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팡 국제침구학교와 협의결과입니다.
1. 중국침구사 자격증 및 시험일정
8월에 시험 보신 분들 자격증을 수령했습니다.
이번 시험은 10월 10일 접수, 10월 28일 시험보는 것으로 협의를 했습니다.
접수인원이 모자라면 시험일이 연기될 수밖에 없습니다.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수료하는 중국 학생들.
이수영선생 어머님은 옷 색깔이 너무 예쁘다고 같이 찍자고, 가운데 앉으시라고...ㅎㅎㅎ
2. 침술원 가맹점 협의
쿤밍 봉사실 침뜸봉사가 중단되면서 제가 침술원 개업하는 것이 다급해졌습니다.
다음 몇가지 방안을 진행했습니다.
1) 마침 은퇴한 중의사가 있어서 그 분과 함께 합작하는 방법을 협의했습니다. 공상국, 위생국 담당공무원과 협의한 결과
합작만 하면 허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 한의사 자격증이 있어도, 의사면허가 있어도, 중국 중의사 면허가 있어도 외국인은
단독으로 허가증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사실은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2) 월마트 맞으편 새로 생긴 경애중의관(敬愛中醫館)에서 원내원(院內院) 형태로 진행하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10월 7일
만나기로 했습니다.
3) 이번 웨이팡 양금화 선생님과 가맹점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중국 전역에서 가맹점으로 운영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따로 허가증이 필요없습니다
국제침구학교의 분교형태로 뜸사랑 지부를 운영하면서 중국과 한국의 침술을 교류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누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맹점 관련 안내와 가맹점 개소식 사진입니다.
그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느닷없이 양선생님이 건배를 제안했습니다.
식당 직원 불러서 사진찍으라고 하면서...
참고로,
양금화선생님이 받는 치료비 리스트.
신농금장은 1회 500위안, 생체전기치료는 1회 50위안, 만일 1차 5일 치료한다면 3000위안이 넘습니다.
3차례 치료를 받는다면 9000위안...
3. 교육
한국침술과 중국침술을 모두 배워서 발전 계승할 수 있다면 대단한 치료술이 될 것입니다.
뜸사랑 지부를 운영하면서 구당선생님의 침법과 양금화선생님의 침법을 함께 배울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려 합니다.
중국에서 침술원을 운영하려면 부황, 괄사, 추나, 안마도 함께 해야 합니다.
침술만 전문으로 하려 했던 것은 제가 중국 사정을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은 생체전기치료를 연습하고 있는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