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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정령 밸런스 조정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그에 대한 준비가 완료되어 이번 5월 16일 패치에 정령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 정령 밸런스 조정은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ㅇ 유물의 효과가 레전더리+ / 오리진에서 강화되지 않는 효과를 가지고 있던 정령들의 효과가 개선됩니다.
ㅇ 순수 디펜더 및 근접형 서포터들의 유지력이 강화됩니다.
ㅇ 일부 정령들의 약점이 보완됩니다.
또한, 이번 밸런스 조정은 플레이어의 정령에게만 적용되며 적으로 등장하는 정령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클레르
"클레르의 방패가 더욱 단단해집니다."
변수 창출 능력이 강한 디펜더이지만, 변수 창출 능력을 제외한 탱커로서의 역량이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유지력을 상승시켰으며, 유물 효과가 너무 높은 등급에서 진가를 발휘하기 때문에 레전더리+ 등급 부터 피해 면역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상향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전장의 성녀>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고결한 서약> 스킬 사용 시 클레르의 체력이 30% 이하일 경우 체력을 3%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고결한 서약> 스킬 사용 시 체력을 4%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빛의 계시> 버프 효과에 물리/마법 저항력이 2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에픽+ | 회복량이 4.5%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6%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회복량이 6%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8%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회복량이 9%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0%로 변경된다. 3초 동안 피해 면역 상태가 추가된다. |
이터널 | 회복량이 10.5%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2%로 변경된다. |
이터널+ | 회복량이 12%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4%로 변경된다. |
오리진 | 회복량이 13.5%로 변경되고, 3초 동안 피해 면역 상태가 추가된다. | 회복량이 16%로 변경되고, 피해 면역 상태의 효과가 4.5초로 변경된다. |
셰리
"셰리의 술이 숙성되어 더 깊은 풍미를 냅니다."
전반적인 딜링 능력을 상향하였으며, 지속 피해에 집중된 스킬 효과로 인해서 흡혈 능력치에 대한 효율이 다른 민첩 정령들에 비해서 떨어지는 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영원히 깨지 않는 술>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일반 공격시 적이 화상 상태일 경우 공격력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텐션 업> 스킬을 사용하면 6초 동안 2초마다 마나가 200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며, <파이어 불릿>의 발동 확률이 영구적으로 15% 증가한다. (최대 3중첩) | 일반 공격시 적이 화상 상태일 경우 공격력 4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텐션 업> 스킬을 사용하면 6초 동안 2초마다 체력이 4% 마나가 200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며, <파이어 불릿>의 발동 확률이 영구적으로 15% 증가한다. (최대 3중첩) |
에픽+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30%로 변경된다.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6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40%로 변경된다.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8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50%로 변경되고, <텐션 업> 스킬 사용시 회복하는 마나가 400으로 변경된다.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100%로 변경되고, <텐션 업> 스킬 사용시 회복하는 체력이 6%, 마나가 400으로 변경된다. |
이터널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60%로 변경된다.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12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70%로 변경된다.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140%로 변경된다. |
오리진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80%로 변경되고, <텐션 업> 스킬 사용시 회복하는 마나가 600으로 변경된다. | 화상 상태의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시 추가 피해가 160%로 변경되고, <텐션 업> 스킬 사용시 회복하는 체력이 8%, 마나가 600으로 변경된다. |
순이
"철갑선의 장갑이 보강되었습니다."
유물 강화에 따라서 압도적인 지속 전투의 유지력을 보유할 수 있지만, 이를 활용하기 위한 피해 감소 능력이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이를 조합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방어력 증가 효과를 가진 정령들과의 시너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파괴되지 않는 철갑선>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전투 시작시 지속 체력 회복 효과를 얻어 2초마다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선상 포화> 사용 시 자신에게 12초 동안 최대 체력의 15% 만큼 보호막 효과를 부여한다. | 전투 시작시 지속 체력 회복 효과를 얻어 2초마다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선상 포화> 사용 시 자신에게 12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 만큼 보호막 효과를 부여한다. |
에픽+ | 지속 체력 회복량이 1.5%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1.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지속 체력 회복량이 2%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선상 포화> 사용 시 부여되는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22.5%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순이가 방어력 증가 효과를 받고 있을 경우 자신이 받는 최종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
이터널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5%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지속 체력 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지속 체력 회복량이 5%로 변경된다. <선상 포화> 사용 시 부여되는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30%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5%로 변경된다. <선상 포화> 사용 시 부여되는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30%로 변경된다. |
지호
"지호의 연주 실력이 늘어납니다."
