙선을 개발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달 임무와 병행하여 NASA는 2020 년 달의 궤도에있는 미니 우주 정거장 (게이트웨이)을 건설하여 달 표면을 왕래하는 착륙선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우주 당국 관계자들은 달에 돌아와 결국 화성에 대한 인간의 최종 임무를위한 길을 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게이트웨이의 건설 및 자금 지원에 대한 많은 세부 사항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화성에 대한 선원 임무 계획은 미비한 상태입니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이 1972 년 (처음으로 아폴로 승무원이 착륙했을 때)부터 처음으로 미국의 장비를 달 표면으로 되돌릴 것이라고 말한 회사는 현재 상업용 달 탐사기에서 어떤 장비가 출시 될지 고려하고있다. 곧 2019 년 말에
"우리는 달 표면에서 할 수있는 많은 놀라운 과학이 있다고 믿습니다. 사실, 달 표면 이외의 다른 곳에서는 할 수없는 과학"이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우리의 비용과 우리의 위험은 다른 것보다 낮을 수 있으며 비용과 혁신에 경쟁하는 여러 공급 업체가 있습니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은 9 월에 CLPS 프로그램에 대한 제안 요청서를 발표했으며 제안은 10 월 9 일로 예정되어있다. 기관 당국자는 CLPS 프로그램에 제안서를 제출 한 회사 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연방 정부의 FedBizOpps에 게시 된 "이해 관계자" 조달 웹 사이트에는 28 개 회사가 포함되었습니다. 이해 관계자 명단에는 개인 소유의 가장 큰 우주 회사 중 하나 인 SpaceX와 Blue Origin이 포함되어 있지만 NASA는이를 선택하지 않았으며 제안서 제출 여부도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LPS 프로그램은 향후 2 년 내에 착수 할 수있는 소형 달 착륙선 수비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SpaceX와 Blue Origin은 거대한 BFR 발사기와 우주선의 SpaceX와 로봇 "Blue Moon"달 착륙선의 Blue Origin과 같은 대형 차량에서 작동하며 2023 년이나 2024 년까지 달 임무를 수행 할 준비가되지 않았으며 가장 일찍.
"벤처 캐피털처럼 생각해라."Bridenstine은 상업용 달 착륙선 프로그램에 대한 NASA의 지원에 대해 말했다. "투자를하는 다른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투자가 적습니다. 우리의 투자는 낮고, 위험은 다른 어떤 것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많은 제공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포트폴리오가 커져서 위험을 감수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골을 넣고있다. 우리는 그것을 빨리 끝내려고 노력하고있다 "고 그는 계속 말했다. "우리는 달의 표면에 작은 하중을 전달할 수있는 미국의 능력을 신속하게 개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우리는 중간급의 착륙선을 원하고, 대형 착륙선을 원하며, 물론 우리는 10 년 내에 인간 종착륙 착륙선을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그 모두가 말하기를, 우리는 또한 빨리 거기에 가고 싶습니다. "
NASA의 짐 브리덴스틴 (Jim Bridenstine) 행정관 (맨 왼쪽)과 과학계의 토마스 주 루첸 (Thomas Zurbuchen) (맨 오른쪽)은 CLPS 수상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한다. 크레딧 : NASA / Bill Ingalls
상업용 달 착륙 기선은 낮은 지구 궤도에서 승무원 및화물 운송을 상업화하려는 NASA의 노력을 확장 한 것입니다.
NASA는 SpaceX와 Northrop Grumman - Orbital Sciences Corp. -을 2008 년 우주선으로 공급하여 우주 우주 왕복선이 제공 한 우주 왕복선이 제공 한 물류 서비스를 대체했습니다. 2014 년에 NASA는 SpaceX와 Boeing에게 우주 비행사 운송을위한 새로운 상용 승무원 캡슐을 개발, 건설 및 비행하기위한 계약으로 68 억 달러를 계약했습니다.
상업용화물 임무는 2012 년에 역으로 비행하기 시작했으며, 상업용 승무원 비행은 내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Bridenstine은 "국제 우주 정거장 경험을 통해 우리가 배운 것을 비용 절감 및 액세스 증대를 위해 취하고 있으며,이를 시끄러운 공간에 적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NASA의 과학 부문 탐사 담당 부교수 인 스티브 클라크 (Steve Clarke)는 CLPS 프로그램이 에이전시의 "능숙한"기술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각 임무마다 고유 한 인공위성과 프로브를 조달합니다."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실제로 타는 곳을 완전히 다른 곳입니다. 페이로드를 제공 할 것입니다. 우리는 과학 도구, 심지어 일부 기술 시범 실험 및 장치를 제공하고 이들 회사에 달의 표면으로 날아갈 수 있도록 제공 할 것입니다.
"그들은 착륙선을 제공하고 있으며 발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표면으로 타기 위해 모든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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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크 (Clarke)는 NASA가 각 회사에 발사 서비스 제공 업체가 게시 한 사용자 안내서와 마찬가지로 달 착륙선 개념의 설계 및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는 "탑재량 사용자 안내서"를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가이드는 공개적으로 공개되어 과학자와 엔지니어링 팀이 설계자를 착륙선의 질량, 전력 및 통신 기능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장비를 선택하고 그 기준이 비행 준비가 거의되었거나 페이로드를 거의 주행 할 준비가 되었다면, 장비의 성능과 질량을 착륙선이 제공 할 수있는 것과 결합시킬 것입니다."클라크가 말했다.
상업용 달 착륙선에서 날아가는 첫 번째 장비는 수동 역 반사 장치 일 수 있으며 전원이나 데이터 중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사경은 아폴로의 우주 비행사와 소련의 달 탐사선에 의해 남겨진 것들과 유사하게 지구와 달 사이의 레이저에 사용되며, 미래의 달 탐사를위한 탐색을 돕는다.
