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는 어릴적부터 말수가 적고 의젓했습니다.
자라면서 말썽 피운적도 엄마속을 썩인 적도 없었다고합니다.
매일 아침 정무는 엄마가 깨우기도전에 먼저 일어나 학교갈 준비를 했고
전날 밤늦게까지 일한 엄마가 피곤해한다싶으면 행여나 엄마가 깰까봐 조용히 혼자 밥을 먹고 학교에 가곤 했습니다.
엄마에게 단 한번도 뭐 사달라고 졸라본 적도, 때를 써본적도 없었으며 정도 많아서 키우던 강아지가 집을 나가 잃어버렸을 때에는 몇날 며칠 보고 싶다고 울어버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정무는 운동을 좋아했습니다.
격투기 도장에 다니며 대회에 나가기도 했으며 친구들과 어울리며 운동을 즐겼다고합니다.
고기나 통닭을 좋아했지만 운동을 많이해서 날씬한 체격이었습니다.
세월호 참사 6일만에 돌아온 정무는 안산 하늘공원에 친구들과 함께 잠들어 있습니다.
"한창 꿈 많은 나이에 제대로 펼쳐보지도, 이뤄보지도 못하고 어떻게 이렇게나 빨리 떠날 수가 있는지. 이제는 너를 안아줄 수도, 얼굴을 만져 볼 수도 없구나.
엄마 꿈속에라도 한번 와주지 않겠니? 따뜻하게 안아주고 사랑한다 말해주고 싶구나. 내 아들, 정무야. 엄마가 정말 미안해. 네가 허락해준다면 다음 생에 우리 다시 엄마와 자식으로 만나 그땐 엄마 곁에서 오래오래 행복하자. 너를 알던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네가 너무나도 착했다고 하더구나. 너무 아까운 우리 정무. 많이 많이 사랑하고, 너무너무 보고 싶다. 내 아들 정무야."
뭐 사달라 조른 적 없고…너무 빨리 철이 들어 더 미안한 내 아들…잊지 않겠습니다www.hani.co.kr
[발언록] 우리도국민이다!우리도가족이다!…sewolho416.org
#1111 세월호 전광판 무료 문자
첫댓글 어우 진짜.....ㅠㅠㅠㅠㅠㅠ세월호 문제는 하~~~~~나도 해결안됫고 아직도 마음아픈데 이젠 또 최순실까지 난리여...ㅠㅠㅠㅠ
생일 축하해요😍💕🎉🎉🎉
정무야 생일축하해!
정무야! 생일축하해!
ㅠㅠ 정무야 하늘에서 잘지내니? 오늘 생일축하하고 따뜻한곳에서 오늘 좋은꿈꾸고 엄마 아빠꿈에 찾아가 사랑한다고 속삭여드려 널많이 기다리셔
그리고 잊지않을게
생일 축하해요!!!!!
정무야 생일 축하해 미안해 잊지않을게
정무야 생일축하해!!!
생일축하해 정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