출중한 단일 회복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파티 단위의 회복 능력이 부족한 부분을 소폭 개선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듣기 좋은 소리>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수연장지곡> 스킬에 14초 동안 치명타 확률을 5%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수연장지곡> 사용시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40%만큼 회복시키며, 14초 동안 치명타 확률을 5%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에픽+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7.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7.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5%로 변경된다. | 체력 회복량이 공격력의 60%로,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7.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7.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0%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5%로 변경된다. | 체력 회복량이 공격력의 80%로,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5%로 변경된다. |
클라라
"농작물의 품종 개량에 성공하였습니다."
전방에서 어느정도 피해를 분담해 줄 수 있도록 유지력을 보조해 줄 수 있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사용 빈도가 너무 낮아서 유물의 효율이 떨어지는 부분을 공격 패턴 변경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수확의 기쁨>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스킬에 마나를 500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스킬 사용시 즉시 마나를 500 회복하며, 10초 동안 물리/마법 저항력이 35%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에픽+ | 마나 회복량이 750으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75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마나 회복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마나 회복량이 1250으로 변경된다. <정오의 들판>을 사용하면 4초 동안 2초마다 디버프를 1개 해제하는 버프를 부여한다. | 마나 회복량이 1250으로 변경된다. <정오의 들판>, <홀인원!!>을 사용하면 4초 동안 2초마다 디버프를 1개 해제하는 버프를 부여한다. |
이터널 | 마나 회복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
이터널+ | 마나 회복량이 1750으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1750으로 변경된다. |
오리진 | 마나 회복량이 2000으로 변경된다. <정오의 들판>을 사용했을때 디버프를 해제하는 버프의 지속시간이 6초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2000으로 변경된다. <정오의 들판>, <홀인원!!>을 사용했을때 디버프를 해제하는 버프의 지속시간이 6초로 변경된다. |
<공격 패턴 변경>
기존 | 일반 공격 → 서리는 안 돼요 → 일반 공격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 일반 공격 → 서리는 안 돼요 → 일반 공격 | |
변경 | 일반 공격 → 서리는 안 돼요 → 일반 공격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
아이라
"아이라가 룬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쇠락의 룬> 지속 시간의 증가로 마나를 제어하는 것이 중요한 적들에게 좀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상향되었습니다.
<유물 스킬 - 죽음 속에 피어나는 생명>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쇠락의 룬>에 대상의 마나 회복량을 10초 동안 5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쇠락의 룬> 스킬 효과에 걸린 적을 아이라가 공격할 때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한다. | <쇠락의 룬>에 대상의 마나 회복량을 5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며, 지속 시간이 15초로 변경된다. <쇠락의 룬> 스킬 효과에 걸린 적을 아이라가 공격할 때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한다. |
에픽+ |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체력 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 체력 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마나 회복량 감소 효과가 75%로, 체력 회복량이 5%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 감소 효과가 75%로, 체력 회복량이 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체력 회복량이 6%로 변경된다. | 체력 회복량이 6%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체력 회복량이 7%로 변경된다. | 체력 회복량이 7%로 변경된다. |
오리진 | 마나 회복량 감소 효과가 100%로, 체력 회복량이 8%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 감소 효과가 100%로, 체력 회복량이 8%로 변경된다. |
탈리아
"별이 더욱 밝게 빛나기 시작합니다."
얼티밋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무런 효과가 없었던 유물 효과를 개선하며, 탈리아의 약점이었던 낮은 회복량을 유물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별과 운명에 대한 이야기>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별님 오시는 날☆> 스킬의 피해량이 공격력의 50%만큼 추가된다. | <별자리를 알려줘☆>의 체력 회복량이 탈리아의 최대 체력의 1% 만큼 추가된다. <별님 오시는 날☆> 스킬의 피해량이 공격력의 12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에픽+ | 추가 피해량이 75%로 변경된다. | 추가되는 체력 회복량이 1.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추가 피해량이 100%로 변경된다. | 추가되는 체력 회복량이 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추가 피해량이 150%로 변경된다. | 추가되는 체력 회복량이 2.5%로 변경된다. <별님 오시는 날☆> 스킬의 추가 피해량이 18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추가 피해량이 175%로 변경된다. | 추가되는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추가 피해량이 200%로 변경된다. | 추가되는 체력 회복량이 3.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추가 피해량이 225%로 변경된다. 대상을 3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별님 오시는 날☆> 스킬의 피해량이 공격력의 240%로 변경되며 대상을 3초간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미리암
"아껴쓰던 마탄을 마구 발사합니다."
