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뚜라미 나무보일러 놓고 20여일만에 불이 붙어서 큰일날뻔한 분의 아들입니다..
전에 쓰던 나무보일러가 4년이상쓰고 수명이 다되어 11년 11월 20일에 귀뚜라미 나무보일러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12월 10일 토요일 새벽 4시쯤인가 아버지는 일나가시고 어머니는 일나갈 준비를 하시는데 뭔가 타는냄새가나서 나가보니 보일러 윗부분에서 불길이 번지더랍니다..보일러 창고 천정하구요..그래서 119에 신고하시고 대야에 물을받아서 뿌리셨답니다..20번정도 ...<시골이라서 119가 올려면 시간이 걸립니다..소화기는 있는데 어머니께서 쓸줄을 모르심..>다행이도 불은 꺼졌습니다.뭐가 많이 탄것도 아니죠..집구조가 보일러 창고와집이 붙어있어서 조금만 늦었다면 집으로 옮겨붙었겠죠.. 나무더미에도..
제가 글을쓰는 이유는 귀뚜라미 대리점과 지사에서는 너무 아무렇지않게 소비자 과실이라고만 이야기를 해서입니다..12월10일토요일 ..아침이 되서 아버지께서 대리점에 연락해서 기사가 왔다고 하더라구요..
기사님왈...연통청소를 안해서 그래요..
아버지가 화나셨겠죠???...블라블라블라...험한 대화가 오가고 기사님은 본사에 알아보고 연락준다하고 갔답니다..4일이지난 오늘.. 대전지사에서 방문을 했답니다..또같은소리...연통을 자주청소해야한다고.. 연통에 열은 350도까지 올라가기때문에 청소안하면 그럴수있다고..연통설치하신분이 연통용접을 제대로안해서그렇다고..아버지가 화나서 더이상듣기싫으니깐 가라고하셨대요..돌아가더랍니다..
그래서 소비자 보호원인가 거기에 신고 하셨다더군요..
20일 연통청소안해서 불이난다면 왜 보일러를 팔면서 불나기전에 청소하라든가 아니면 연통열이 350도까지올라가서 잘못하면 불난다는 이야기는 왜 안하는겁니까??4년넘게쓴 보일러는 왜 불이 안났을까요??
귀뚜라미 나무보일러가 그렇게 위험하다면 또 그런이유로 소비자괴실로 몰아간다면 왜 보일러 어디에도 경고문구 하나 안만들어 놓은겁니까?? 미쿡물건은 조그만 문제라도 생길까 중요부위에는 항상 죽거나 다친다라는 경고문구가 있던데...그렇게 청소가 중요하다면 왜 이런 문구하나 안붙여져 있을까요??
제가 더 화나는건 대리점의 태도입니다.어머니아버지는 요즘날씨가 추운관계로 보일러를 작동시키고는있지만 얼마나 불안하실까요?? 더군다나 불이붙었던 근처에 컨트롤러 같은것들이 붙어있던데 열기로인해 전선같은게 안에서 녹았을수도 있는데 4일동안 연락한번 점검한번 하러 오지않고...당신들 부모님댁이 보일러에불이붙었어도 이럴텐가요??집이 아주 홀라당 탔어야 신경 써볼 것인가요??
나무보일러쓰시는분들..특히 귀뚜라미.. 사진에 모델명 보이시죠?요거 쓰시는분들은 이틀삼일에 한번씩 연통 청소하세요.. 불납니다..요건 대리점및 대전지사분이 하신말씀이니 신뢰가 가시겠죠?
소비자가 잘못해서 불이났다치자..그럼 그러기전에 미리설명을 해주고.. 이런일이 생겼다면 점검정도는 확실히 해주고 그런소리해야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글재주도 없고 속도 상하고..글이 길어졌네요..몇분이나 읽어주실진 모르겠지만 읽어주시는 분이 계신다면 감사합니다.이런경우 어찌해야 되는가요?? 알려주세요 ..
hongbike@hanmail.net 제 멜주소입니다.혹 이런경우를 당하신분이나 해결방법을 아는분이 계신다면 연락주세요..이 보일러 안쓰고싶습니다..없는살림에 집까지날라가면...밤이되니 또 걱정이되네요..사진몇장더올리고 마치겠습니다.