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정>
'그런데 당신은 왜 거기 있나요?'
학창시절 영화속 주인공이 내던진 이 한마디가 저에게는 제 삶의 목표를 향한 항해의 시작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부모님을 포함해서 제가 알고 또 모르는 많은 사람들의 도움속에서 나는 왜 여기 있는가?.. 그리고 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이러한 질문은 제가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자연스레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도서부에 가입하게끔 만들어 주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교외독서토론회를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과 많은 주제와 책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학교수업에서 느끼지 못하는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그 신선함에 이끌려서 2학년때는 다른 학교 학생들과 별도의 동아리를 만들어서 더욱 많은 토론활동을 즐겼습니다.
하지만 '내가 왜 여기 있는지'에 대한 질문은 60MM 박격포 주특기를 받고 군복무를 하던 중에 찾을 수 있었습니다.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개인과 조직 그리고 사회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의 리더가 되자!'
이를 위해 전역후 혼자 경영관련 공부를 하다가 복수전공을 신청하였고 경제토론스터디를 만들어서 지금까지 팀장으로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분량은 줄일 예정입니당.^^;;;
<지원동기 및 포부>
삼성중공업은 큰 역량을 가진 기업입니다.
그것은 삼성중공업의 성품 즉, 인간을 중심에 두고 생각하는 바람직한 기업문화와 기업철학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저는 이러한 삼성중공업의 기업문화와 기업철학을 더욱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상대와 사회대의 두 가지 관점에서의 공부를 통해서 사람의 행동에 대해 보다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그것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엄청난 차이가 생길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결국 개인과 조직의 목표가 합일점을 찾을 때 개인과 조직 모두가 성장할 수 있으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결국 인사관리입니다. 즉, "인사가 만사"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인적자원에 대한 "개인과 조직 차원에서의 윈-윈"을 위한 관리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임무를 수행할 핵심적인 역할주체가 필요합니다. 그 일을 삼성중공업에서 누구보다 멋지게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공부를 통해서 삼성중공업을 국내 최고의 조선회사가 아닌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게끔 이끌어 보고 싶습니다.
외국기업인들이 삼성중공업만의 인사시스템과 특출한 모티베이션 방법, 임파워먼트 방법을 배워갈 수 있는 그런 미래를 기대합니다
첫댓글 뜬금없이 나오는 60mm 박격포.....
뜬금없나여?^^;;;;;
계속되는 공부 이걸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시는게 어떨까요..
그러면...."계속되는 공부"를 "조직전략"정도로 바꾸는건 어떨까요??...아..답해주시는 분들 넘 고마워서..밥이라도 대접하고 싶은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