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여기는 간지포풍 윙드 후사ㄹ..아니 엘프의 나라 폴란드 바르샤바입니다.
지나가는 엘프들 쳐다보믄서 우끼끼끼 감탄하다보면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몰라요.ㅎㅎ
다들 옷차림은 수수한데 몸매는 쩔어주시는.. (+_+)b
바르샤바 사진 몇 장 올려 봅니다.
바르샤바 구시가 광장에 있는 분수입니다. 장화신은 꼬맹이가 귀엽죠??ㅎㅎ
이 인어 동상에는 몇 가지 전설이 전해져 오는데, 바르샤바의 어원에 관한 것입니다.
옛날 비스와 강가에 가난한 어부 부부가 살고 있었는데, 우연히 강에서 인어를 잡게 됩니다.
가난하지만 착한 부부는 잡은 인어를 놔주고, 인어의 도움으로 물고기를 많이 잡아 부자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 부부의 이름은 바르스와 사바로 바르샤바의 기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ㅎㅎ
인어 동상은 비스와 강 서쪽 둑에 다른 하나가 더 있다고 하네요. 가보진 못했습니다.
"지동설"의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옹이십니다.
폴란드 분이시죠. 사진은 없지만 라듐을 발견한 퀴리 부인과 조르주 상드의 연인 쇼팽도 폴란드 분이십니다.
구시가지 내부의 옛 성터를 복원한 곳입니다.
바르샤바는 2차 대전에서 쑥대밭이 되었던것을 현대에 와서 복원한 곳이 많습니다.
"문화과학궁전"입니다.
스탈린이 폴란드 국민들에게 선물한 건물이라네요.
바르샤바 중심부 중앙역 건너편에 위치해있고 높이도 234m, 37층이나 됩니다.
저 위에 올라가면 바르샤바 전경을 다 볼 수 있다는데, 물론 저는 안올라갔습니다.ㅎㅎ
와젠키 공원입니다.
바르샤바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가끔 쇼팽 음악회가 열린다고 하네요. 멀리 보이는게 왕의 여름 별궁이라고 합니다.
바르샤바에는 와젠키 공원 말고도 여러 공원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공원에는 자전거 타는 사람, 어린아이를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 그리고 일광욕 하시는 엘프님들이 있지요.하하.
엘프느님들. 항가항가 (+ㅠ+)
사진이 생각보다 많이 없네요.ㅎㅎ
제가 있는곳이 바르샤바 공과대학 근처라 그런지 현지인들은 대체로 수수한 느낌입니다.
공돌이 스타일은 어디가나 비슷하네요.ㅎㅎ
다른 유롭 도시에 비해 덜 알려진 탓에 한국사람을 비롯한 동양인이 거의 없어요.
그리고 최근들어 소득수준이 많이 나아졌는지 도로에 다니는 차들이 점점 비싼차로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거리는 물론 공원도 엄청 깨끗해요. 담배피는 사람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가 없어요.
음식은 대체로 저렴한 편이고 고기 종류가 많습니다.
여기도 도야지 무릎 요리가 유명하더군요. "골론카"라고. 체코에서는 "꼴레뇨"라고 부르죠??
러시아만큼이나 보드카가 유명하고 맛있는 맥주 브랜드도 많습니다.
그리고 감자가 마시써요. 유롭 감자는 어디가나 맛있군요.ㅎㅎ
덧1, warsaw (바르샤바) 가 "대평원"이라는 뜻이라는 기사가 있네요.ㅎㅎ 인어따위-_-)
주변을 둘러봐도 산이 없습니다. 온통 평지에요. 야트막한 언덕도 잘 안보입니다. 그러네요. 그래서 감자가 마싱나??ㅎㅎ
덧2. "쥬브로프카"라는 보드카가 싸고 맛나더군요. 드셔보신 분이 계실랑가??
이상 허접한 후기였습니다. 끗.
첫댓글 이제 엘프느님 사진을 보셔주세요
22222
사진을 보여주지 않으면 훼이크로 간주합니다
이유는..
주변에 폴란드인이 한 명 있는데
그는 바이킹 뚱띠...
==; 폴란드가 무신 엘프의 나라여;;
"성모 마리아여! 저 이단들을 쓰러버리소서어어어!" 외치면서 땀내나는 중갑 기사들이 와장창 동부의 '야만인'들 상대로 싸우던 워햄머 세계관과 같은 나라디요;;
대충 이런 느낌일까요
엘프짜응을 보여주세요~
(배경좋네요 ㄲ)
로리가 첫 짤이고 몸매 좋다는 처자가 안 보이는 걸 보니....
철컹철컹
엘프는 어디있습니까?
엘프의 고향은 우크라이나죠
그래서 엘프 사진은?
엘프는 어디잇나요?
엘프보고 왔는데.....
그나저나 역시 소련건축은 멋없음.
엘...엘프는? 빨리 보여줘요 현기증 난단말이에요
그래서 앨프는요?
엘프는요? ㅠ▽ㅠ
첫번째 사진에 귀여운 아기 엘프가 있네요. 얼굴은 마음의 눈으로 보세요.
철컹철컹
엘프조공을 약속하고 몰려든 군중에게 집하고 도로사진만 보여준 이 희대의 낚시꾼을 당장 참하여라!
다들 마음속에 음란마귀가 한가득이네요 ㅠㅠ 폴란드는 훗사르의 나라 멋있는 훗사르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그 기병대의 로망이 살아숨쉬는 엘프의 나라라는 뜻을 다들 정녕 모르시나이까ㅠㅠ 왜 엘프하면 이쁜처자만 생각하시나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엘프들의 강인함을 보지 못했나이까 아무리 땀내나는 남초까페지만 ㅠㅠ
어읔ㅋㅋㅋ이런반응이;;;;ㅋㅋㅋㅋㅋ
이거 제목부터 잘못 되었네요 엘프사진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