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슈퍼개미 박영옥 입성 13일 5% 지분매입
슈퍼개미로 유명한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이사는 삼천리자전거(024950) 주식 33만9126주(5.06%)를 장내 매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ㅋㅋㅋ;;;
3년째 보유중인데 곧 4년을 넘어가겠네요.
첼로로 분사되었던 지분을 청산하고 삼천리자전거를 추가매입 했는데,
이거이 구천리되면 팔라켓더만 육천리 이후론 소식이 없네요. ㅡ.ㅡ
50년간 아홉번의 폭락장 지금이 주식 살때 이런 뉴스가 슬슬 나오는군요.
어느쪽으로든 쏠림현상이 발생해야 반대의 방향으로 갈텐데,
긍정론이 우세하면 부정적인 생각만 드네요. ㅡ.ㅡ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NYT.포브스 등 보도
"증시 바닥이 매수 기회"
"지금이 살 때"라는 의견이 미국에서 속속 나오고 있다.
지난주 뉴욕증시가 대폭락한 상황이어서 다소 생뚱맞게 들리는 '매수' 견해다.
하지만 이들은 역사적 추이를 근거로 내세우며 "역사를 볼 줄 아는 사람들은 지금이 살 때임을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욕타임스(NYT)는 12일 투자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역사를 볼 줄 아는 사람들은 지금이 투자할 시점임을 알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미 경제잡지 포브스도 "지난 50년 동안 있었던 아홉 번의 폭락장도 지금이 살 때임을 역설하고 있다"고 최신호에서 보도했다.
NYT는 다들 "지금은 다르다"며 최악의 경기 침체를 얘기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지난 60년간의 역사를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즉 대공황 이후 정부의 시장 개입은 적극적으로 전개됐으며, 이 개입은 일반적으로 성공했다는 것이다. 뮤추얼펀드 매니저인 케네스 히비너는 "투매가 너무 많이 진행됐다"면서 "만일 경기 침체가 예상보다 덜한 것으로 판명되면 주식시장은 강력한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지난 3주 동안 골드먼삭스, 제너럴일렉트릭(GE) 등에 80억달러를 투자한 워런 버핏을 본받으라고 했다.
데이비드 P 스토웰 전 JP모건 전무는 "몇 달 후는 아닐지 몰라도 2~3년 후면 지금 매입한 게 참 똑똑했다고 말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노키아, 엑손모빌, 보잉 같은 고수익 기업들의 주가수익비율(PER)이 9배 이하로 떨어졌고, 규모가 작은 기업들의 경우 5배 내외까지 곤두박칠쳤다"면서 "지난 2000년대 인터넷주들의 30배 수준에 비하면 현격히 저평가돼 있다"고 진단했다.
포브스 역시 역사를 되짚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아홉 번 폭락장에서 투자자들은 대부분 바닥에서 팔고, 꼭대기에서 사는 오류를 범했다는 것.
포브스는 지난주 6명의 주식 펀드매니저에게 설문한 결과, 6명 모두 지금 주식을 사고 있거나 앞으로 사고 싶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다만 앞으로 매수를 원하는 펀드매니저는 고객의 환매 요구를 우려해 매수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뉴욕 소재 펀드리서치회사의 책임자인 에이비 내시머니는 "지금 분위기는 아니지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지금이 매수 기회라는 걸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월가의 대세는 비관론이다. 스티븐 위팅 씨티그룹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이처럼 근간을 흔드는 위기는 유례가 없다"며 반박했다.
첫댓글 미소님 혹시 삼천리 자전거 영업현금흐름이 좋지 않은 이유를 아시나요? 장기투자하셔서 잘 아실 듯하여 여쭈어 봅니다.
주식때문에 힘들다는 신문기사는 나오는데 ... 좀 극단적인 기사는 나오지 않네요 아직은 좀 더 하락해줬으면 좋으련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
kkkidofking님..사실저 잘 몰라요. 영업현금흐름이요? 안본지 오래되서 잘 모르겠네요. 이제는 그렇게 상세하게 안봅니다. 그냥 삽니다. 미안요. ^^;; 오늘은 대덕gds우 주워 담는중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