Clarke는 "우리가 계약서를 작성 했으므로 즉시 작업 지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보고있는 것 중 하나는 레이저 역 반사기입니다." "우리는 재귀 반사 장치가 전력을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역전사를 비행하고 싶습니다. 그들은 의사 소통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상대로 기꺼이 수용 할 수 있다면 앞으로 미국 상공 회의소 나 국제 상공 회의소를 통해 모든 착륙 임무를 수행하고자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오늘 들었던 착륙선 회사가 그 역 반사기를 비행하게 할 수있는 작업 지시를 내릴 것으로 예견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있는 더 많은 착륙과이 역 반사 장치가 탑승하면 다른 착륙선 각각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달에 착륙하기위한 미래의 임무를 시작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구축하고자하는 지리적 위치 형 네트워크와 거의 같습니다. "
상업용 착륙선에서 달에 날아가는 다른 장비에는 달 얼음의 존재를 알아내는 센서, 달 연료 저장소를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잠재적 자원, 그리고 식수와 통기성 공기를 우주 비행사에게 제공하는 센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달의 먼쪽에 착륙하는 것은 천문학 자들에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구로부터의 인간이 만든 전송이나 태양으로부터의 자연 방출과 같은 전파로부터의 간섭이없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올해 초, NASA는 달 탐사선 중 하나에서 달의 암석에 묻힌 물을 찾아내는 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 자원 탐사선 (Resource Prospector)이라는 이름의 달 탐사선을 취소했다. 그러나 NASA는 분광계, 레기 스트 및 얼음 드릴과 같은 탐사선의 네 가지 도구를 결정했으며 물 함량을 정량화하기 위해 달 샘플을 가열하는 실험은 상용 착륙선에서 비행하기에 기술적으로 성숙했다.
NASA는 내년 내에 상용 달 착륙선에 착수 할 준비가 될 수있는 도구에 대한 요청을 발표했다.
Astrobotic의 Peregrine lander의 아티스트 개념. 크레딧 : Astrobotic
많은 CLPS 경쟁 업체는 하청 업체 그룹에 의해 지원됩니다. Astrobotic의 경우, Airbus Defense and Space, United Launch Alliance, Dynetics 및 Northrop Grumman은 2020 년 말에 처음으로 발사 될 예정인 Peregrine 착륙선 개발을 지원합니다. Moon Express는 Sierra Nevada Corp., Paragon Space 개발 주식 회사, NanoRacks 및 오딧세이 우주 연구, 로켓 연구소와 계약을 체결했다. Moon Express 달 착륙은 2020 년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Draper의 달 착륙 팀에는 일반 Atomics 전자기 시스템, 일본 회사 우주선, 우주선의 발사 서비스를 준비하는 Spaceflight Industries가 포함됩니다. Ispace 관계자는 이전에 SpaceX Falcon 9 로켓에 피기 백 탑재 물로 초기 상업용 달 임무를 착수 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있다. 2020 년에 인공위성을 궤도에 올리고 2021 년에 착륙선을 선발했다.
2004 년에 설립 된 Masten Space Systems는 캘리포니아 모하비 사막의 시험장에서보다 수직으로 수직으로 이륙하는 시험대를 점진적으로 테스트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1 년 말까지 로봇 달 착륙선을 착수 할 준비가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Orbit Beyond는 상업용 달 착륙장 시장의 새로운 이름이지만 뉴저지 기반 회사는 심 우주 임무를위한 하드웨어를 설계하고 개발 한 하청 업체 컨소시엄을 이끌고 있습니다. 인도 회사 인 Team Indus는 Orbit Beyond의 착륙선 엔지니어링을 선도하고 있으며 탑재량 통합 작업은 Honeybee Robotics에서 관리합니다. Honeybee Robotics는 여러 NASA 화성 착륙선 용 하드웨어를 제작했습니다.
"Cislunar 시장에서 상용 플레이어가되는 더 흥미 진진한시기는 없었습니다."라고 Orbit Beyond의 수석 엔지니어링 고문이자 United Launch Alliance의 시스템 통합 및 엔지니어링 매니저 인 Jeff Patton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주 탐사를 가능하게하고, 지구 궤도를 넘어 페이로드를 전달하고 조작하는 비용이 한 계단 낮아집니다. NASA CLPS 계약을 체결하면 OrbitBeyond는 2020 년 초에 첫 달 착륙 임무를 수행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은 InSight 화성 착륙선 설계에 따라 McCandless Lunar Lander라는 개념을 제안했다. 그것은 NASA가 선택한 회사 중 가장 큰 착륙선 개념 중 하나입니다. 수백 킬로 킬로그램의 과학 장비, 배치 가능한 로버 및 표본 회수 차량을 달 표면으로 운반 할 수 있습니다.
다른 CLPS 경쟁자가 발표 한 정보에 따르면 초기 달 착륙 임무는 수십 킬로그램 (아마도 최대 100 킬로그램 (220 파운드))의 과학 기술 시연 장비를 달 표면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고합니다.
어떤면에서 CLPS 프로그램은 최초의 민간 기금 우주선이 달에 착륙하고, 비디오와 이미지를 전송하고, 표면을 가로 지르는 2 천만 달러의 그랑프리 상을 제공하는 존재하지 않는 Google Lunar X Prize의 연속입니다. Moon Express, ispace, Team Indus 및 Astrobotic은 모두 다른 회사들과 경쟁하기 위해 경쟁했으며 NASA의 달 착륙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