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 차량은 코란도C 입니다 ..
고객님은 국내 가장 유명하다는 업체들을 돌고..돌고..돌고.. 마지막 포차 ㅠㅠ
현재 큐어S 2버전 데크 와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통해 멀티 구성이 갖추어진 상태..
고객님이 원하는것은 눈앞에 정확히 보이는 정확한 사운드 오브 스테이징 구현과..
현실적으로 들려오는 톤과 질감적 요소들의 목마름 이였습니다..
업체에서 요구하는 사항 모두 작업을 하였지만..
원하시는 소리를 얻으실수 없으셨다고 하며 저희 포차는 그 업체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탑재한
고객분에게 소개를 받고 와주셨다고 하네요 .. 신기하죠?^^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간략하게 문제점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와 130M 스피커 매칭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우선 앵글 포지션 확보가 문제가 있어 다시 재정비를 도와드리고~
도대체 트위터 각도가 뭐가 그리 중요한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카오디오 시스템에 멀티 구성을 운용하면서 ~
99% 이상 디지털 프로세서 프로그램을 활용합니다 ..
차량의 물리적인 구조를 해결하기 위한 열쇠이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
청취자는 운전석 좌측으로 포지션이 잡혀 있지만...
스피커의 앵글.. 디지털 프로세서 절대값을 활용하고 그안에 세밀한 튜닝서포트를 통해 ~
사진과 같은 1-7채널 분리를 정확하게 펼치고 소리의 시작은 1번에서 끝나는 7번 일정하게 균형을 잡고 ~
무대넓이 사진과 같이 확보하기위해 트위터의 앵글 위치와 높이는 카오디오 환경에서 ~
가장 중요한 인스톨 공정이라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
단순히 보컬의 음상이 가운데에 있다고 해서 끝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ㅠㅠ
서브우퍼는 다른곳에서 작업을 하셨는데요...
PHASS 1035SW 달려 있었습니다 ~
정말 좋은 서브우퍼이지만.. 기본 쉴드형태의 BOX 제작되어 있어...
저희가 제작한 프로그램 인클로우져로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
좋은 서브우퍼를 활용하기 위해 최저주파수를 확보하고...
매끄러운 반응이 나올수있는 인클로우져가 탑재되면 내가 알고있던 스피커와 ~
전혀 다른 성질의 반응을 경험하실 정도로 중요하다고 말씀 드릴수 있겠습니다 !!
제가 판매한 제품은 ...
ARC 로버트 제프 4채널 앰프입니다 ~
단순한 원리로 AB 클래스에 댐핑팩터 1000W 이상을 탑재한 앰프중~
최고의 가성비를 논할수 있는 앰프였기 때문입니다 ^^
더욱이 소닉디자인 M스피커는 제동력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올바른 매칭구조라 생각합니다 ~
다음은....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을 장착하였습니다 !!
입력되는 전류와 소비되는 전류를 일정하게 잡아주어 ~
앰프에게 공급되는 전압 14.5V 유지시켜 스피커로 보내는 출력.. 댐핑팩터.. 시그널노이즈..
최적의 컨디션을 발휘해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기입니다 !!
다른곳에서 셋팅된 프리셋은 그대로 남겨두고...
비교하실수 있도록 따로 세밀한 튜닝서포트 진행후 저의 기록은 다르게 저장해 드렸습니다 !!
리얼타임 분석...
많은곳에서 쇼맨쉽으로 사용하는 아주 단순한 논리적인 음향장비 입니다 ~
제가 실제로 국내 오디오좀 한다는 분들을 만나뵈면 FFT값을 이해하고 장비를 다룰수 있는 업체가...
기껏 한군데 두군데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재미있는건 돈이 있는 업체들은 대부분 이런 장비를
촬영하여 마치 내가 음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만지는듯한 포장을 하며 고객들을 유혹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아쉽게도 고객분들이 판단하고 선택해야할 어려운 숙제입니다 ㅠ
코란도C 고객님은 현재 내가 사용하는 장비에서 이런소리를 처음 들어 보았고...
저음이 뒤에서 벙벙 거리며 땡기던 소리가 데쉬보드 앞에서 자연스럽게 텨저주며 공간감을 확보하고..
명확한 보컬의 중심... 유리창까지 뻗어지는 무대넓이..
정말 크게 만족하시며 카오디오 튜닝에 대해 더이상의 방황을 끝낼수 있어 ..
기분이 좋으시다가 말씀해 주셨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