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편하게 쓰고자 합니다. 이해좀.
원래 문재인 지지했다가 지금은 돌아선 사람임을 미리 밟힘다.
원래 마음 줫다 뺐는건 내맘이니까ㅋ
안타깝다.
최근 민주당의 선거결과를 보면 이 한만디로 요약 가능함
더 안타깝다.
민주당지지자 그중에서도 문재인지지자를 보면 드는 생각임.
투표율 타령하고 문재인 지키려고 생난리. 오히려 민주당과 문재인을 죽이는 일임.
걍망했어요.
민주당 보면 드는 생각임. 뭘해도 안되. 백약이 무효. 맨날져. 이제 지는게 일상. 이기는게 어색할 지경임.
원래 문재인 지지했다가 지금은 돌아선 사람임을 미리 밟힘다.
왜 민주당은 선거에서 지는가?
국민이 미개해서 멍청해서? 60대 이상 어르신들이 국정원, 4대일간지에 세뇌당해서?
정말 이렇게 생각한다면 민주당은 미래가 없음.
지금 지지자들이 하늘에서 떨어졌나 땅에서 솟았나.
이들이 원래 김대중과 노무현도 대통령 만들어 줬던 사람들임.
투표율이 낮아서?
투표율 높았는데 지난대선 졌음. 투표율로 정신승리할 수 없는 상황임.
왜 이들이 민주당에 표를 안주는지 알아야 함.
1. 문재인과 민주당에 대한 종북이미지
보수층은 민주당을 의심함.
그의심은 합리적 이유가 잇음. 민주당 스스로 의심을 샀기 때문이지.
문재인이 민정수석시절 이석기를 풀어줫음.
본인 업무가 법무부와 청와대 연결하는건데 몰랐다고? 그러면 무능
알았지만 심각한지 몰랐다고? 그러면 통렬한 사과와 반성 재발방지조치가 있어야지.
그런거 없음.
그럼 보수가 하는 생각.
문재인과 이석기는 한통속이야.
문재인이 대통령 되면 이석기 풀어주겠지.
2. 한명숙 뇌물수수사건
대법관9인은 한명숙뇌물에 대해 전원일치유죄를 던짐
다만 그 금액이 3억이냐 9억이냐 (금액이 아리까리)가지고 합의가 안됐던 것임.
한명숙은3억을 수표로 받아 동생? 전세금에 보태줬다고..
아니 백만원짜리 수표도 보기 힘든데 1억짜리 수표 3장을 받아서 당비로 쓴것도 아니고
사사로이 동생전세금에 보태줌.
한명숙은 명백한 해당해위를 한 것이고 처벌받아 마땅한 죄인임.
그런데 민주당과 문재인이 한것이 뭐임?
교도소 입소하는 한명숙에게 꽃다발 전해주며 잘들어가라고
이땅의 사법정의가 죽었다고 고래고래 소리쳤음.
아니 이완구 비타500에 삼천만원 가지고도 생난리치면서 총리 낙마시켰던 사람들 맞나?
통렬한 사과와 반성을 해도 모자랄 판에 피해자 약자 행세 하면서
대국민 쇼를 하니 환장할 노릇이다.
보수는 음 문재인이 대통령되면 당선하자마자 한명숙 풀어주겠지?
3. 4대강
MB가 뻘짓했다고 생각했던게 지금은 신의 한수로 바귀어 버림.
충남 서북부 지방인 홍성서산보령당진예산등이 가뭄으로 말라 죽어감. 현재 격일 단수한다
지금 여기 글 쓰는 분들 단수 겪고 있음??
가뭄을 이기려면 물이 있어야 하는데 비는 안와...
그럼 저수지 밖에 없는데 다 말라버렸어.
그런데도 4대강은 물이 넘실넘실
금강에 있는 4대강물만 가져와도 충남서북부 저수지 10번을 채우고도 남는다고 하지.
근데 민주당이 4대강 지천공사 반대해서 공사 손도 안댔었음.
안희정은 다급하게 금강과 충남 서북부를 잇는 25km 수로공사를 정부에 요청했음.
안희정 꼴사나워서 해주기 싫지만 충남도 국민이니까 정부에서는 승인해줌.
이공사 지금 시작해서 내년 2~3월이나 되어야 완공됨.
