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랜덤팀 2대2를 하는데요.
한동안 안하다. 작년 올해 달려서.. 꽤 오랫동안 했습니다.
1대1이랑 2대2 같은 경우는 빌드가 좀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대2 경우는 팀웍이 맞춰 준다면, 스팸으로 가는 전략도 꽤 있고, 맵이 작은 경우.. 영국 hq 초반 박고, 시간 때우다 박격 짓고, 시간 끌면 거의 질수가 없구요.. 레일 메탈 경우는 독일이 남쪽에 위치 할 경우 엠지 농성 하면,, 2대2 랜덤팀 12-15렙 기준으로 미국 으로 뚫기 굉장이 힘듭니다. 비슷한 수준이면 독일 쪽이 많이 가져가는데요.. 맵이 세로 라서 엠지 거치로 초반에 꿀을 좀 많이 빱니다..독일이.. 그런데 거기 카운터 전략이. 3스나 에이본 테크 탄 연합인데요..
사실상 랜덤 팀전에서 초반에 좀 밀리면, 상대가 삽질 해주지 않는 이상,, 13렙 이상일 경우 거의 역전이 힘들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팀전 경우는 자원 먹는 순서,, 커버전,, 같이 싸워 주기..안싸워 준다면, 한 곳 확실히 먹고, 어차피 중후반부에 올곳에. 지뢰 를 뛰엄 뛰엄 넣어주시구요.. 사실 바주카 마구 안다실거면, 뮤니는 0원이 되더라도, 지뢰를 길목에 많이 심어 줍니다.
상대방이 엠지 보병 분대라도 내가 엔지 3분대면, 안싸우고 거점만 따다가 리트릿 해도, 적 공격 타이밍 늦춰 주고, 흐름을 끊을수 있어 좋구요..
스타 같은 전략 겜과 다른 점이,, 스팸으로 여러개 뽑았다가 갑자기 밀어 붙힌다고, 이기는 겜이 아니기 때문에, 유닛 선택, 티어 이것을 고르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상대방 보다 내 유닛 숫자가 더 많으면 이기는 겜이라고 생각 하시고,, 탱크와 보병을 적재 적소에 잘 넣는 법만 알면 정말 재밌어요.
50ping.net 이라고 네이버에 치시면 나옵니다. 전략 전술. 리플 등
첫댓글 진짜 영국이 박격포 한번 박아 놓으면 국방 입장에서는 눈물이 ㅠㅠ
근데 박격포 박는 도중에 상대가 오도방구를 시전하면 영길리가 눈물납니다.
예전 영길리 박격은 장약찍으면 1:1맵에서 반을 날아갔는데 -_-a 요즘엔 떡 너프되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