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지 아니할 씨 Imperishable Seed (벧전1:23~25)
논지/ 썩지 아니할 생명의 말씀으로 구원받은 자 답게 살자
목표/ 나는 말씀을 듣는 이들이 썩지 아니할 생명의 말씀으로 구원받은 자 답게 살도록 돕겠다.
씨앗의 생명력은 대단합니다.
그 생명을 전하기 위해 돌 틈에도 뿌리를 내립니다.
씨가 전해지는 과정도 놀랍습니다.
동물들이 먹어 배출하는 것은 기본이고, 바람에 흩날리기도, 물결에 떠내려가기도, 심지어 어떤 씨앗들은 과감히 밟혀서 터뜨려 나가기도 합니다.
본문 말씀은 우리가 이러한 씨앗보다 더 대단하고, 더 놀라운 씨앗을 받은 자라고 말씀합니다.
이 땅의 씨가 발아하여 피우는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들지만 우리가 받은 씨앗은 썩지 않습니다.
무슨 방부제 처리가 되어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영원히 생생하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이 씨를 받아 참 생명을 얻었습니다.
이 씨가 피우는 나무는 계속해서 싱싱하고, 그 열매는 풍성합니다.
이 씨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첫 번째 특징은 살아있는 것입니다.
히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영원한 것입니다.
사40:8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이러한 말씀의 약속대로 예수님께서 오셨습니다.
그리고 우리 마음 가장 깊은 곳에 생명의 씨앗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씨앗의 가치를 아는 사람은 썩어질 세상에서 산 소망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이 씨앗과 늘 마주하는 사람은 그 씨앗의 능력에 힘입어 생기가 넘칩니다.
이 씨앗은 우리가 대접하는 만큼 자랄 것입니다.
대대로 열매 맺으며 쉴만한 그늘을 내어줄 만한 큰 나무가 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관찰) 1. 썩지 아니할 씨란 무엇이며 그 특징은 무엇입니까?
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해석) 2. 썩지 아니할 씨를 마음에 품고 있다면 어떠한 결과들이 나타나게 될까요?
그 씨는 그 생명력으로 인하여 반드시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관건은 내가 그 씨를 어떻게 대접하느냐에 달렸습니다. 씨의 가치를 알면 산 소망이 넘칠 것이고, 씨와 늘 마주하면 생동감이 넘칠 것입니다. 또한 겸손히 따르면 100배의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적용) 3. 당신이 썩지 아니할 씨를 마음에 품은 자라면 이제 앞으로 그것을 어떻게 대접하겠습니까?
좋은 밭의 비유처럼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도록 애쓰겠습니다.
96장 예수님은 누구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