마탄의 중첩을 계산하지 못할 경우 발생하던 리스크를 줄이며, 자미엘과의 연계 시 얻는 이득이 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저주받은 흉탄>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미리암의 일반 공격에 적의 물리 저항을 9초 동안 6% 낮추는 효과가 추가된다. | 일반 공격 시 <마탄> 특수 버프를 1개 획득하며, 적의 물리 저항을 9초 동안 6% 낮추는 효과가 추가된다. <자미엘과의 거래> 사용 시 <마탄>이 7중첩이었을 경우 자신의 치명타 피해량이 10초 동안 32%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에픽+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9%로 변경된다.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9%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12%로 변경된다.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1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15%로 변경된다.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을 15%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15%로 변경된다.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을 15%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이터널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18%로 변경된다.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18%로 변경된다. |
이터널+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21%로 변경된다.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21%로 변경된다. |
오리진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24%로 변경된다.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가 24%로 변경된다. | 감소하는 물리 저항이 24%로 변경된다.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가 24%로 변경된다. |
비올레트
"판도라의 상자에서 마지막에 남아있던 희망을 찾아냈습니다."
비올레트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파티의 유지력을 올려주는 <최후에 남겨진 희망>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최대 중첩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재앙 흡수의 중첩을 보완해주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물 스킬 - 타락한 영혼>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전투가 시작되면 비올레트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위력이 4% 증가한다. | 전투가 시작되면 비올레트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위력이 4% 증가한다. <재앙 흡수> 버프 효과가 50 중첩일 경우 모든 아군의 물리/마법 저항력이 30% 증가하고 2초마다 각자 자기 체력의 3%를 회복하는 <최후에 남겨진 희망> 효과가 추가된다. |
에픽+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6% 증가로 변경된다.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6% 증가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8% 증가로 변경된다.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8% 증가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12% 증가로 변경된다.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12% 증가로 변경된다. 저주 상태 이상에 걸린 적을 일반 공격할 때 <재앙 흡수> 가 추가로 1중첩 증가한다. |
이터널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14% 증가로 변경된다.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14% 증가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16% 증가로 변경된다.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16% 증가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20% 증가로 변경된다. |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 20% 증가로 변경된다. 저주 상태 이상에 걸린 적을 일반 공격할 때 <재앙 흡수> 추가 중첩 효과가 2개로 변경된다. |
비비안
"오랜 연구 끝에 동남풍을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빠른 사이클로 메인 스킬을 사용하는 특성을 강화하여 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는 딜러로서의 역량을 조금 더 강화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쉴새없이 부는 바람>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저미는 바람의 칼날> 스킬 사용 시 마나를 600 돌려 받는다. | <저미는 바람의 칼날> <만물을 파괴하는 거대한 폭풍> 스킬 사용 시 마나를 600 회복한다. |
에픽+ | 돌려 받는 마나량이 900으로 변경된다. | 회복하는 마나량이 90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 | 회복하는 마나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 회복하는 마나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저미는 바람의 칼날>에 적중 당한 적을 넘어뜨리는 효과가 추가된다. |
이터널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800으로 변경된다. | 회복하는 마나량이 1800으로 변경된다. |
이터널+ | 돌려 받는 마나량이 2100으로 변경된다. | 회복하는 마나량이 2100으로 변경된다. |
오리진 | 돌려 받는 마나량이 2400으로 변경된다. | 회복하는 마나량이 2400으로 변경된다. <저미는 바람의 칼날>에 적중 당한 적을 2.5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니니
"부적을 조금 더 능숙하게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덧붙이기>의 추가 피해 조건이 완화되었으며,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티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태극환의 지속 시간이 유물의 등급에 따라서 증가하게 됩니다.
<유물 스킬 - 덧붙이기>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니니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덧붙이기> 효과를 남긴다. 덧붙이기가 6회 중첩된 대상에게 니니의 일반 공격 시 공격력 3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니니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덧붙이기> 효과를 남긴다. 덧붙이기가 4회 중첩된 대상에게 니니의 일반 공격 시 공격력 3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에픽+ | 추가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 추가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추가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 추가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추가 피해량이 75%로 변경된다. 덧붙이기의 조건이 5회로 변경된다. | 추가 피해량이 75%로 변경된다. <태극환>의 효과의 지속 시간이 14초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추가 피해량이 90%로 변경된다. | 추가 피해량이 9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추가 피해량이 105%로 변경된다. | 추가 피해량이 10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추가 피해량이 120%로 변경된다. 덧붙이기의 조건이 4회로 변경된다. | 추가 피해량이 120%로 변경된다. 태극환의 효과의 지속 시간이 18초로 변경된다. |
니콜
"매돌이가 날아갔다 돌아올 때마다 선물을 물어옵니다."
