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인들의 가방패션
자신을 돋보이기 위해 아이템을 걸치고 그것을 패션화하는 시대에 있습니다. 군 또한 기존 군복에서 디지털 군복으로 바뀌면서 성능과 효율을 높였고 디자인도 신경써서 그런지 폼나 보이는데요. 그 중에 휴가나온 장병들이 메고 다니는 가방이 참 신기하고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군장병들이 메고다니는 가방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첫번째 , 굳건이 군복무 시절 가방!
행정병들이 주로 차고 다녔던 가방으로 강한친구 육군 마크가 매우 돋보이는 가방이였습니다. 사무용품을 수납하기에는 안성맞춤이고 나름의 수납공간이 존재해 부러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한쪽 어깨에다가 할때는 적당한 길이지만 크로스로 할경우 짧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이 가방은 조절이 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디지털 군복과 같은 색상으로 맞췄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병들이 메고다는 것을 보지 못해서 패스!
두번째, 신형 디지털 가방!
<출처 : http://blog.daum.net/systone1/233>
신형 군복이 나오면서 수요가 급증하게된 가방으로 양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고, 찍찍이가 달려 있어 부대 마크부터 배치를 달기 참 편하고 요즘 휴가나온 군인들이 가장 많이 착용하는 가방입니다. 그래서 휴가 나온 군인들이 조그만한 종이 가방이나 비닐 봉지에다가 이것저것 넣어두는 것을 볼수가 없게 된 이유중 하나라고 할 수가 있는 가방! 저도 이가방 볼때마다 탐나긴 합니다
세번째, 더플백!
후반기 교육이나 자대 배치할때 훈련소에서 받은 물품을 담고 가는 더플백. 단색 톤으로 되어있고 여러가지 물품을 넣기에는 안성 맞춤인 가방입니다. 하지만 색상 때문인지 장병들이 휴가 나올때 이용하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요. 요즘은 디지털 군복에 맞춰서 더플백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http://www.qoonin.com/mall/goods/goods_view.asp?goods=245&category=46>
보통 공수 훈련을 하는 병사들이 가운데 있는 더플백을 많이 하는데요, 요즘은 일반 보직을 가지고 있는 병사들도 하나씩 장만해서 가지고 다니니 편함과 패션 두가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가방 이외에도 장교들이 하는 가방도 존재는 하지만 휴가 나와서 국민들에게 보여지는 가방 종류를 선발해서 보여드렸습니다. 종류가 참 다양하고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지금 보여준 가방들은 일반인들도 사용이 가능하니깐 군인 마트에서 구매를 해서 여행이나, 다양한 활동에서 쓰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과 국군 장병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취재 : 청춘예찬 기자단 5기 배영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