안희정도 민주당 소속으로 4대강에 대해 비판했던 과거를 반성하고
MB한테 찾아가 머리숙여 사죄해야하는거 아닌가?
뭐 4대강 물은 스겠지만 입장은 안바꾼다고? ㅋㅋㅋ
민주당 중앙당과 문재인은 아직도 4대강 반대하고 수로공사도 반대할라고 했지.
내년 충남에서 민주당 번호 받고 표받을 생각 마시라
죄다 나가리다.
추가..호남에 가뭄들어서 4대강 물 퍼다 쓸때도 이렇게 반대할지 두고보겠어. 니네는 공사 하지마 걍.
4. 문재인의 독주
문재인이 말아먹은 선거가 벌서 3개째다.
대선, 지난보선 이번보선
책임론 일자 재신임투표하자고 해놓고 기명투표?
여기가 북한평양이냐? 장난해 ㅋㅋㅋㅋ
아놔 진짜 독재하고 싶은가?
히틀러도 울고가겠다.
히틀러도 알고보면 적법절차로 대권잡은 놈임.
선거 졌으면 물러나야지 끝가지 버텨
문재인 말고 대안 없다고?
당원선거해서 새사람 뽑으면 되지.
거기에 문재인도 출마해서 대표되면 되자나.
문재인에 대한 민심이 크다면 문재인이 대표될텐데 ?
당원선거 안하는 이유 여러분도 알겠지만 문재인은 대표로 재선출안될게 분명하기 때문임.
그렇다면 왜 문재인은 계속 대표를 하는 걸까?
다음 총선에서 자기사람 공천시켜서 자기세력 유지하고 그 힘으로 대권까지 가겠다는 것이 아닌가?
5 호남 홀대론
원래 본인은 충청도 태생으로 민주당은 호남당
새누리는 경상도당이라고 생각함.
충청당은 쓰레기짓 해서 망했어요.. 망했어 재기불능임.
민주당 특히 호남계열이 주장하는 것이 호남 홀대론.
그런데 민주당에게는 원죄가 있음.
과거 박정희가 경부고속도로 깔려고 할때
김대중이 외친 것은 호남고속도로 설치가 아니었음.
그냥 반대. 농업국가에 고속도로는 사치 낭비일 뿐이라는 주장.
그래 호남의 경제발전에서의 홀대는 김대중에게 있었던 것이다.
그런 김대중을 감싸고 대통령 까지 만들었던 호남민심을 파고 들어가 보면
김대중실책의 무게보다 자유에 대한 갈망이 더 컸기 때문이라고 본다.
호남당은 홀대론을 주장하면서 이것저것 받아가려 하기전에
김대중의 수준 낮은 경제정책에 대해 비판했어야 한다.
그리고 호남만 지역이냐 강원도 충청도는 안보여?
호남홀대론 나올 때마다 드는 생각.. 그래 호남당이었지..
4대강도 마찬가지.
합리적 비판을 넘어서서 지금도 무조건적인 반대를 외치고 있음.
니네도 단수해봐라 이것들아 그런소리 나오나 ㅉㅉ
안희정이나 문재인이나 반성은 커녕 적반하장식으로 나오고
어떤 사람은 친박친이의 싸움을 공사지연의 원으로 몰기도 한다.
기가 찬다 아주그냥
친이친박이 싸운것보다 민주당 반대가 훨씸 심한것을 누구나 다 아는데?
종합
반성도 없고 대안도 없고 무조건적인 반대.
백약이 무효 걍 망했어요.
상황이 이지경인데도
문재인 체제의 민주당으로 총선승리 장담하는 사람들은 뭐하는 사람들이야
끝.
@표로말함 븅 아녀? 혁신위가 안을 만들고 해단하지 이제 2주째다 졸라 구린가부지 혁신위부정하는거보니 니가 모시는분이 20퍼에 해당하는가보내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문재인 나올때부터 혁신위쳤는데 그동안 뭐했어
혁신잘해가지고 천머시기는 당깨오 나가고 다짜로노로 이주 ㅋㅋㅋㅋ
@표로말함 대표가 하겟다니 반대해서 안철수에거 하랏더니 안하고 김상곤이 수락해서 혁신안 만들고 차례대로 통과시켜 실행햇지 젤중요한 공천안 제시햇더니 안철수 비주류 지랄햇자나 그래도 중앙위당무위통과해서 조은평가위원장도 모시고말야 시작하기 잇는데 뭔개솔여?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오오 노력은 했지만 실행을 못했다
끝?