니콜의 낮은 생존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보호막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물 스킬 - 치명적인 깃털>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깃털 낙인> 디버프에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15%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날카로운 깃털> 스킬 사용 시 마나를 1000 회복한다. | <깃털 낙인> 디버프에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15%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무자비한 맹금의 사냥> 스킬 사용 시 마나를 1000 회복하고, 20초 동안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는다. |
에픽+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2.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2.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7.5%로 변경된다. 가속이 12% 증가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7.5%로 변경된다. 가속이 12% 증가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52.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52.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가속이 20% 증가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가속이 20% 증가로 변경된다. |
캐서린
"캐서린의 신앙심이 더욱 강해집니다."
서브 탱커로서의 역할을 조금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물 스킬 - 복원>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아뉴스데이> 스킬 사용 시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30%만큼 회복시킨다. | <아뉴스데이> 스킬 사용 시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30%만큼 회복시키고, 자신에게 10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걸어준다. |
에픽+ | 회복량이 45%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4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회복량이 60%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6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회복량이 90%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90%로 변경된다.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회복량이 105%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0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회복량이 120%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20%로 변경된다. |
오리진 | 회복량이 150%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50%로 변경된다.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20%로 변경된다. |
르네
"더욱 더 Cool해졌습니다."
<버닝 업> 6중첩 상태에서의 지속적인 딜링 능력에 비해서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던 메인, 얼티밋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버닝 업>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6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6중첩) | 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6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6중첩) |
에픽+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8%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6.3%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6.3%로 변경된다. <버닝 업> 버프가 6중첩일 경우 <머신건 펀치> 스킬이 공격력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7.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7.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8.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8.8%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0%로 변경된다. <버닝 업> 버프가 6중첩일 경우 <초압축 에너지 버스트> 스킬이 공격력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클로이
"클로이의 통각이 살짝 둔해집니다."
클로이는 이미 단기적인 전투에서 강력한 효율을 발휘하는 디펜더이지만 유물의 효과가 너무 비효율적이었습니다. 유물의 성능을 개선하는 한편 클로이가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강력한 피해를 조금 더 잘 버틸 수 있도록 <불굴의 의지> 발동 시 즉시 체력이 일부 치유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유물 스킬 - 신념의 방패>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불굴의 의지> 스킬에 14초 동안 최대 체력 1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가 추가된다. | <불굴의 의지> 스킬에 14초 동안 최대 체력 1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가 추가된다. |
에픽+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5%로 변경된다.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20%로 변경된다.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2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25%로 변경된다. <불굴의 의지> 스킬 발동 시 마나를 1000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25%로 변경된다. <불굴의 의지> 스킬 발동 시 마나를 1000, 잃은 체력의 15%를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이터널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30%로 변경된다.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3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35%로 변경된다.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3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40%로 변경된다. 마나 회복량이 2000으로 변경된다. |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40%로 변경된다. 마나 회복량이 1000, 체력 회복량이 25%로 변경된다. |
페트라
"동료들에게 좀 더 베풀 줄 알게 되었습니다."
