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名家再建 (명가재건)
 
 
 
카페 게시글
휠·타이어. 인치업. 스프링 써스펜션. 휠복원.휠캡 sm525v 휠 휀다에 대한 문의..
최고 멋쟁이 추천 0 조회 138 07.08.05 01:1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8.05 17:44

    첫댓글 sm은 스프링자르는게 위험합니다 물론 다른차도 마찬가지겠지만 sm은 더위험하죠..글의 내용으로 보아 이제 입문하신거같은데 우선은 쇽업쇼바와 스프링을 바꾸시던지 아님 사제 스프링만으로도 바꾸셔도 되구요 또 아님 일체형쇼바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런내용은 오우너께서 직접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보시면 더 많은 지식을 알게될겁니다 좋은 애마 만드세요..

  • 07.08.05 20:07

    써스하면 됩니다...규정치수보다 큰 타이어사이즈는 무리만 가중시킬뿐입니다...-XG_S30&선수-

  • 작성자 07.08.05 20:29

    서민님 답변감사드립니다.근데 어덯게 위험한거죠?딴지 거는게 아니라..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서요..ㅠㅠ 궁금.. 짜른 자체는 위헙하지만...다운스프링이랑 차이가 쇼바짜른거랑 다운스프링도 새것만들때 마추어 자르잖아요.. 절대 딴지 아니에요 서민님..말이 이상하게 들리수도있는제..sm은 더위험하다는 이유를??정말 몰라서 여쭈어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서민님..대구지역장님....ㄳㄳ

  • 07.08.05 23:23

    제친구를 예로 들죠..코너를 약간 심하게 돌았습니다 순정도 왠만해서는 넘어가지 않는데 스프링을 자르고 낮아진 자세로 믿고 돌다가 약간의 둔턱을 만났는데 그쪽바퀴가 들리면서 스프링이 자기자리를 넘어서 이탈하는 바람에 균형을 잃고 전봇대에 제대로 받아버려서 양쪽휠하우스,본넷 ,그리고 여친이랑 전치4주나왓습니다..첨에는 사제스프링만이라도 하시는데 다들 일체형으로 가십니다 130이상의 고속주행에서 롤링을 감당하기 힘듭니다 한번느껴보시면 이래서 일체형하는구나를 이해하실겁니다 특히 에셈은 구형방식이라 리어쪽이 독립현가가 아닌 일체형입니다 그래서 쇼바가 약40도 정도 눕혀져있구요..이건 닛산특허라 하지만 요즘은

  • 07.08.05 23:28

    추구하는 방식이 아니죠..그래서 더위험할수도있구요 저도 물론 525를 타지만 저같은 경우는 자세를 위해서 뒷쪽캠버도 주고싶지만 일체형이라 아쉽게도 못준점이 안타깝네요..사제스프링이라도 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일체형으로 가세요 똑같은 과정을 다 겪으시는데 그동안 돈만 날리는거죠..첨부터 일체형가셨으면 걱정도 덜고 돈도 아낄테도 말이죠..쇼바 추천은 가격대비성능으로 t&p2500이나..아님 고가로 테인이나 아펙시를 추천합니다 퀘스트신형도 괜찮구요 차고조절에 감쇠력만추가로요. 갠적으로 2500을 더추천하고 싶네요..

  • 07.08.05 23:34

    한가지 빠트린게 있는데 일체형 장착하실때는 에셈을 잘아는곳이나 전문점에서 하세요 로아다이조정도 같이 하는거 아니냐고 물어보시면 좀 알고 왔구나 하고 생각해서 더 신경쓸겁니다..

  • 작성자 07.08.06 14:28

    서민님,,감사감사요~ 진심어린 답변감사합니다.바쁘실텐데... 쩐이 딸려서 인지 짜르다는 내 생각이 이중투자 하는격이 되었네요..ㅠㅠ 추천 감사드리고요.. 정말 큰 도움됐습니다.로아다이 조정 말까지 알려주시고,.. 그러면 저는 저가로 안전하게 할방법은 쇼바만 일체로 바꾸어야하나요?아님 쇼바까지? 정말 큰 도움 되었습니다.감사드리고 막바지 여름 더위 조심하시고요 안전 운전 하세요~! 다시한번 고개숙여 서민님께 감사드립니다.

  • 10.12.01 19:27

    순정휠타이어 처분안하셧으면 연락좀주새요 011 9473 3136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