@표로말함 뭐래? 절차끈내고 실행하자나 닌 그리 기사독해가 안되냐?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무기명신임투표 반대파 나간상황에서 ㅋㅌ
혁신참 잘 되겠다
글고
혁신은 논쟁하기 어려운 주제
님 말대로 이제 실행단계고 아무 효과도 못본 상태
다른거 합시다
@표로말함 그럼 혁신관련 글을 모두 지우삼 전국구좀 듣고 쓰삼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지우는건 싫고
혁신은 걍 져준덜로 할테니까 한명숙 판례좀 올려보시실
@표로말함 져주다니 ㅋㅋㅋ 이런 초딩스런 언사는 뭐다냐 ㅋㅋㅋ
위에 김대중의 경부고속도로 반대에 대해 하이디백님에게 질문하셨기에 이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죠.
먼저 사실관계부터 보죠.
1. 경부고속도로 이전, 서울과 부산을 잇는 교통편은 없었는가?
있었습니다. 일제강점기시 대륙침탈의 목적으로 경부선 철도가 건설되었습니다.
2. 김대중은 고속도로 건설 자체를 반대하였는가?
아닙니다. 김대중은 서울과 강릉 등 동서횡단고속도로 건설을 주장하였습니다.
3. 김대중은 경부고속도로 건설을 반대하였는가?
네 맞습니다. 허나 김대중은 서울, 부산간 경부선 복선철도가 이미 놓여있는 상황에서 서울과 강릉을 잇고 전라도와 경상도를 잇는 횡단고속도로 건설이 더 필요하단 차선책을 내놓았습니다
고속도로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물동량을 과연 기존 철도로 모두 충족할 수 있다고 생각?
예아니오 대답좀
강릉고속도로가 경부고속도로보다 산업적으로 어떤 이점이 있는지 설명좀
4. 야당만 경부고속도로 건설에 반대는 했는가?
아닙니다. 당시 1965~1966년 까지 한국의 교통상황을 조사한 세계개발은행(IBRD)은 철도중심의 수송체계를 도로중심으로 전환시킬 것을 강조하면서도 유료고속도록 건설보다는 국도와 지방도 포장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으며 남북종단 보다는 동서횡단도로가 더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경부선철도가 이미 건설되어 있는 상황에서 경부고속도로 건설에 따른 중복투자의 낭비적 요소를 제거하고 서울-강릉, 포항-부산-순천-여수-광주, 삼척-속초, 대전-목포 등 4개 노선의 건설이 우선되어야 함을 권고했습니다.
@묵인된침묵 김대중도 세계은행도 한국은 농업국가이므로 농산물응 운반할 도로가 우선이라고 봤지만
박정희는 산업수요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임 박정희다 옳았고 김대중과 세계은행은 틀렸다
@표로말함 음 저는 그러한 내용은 보지 못했습니다.
당시 김대중 야당총재와 세계개발은행이 그와같은 주장을 했다는 근거가 있나요?
만약 있다면 보고 싶습니다.
@묵인된침묵 동서횡단 도로를 먼저 설치해야한다는 주장의 근거라 뭐라고 생각함?
@표로말함 위에 4번에서 이미 설명드렸습니다만...
그보다 님의 주장에 대한 근거 자료를 볼 수 있었음 합니다.
@묵인된침묵 너님이 김대중과 세계은행이 동서횡단도로 우선을 주낭했다며
또한 너밈이 동서횡단하면서 얘기한게 강릉서울고속도로
강원도에서 나오는것 농산물뿐
ㅇㅋ?
@표로말함 제가 잘못 설명했나요? 아닌데...
서울-강릉간 고속도로만 주장한 것은 아닙니다. 오해가 있으신 듯 싶네요.
@묵인된침묵 동서횡단은 서울 부산 연결이 제외된 도로인데
경우의 수를 나열해 보면
경기강원 횡단선
충남층북경상도 횡단선
전북 경상북도 횡단선
전남경난 횡단선
이게 농업수송말고 다른 용도로 사용가능할지??
@표로말함 왜 그렇게만 생각하시죠?
