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시골로 간 뚱보 아저씨 |
여유 |
2 |
걱정으로 채워진 욕심 항아리 |
욕심 |
3 |
반달눈썹이 된 뻐꾸기 |
험담과 칭찬 |
4 |
돌에 새긴 우정 |
우정 |
5 |
누가 고슴도치나무에 올라갈래? |
계획 |
6 |
심술은 나를 외롭게 해 |
심술 |
7 |
한 걸음 한 걸음 |
끈기 |
8 |
마음으로 세어요 |
정직 |
9 |
내가 먼저, 네가 먼저? |
양보 |
10 |
부풀리다 터진 말 |
허풍 |
11 |
꿀꺽꿀꺽 물렁괴물 |
욕심(식탐) |
12 |
초초와 그믐달 |
잔꾀 |
13 |
돌 항아리 | 가치 |
14 |
귀찮아 귀찮아 | 게으름 |
15 |
겉모습이 다는 아냐 | 내면의 미 |
16 |
고집쟁이 올리 | 준비성 |
17 |
그냥나무들의 햇볕 다툼 | 경쟁 |
18 |
초롱이의 욕심 | 욕심의 계기 |
19 |
토리의 거짓말 | 거짓말 |
20 |
혼자서도 이겼을끼? | 협동 |
21 |
되돌아온 착한 마음 | 선행 |
22 |
머지와 사과나무 | 믿음 |
23 |
부르노 가족의 배탈 소동 | 속임수 |
24 |
들꽃 마을 우체부 | 성실 |
25 |
세상에서 가장 강한 건? | 부드러움 |
26 |
달콤한 말에 빠진 보물나무 | 아첨과 진심 |
27 |
방패연과 가오리연 | 자만과 겸손 |
28 |
밤나무 밑 알밤 다섯 알 | 욕심(나눔) |
29 |
이랬다저랬다 | 신념 |
30 |
지금의 내가 좋아 | 만족 |
31 |
아채별 외계인의 모험 | 역할 |
32 |
꽃다발 받은 발 | 대가 |
33 |
초록대왕 빨강대장 | 속도와 완벽 |
34 |
꿈꾸는 몽이 | 꿈 |
35 |
네모는 말로만 다 해 | 말과 행동 |
36 |
딱 보면 아는 사나이 | 신중 |
37 |
네가 부러워 | 비교 |
38 |
너를 위한 마음 | 배려 |
39 |
이름 모를 새 | 나에게 소중한 것 |
■ 전체구성
DVD - <꼬잉꼬잉 이솝극장> 10장
본책 - <톡톡 철학동화> 39권
별책 - <학부모가이드> 1권
■ 특징
1. 이솝 이야기와 철학동화를 연계한 새로운 구성
사고력과 가치관을 키워 줄 수 있는 주제로만 엄선한 이솝 이야기와 그와 연관된 주제의 창작 철학동화를 접목해서 새로운 구성을 꾀했습니다. ‘이솝 이야기 à 애니메이션 à 철학동화 à 철학 활동’으로 이어지는 구성은 생각의 폭을 넓혀 줍니다.
2. 아이들의 감성을 두드리는 따뜻한 애니메이션
따뜻하고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은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애니메이션에 노출된 우리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꼬잉꼬잉 이솝극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프랑스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본선 진출작으로 해외에서도 인정받았습니다.
3.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철학동화
열린 결말 구성으로 자연스럽게 철학적 사고를 유도해 줍니다. 또한 다양한 철학 활동을 통해서 생각의 깊이를 키우고 표현해 볼 수 있습니다. 철학 활동은 현재 어린이 철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제안한 것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었습니다.
4. 논술의 기초를 다져 주는 철학동화
이솝 이야기와 철학동화 속에 담긴 철학적 주제들은 아이들에게 풍부한 생각거리를 던져 줍니다. 따라서 ‘왜?’ 라는 의문을 품고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져 논술에 강한 아이가 됩니다.
5. 철학 교수가 감수한 검증된 철학동화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변순용 교수님이 철학동화 내용은 물론 이솝 이야기와 철학동화의 주제 연계성, 권말의 철학 활동까지 감수하였습니다. 철학 교수의 감수 과정을 마친 검증된 철학동화로 아이들의 생각 나래를 활짝 펼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