페트라는 <묘지기의 유대>를 활성화 했을 때 공격력 계수 기반인 보호막이나 체력 흡수 효과의 상한을 늘려 서브탱커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으나, 그 효율이 떨어져서 <고독한 묘지기>를 사용한 단일 탱커로만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묘지기의 유대> 발동 시 공격력을 추가로 증가시켜 보호막을 효율을 강화하는 한편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넣어 서브탱커로서의 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유물 스킬 - 영혼을 모으는 향기>
등급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에픽 | <영혼 강탈> 스킬에 대상의 체력을 18%초 동안 2초마다 0.5% 흡수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틱당 피해량은 자신의 공격력 100%를 넘지 않는다) | <묘지기의 유대> 활성화 시 공격력이 추가로 40% 증가한다. <영혼 강탈> 스킬에 대상의 체력을 18초 동안 2초마다 0.6% 흡수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틱당 피해량은 자신의 공격력 100%를 넘지 않는다) |
에픽+ | 흡수하는 체력이 0.8%로 변경된다. | <영혼 강탈> 스킬로 흡수하는 체력이 0.9%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흡수하는 체력이 1%로 변경된다. | <영혼 강탈> 스킬로 흡수하는 체력이 1.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흡수하는 체력이 1.5%로 변경된다. | <영혼 강탈> 스킬로 흡수하는 체력이 1.5%로 변경된다. <묘지기의 유대> 상태에서 <영혼 방출> 스킬 사용 시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120%만큼 회복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이터널 | 흡수하는 체력이 1.8%로 변경된다. | <영혼 강탈> 스킬로 흡수하는 체력이 1.8%로 변경된다. |
이터널+ | 흡수하는 체력이 2%로 변경된다. | <영혼 강탈> 스킬로 흡수하는 체력이 2.1%로 변경된다. |
오리진 | 흡수하는 체력이 2.5%로 변경된다. | <영혼 강탈> 스킬로 흡수하는 체력이 2.5%로 변경된다. <묘지기의 유대> 상태에서 <영혼 방출> 스킬 사용 시 체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160%로 변경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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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5월 16일에 신규 출시되는 최초의 각성 정령 「캐서린(광휘)」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첫댓글
탈리아 상향 조아요
밸런스 조정 좋아요~ 멘트도 다 재밌게 적어놨네요 ㅎㅎ 👍
와
기대되는 정령 :
클레르(전선 및 아레나 깡패)
탈리아(레이드 서브힐 기대)
비올레트, 니니(레이드 비올덱 딜량 및 생존력 강화)
페트라(흑기사 쌍둥이덱에서 추가 회복으로 아군 생존력 강화)
ㄹㅈㄷ
키야~ 16일날 알차다!
우와~! 5월16일 너무 기대됩니다~!😆😆😆
클라라 버프가 너무 약한것 같아요
서브에 힐이 있는데 본인만 힐이라
서브에 아군전체 보호막을 주던
힐을 주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재밌네요
16일 기대됩니다.
오홍 좋아요 좋아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기대돼요!
허얼 자네 믿고 있었다네 ㅠㅠㅠㅠ 쑤니 상향 고맙네 ㅠㅠㅠ
어.... 유물을 스킬에 붙힌건가...? 음..
소연이없는게 아쉽..
소연 악토에선 쓸만하긴했는데 그래도 상향 좀 시켜주시지 ㅠ 아쉽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드리안은 천악인데도 길레, 악토에서는 못써먹는게 아쉽긴 하네요 후열 앞으로 끌고와서 순삭시키는것도 엄청 좋긴 하지만
오 그러네요. 뭘보냥님 말씀 듣고보니 아드리안 역할군이 디펜더고 각 종족별 메인 디펜더(순수탱커)들이 다프네와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일괄 상향됐는데 종족별 메인 디펜더 중엔 유일하게 아드리안만 빠져있네요.천악이라서 더하면 더했을텐데 어째서 빠졌을려나요? 흐음...🤔
@최강곰돌이 스토리에서 안대끼고 등대에서 나온 레비아탄(?)인가를 상대하는거 봐서는 천악 최초로 각성하거나 아예 갈아업을 가능성이 있다고 봄.
@페트라씨 갈아업을 가능성?! 가능성 보이네요 ㅎㅎ 게임사에서 과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아드리안이 캐서린과 엄청 친하고 의지하는 관계이기도 하니 캐서린 스토리와 연계될수도 있고.
모든 캐릭들 신경 써주는거 아주 좋네요
와 지호 개떡상
오히려 좋아
너무 훌륭한 패치인것 같아요!
다른 정령 및 전투 개선도 부탁드려요!
앞으로 더 좋은 패치 기대합니다!
할말 몇개 적음
1. 클레르 케이스는 유저 기만이야. 무적 보고 유물 오리진 찍은 사람 있어
2. 칸나 해준다며 왜 안하냐
3. 도라, 에루샤, 아드처럼 쟤들보다 더 사용처 없는 얘들 있어
4. 안쓰는 구캐 말고 신캐도 좀 해라 저거 안뽑아도 다 5리진 레뿔 이잖아 유자 기만하네
5. 내용 좀 창의적으로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40%로 변경된다. 마나 회복량이 1000, 체력 회복량이 25%로 변경된다.
클로이 이거 마나 회복량 1000 오타임 너프임? 원본은 2000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