6.70년대 부터 산업도시 건설계획과 맞물려 산업도로라고 특화된 목적을 가진 도로가 건설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경부고속도로와 같은 일반고속도로는 수송물의 성질이 농산물인지 중공업제품인지, 사람인지를 가려 그 기능을 목적으로 특화하여 건설되는 것은 아닙니다.
@묵인된침묵 그렇기게 경부고속도로가 대단한거지
서울부산 산업수요 흡수하고 그외 일반여객수요까지 다 흡수하자나
@표로말함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고려할 때 비로소 사건과 사안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예가 좋을까요?
일제강점기가 좋겠네요.
제국주의 일본은 식민지 조선으로 부터의 인적, 물적자원의 수탈을 목적으로 도로를 건설하고 철도를 깔고 산업시설을 건설하고 학교도 지었죠.
이러한 일제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이 땅에 건설한 기반시설들은 해방 후 국가경제개발에 일정정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를 감사하게 여겨야 할까요?
아니죠.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고려한 가운데 사건과 사안을 바라봐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경부고속도로 또한 당시의 국가적 경제상황을 고려할 때
@표로말함 IBRD의 보고서와 같이 경부고속도로 건설 보다는 동서횡단 고속도록 건설이 더욱 국가경제적으로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당시의 김대중을 비롯한 야당의 반대는 대단히 이성적이며 합리적인 주장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에 가정은 없지만 님이 경부고속도로 덕분에 산업이 발전했다고 주장하듯 동서횡당 고속도로 건설이 더 많은 국가경제에 이익을 주었을지 아무도 알 수 없죠.
반대로 동서횡단 고속도로가 별 쓸모가 없고 비효율적이며 비생산적이 였을 것이라고 주장하기 어렵습니다.
@묵인된침묵 동서횡단도로가 국가에 어떤 더큰 도움을 줬을 거라는 건지?? 읽으신듯한데 설명좀 무슨용도로 쓸건데 더큰 효용이 있다는 건지 이해불가
글고 너무 추상적인 동서횡단 도로 보다 구체적 도로 예를 들어주시기 바람
@표로말함 한마디만 하마 니말대로 경남쪽 항구가 좋아서 경부가 낫단건 조은 주장이다 하지만 당시 물동량은 철도로 커버가능햇기에 낙후된 지역들 부흥시키자는 김대중주장도 당시엔 옳앗다 전략적으로 어느게 더 도움될지는 모르는거다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일례로 미국횡단철도가 미국산업화에 결정적이라고 미국경제사가들이 주장햇지만 그게없엇어도 비슷한 성장을 할수 잇엇다는게 밝혀저 옴팡깨졋다 니네가 조아하는 식민지근대화론이 깨진게지 즉 경부고속도로가 산업화의 원동력이란 개솔음 사양이다
@표로말함 결과로 시작을 합리화 ㅋ 딱 초딩이네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댓글을 늦게 달았네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당시 김대중및 국제기구는 한국이 농업국가에 맞게 도로 설계를 한것임. 박정희는 일본통이었기에 일본산업화자료를 토대로 계획을 세웠다고 봄. 기본적으로 생각의 기본이 달랐다는 것은 님도 알듯.
님은 동서고속도로도 산업화에 도움 됐을 거라고 주장하는데 가정일뿐.
그리고 위 댓글에도 있지만 님은 구체적 도로의 예를 들지 않고 있음. 국제기구 추천노손은 서울-강원노선으로 이 구간으로 무슨 산업이 발전될 거라 보이지 않음.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미국과 한국은 질적으로 다름
미국이 민간자본과 국고 지원으로 철도를 경쟁적으로 늘여나가지만 한국은 그럴 돈이 없었자나
오죽하면 일본차관에 식민지 보상 핏깂으로 도로건설할 생각 했을까?
@하이디백~총선승리+문재인 박정희는 교사시절 만주시절 일본시절 또 6.25 이후에는 정보장교로 계속 활동
친일행적 빼고 보면 이만한 경험디식 쌓은 사암 몇이나 있었을지... 그리고 쿠데타 후에는 국가인재들의 지원을 받음.
기본적으로 생각의 틀이 다를 수 밖에 없음
김대중이 고등교육을 받은 것도 아니고 국가기관경험도 없고 일본 미국 등 해외 유학 경험도 없었늠. 그저 지극히 펼범한 당시대 사람.
모래벌판에서 제철소를 보는 사람과
고속도로 놓으면 농지 줄어서 반대하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