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부분비만에 따른 치료방법]
부분비만은 그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을 달리 해야 합니다. 장비에 의한 측정, 진찰, 생활습관 및 식습관에 대한 질의를 통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방법을 찾습니다. 각 부분비만에 대한 치료방법을 적어본다면
1. 두툼한 볼살 + 두꺼운 목살
기혈침요법 + 카복시요법 + 마사지요법
기혈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뭉쳐진 지방을 줄여주며 지방을 분해한다.
2. 튀어나온 배
한약요법 + 카복시요법 + 마사지요법 + 경피침주요법 + 중주파요법
체내에 독소를 제거하고 기혈의 흐름을 원활히 하며 집중적으로 약물과 무해가스를 주입함으로써 복부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분해한다.
3. 허벅지 + 종아리
한약요법 + 카복시요법 + 마사지요법 + 경피침주요법 + 중주파요법(부종이 있을시)
부종의 여부를 진단하여 해소하며 마사지 요법과 카복시요법을 주로 하여 불필요한 지방내의 연소율을 높인다.
비만은 집중적인 치료가 관건이지요. 요법의 검증으로 치료효과를 높이는 것이 빠른 시기 내에 문제점을 해소하는 관건입니다.
[각 부위의 살을 빼주는 운동법]
튀어나온 배. 굵은 허벅지와 종아리, 두꺼운 팔뚝 등에 대하여 고민이 있는 분들은 모두 한 가지 이상은 살 빼는 운동법을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봤던 TV프로그램에서 연기자가 막 팔을 털고 있는 모습이 보였죠. 팔뚝의 살을 빼려고 한다는 명목 하에 마구 팔을 위아래로 흔드는 모습이였는데 부분비만을 치료하면서 느낀 점은 부분비만은 운동이나 마사지, 음식만으로는 해소하기가 많이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근본적인 원인이 해소가 안 된 상태에서는 부분비만의 살들이 빠지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운동을 하다가 안 되어 오시는 분들도 많고요. 흔히 이야기하는 부위별 살을 빼는 방법을 몇 가지 적어봅니다. 권고하고 싶은 것은 운동으로 뺄 수 있는 살과 치료를 해야 빠지는 살은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밑에 있는 방법은 흔히 이야기하는 부분비만해소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들입니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1. 조금 빠른 걸음 1만보 정도 걸은 다음 5분정도 윗몸일으키기와 훌라후프를 하세요.
2. 옆구리 운동이나 복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3. 대구, 미역, 다시마, 김, 게, 해조류 등의 담백한 음식을 드세요.
4. 손등의 바깥쪽, 새끼손가락이 붙어 있는 곳을 강하게 눌러주세요.
5. 윗몸일으키기는 무산소 운동이기에 복부비만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되도록 유산 소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 살을 빼고 싶다면
1.적당한 걷기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2. 스트레칭이나 체조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3. 족욕 및 목욕 후 허벅지를 감싸주며 마사지를 해주세요
4. 가급적 싱겁게 드세요. 소금 성분이 많이 든 것은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음료는 따뜻하게 생강차나 계피차가 좋습니다.
팔뚝의 살을 빼고 싶다면
1. 팔의 안쪽과 바깥쪽을 골고루 운동시켜 주세요 (덤벨을 이용한 방법 등)
2. 팔뚝부분을 마사지를 자주 해주세요.
3. 이뇨작용을 돕는 옥수수 수염차나 보리차를 많이 드세요.
4. 팔을 수시로 털어 주세요.
종아리 살을 빼고 싶다면
1. 누워서 두 다리를 직각으로 올린 뒤 자전거 타는 자세를 하세요.
2. 소금으로 다리를 살살 문질러 주세요(목욕시). 이러한 방법은 다리에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파, 마늘, 생강, 고추, 겨자 등 매운 음식을 드세요.
4. 잠 잘 때 다리를 높게 하세요.
굵은 목을 가늘게 하고 싶다면
1. 목을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목을 움직일 때는 허리를 곧게 펴는 것이 중요하며, 조심스럽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목을 360도 회전하여 돌리는 동작은 목 뒤에 있는 경추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머리를 천천히 기울이고 잠시 동안 머물다 앞쪽으로 목을 천천히 숙인 후 왼쪽으로 머리를 천천히 돌립니다.
2. 손을 허리에 얹고 다리를 약간 벌리고 선다. 턱과 쇄골 사이에 테니스공을 끼우고 6초간 가만히 있는다. 그런 다음 공을 빼고 목을 천천히 크게 돌린다. 왼쪽, 오른쪽 각각 3회, 숨을 내쉬면서 목을 왼쪽, 오른쪽 각각 기울인다. 목이 당겨지는 것을 느끼면서 4회 반복한다.
두툼한 볼살을 없애고 싶다면
1. 얼굴 지그시 눌러주기 : 얼굴이 부어있어서 커 보이는 부종형 얼굴에게 좋은 방법. 아침에 일어나면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감싸고 지그시 눌러준다. 얼굴 전체의 근육을 기분좋게 이완시켜주고 얼굴살이 빠지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준다.
2. 볼살 꼬집기 : 눈 아래에서 귀 쪽을 향해 부드럽게 주무르듯이 볼을 세로로 잡아당겨 늘어진 볼에 탄력을 준다. 볼과 얼굴선을 예쁘게 만드는 운동 중 하나이다.
3. ‘아에이오우’운동 : 거울 앞에서 입을 크게 움직이면서 ‘아, 에, 이, 오, 우’를 되풀이 하 는 것. 이 때 턱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거나 입술 양쪽에 약간 주름이 생길 정도로 입을 벌리도록 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해주면 좋다.
4. 림프관 마사지 : 림프관을 마시지해주면 노폐물이 빠져나가면서 목의 주름이 펴지고 늘어졌던 이중턱이 사라지게 된다.
* 출처 : 명옥헌한의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